1,407 [KOREA] Not_Ch0m1n Moderator, Beta Tester, Community Contributor 1,498 posts 12,359 battles Report post #1 Posted April 28, 2022 여러분들의 잠수함에 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을 적용 할 예정입니다. 잠수함 테스트에 관해 굉장히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중점적으로 변경 할 예정입니다. - 매치메이커 - 대잠 플레이 및 잠수함의 생존성 - 적 소나 핑을 보여주는 새로운 메커니즘 - 잠항/부상 버튼 난타를 통한 두가지 심도에서 버티는 기능 삭제 매치메이커 0.11.5 업데이트에서 매치메이커에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구축함과 잠수함의 최대 숫자 제한은 처음 전투 대기 중인 유저의 대기 시간에 따라 바뀝니다. - 0~39초 : 총 4척 제한 및 구축함은 최대 4척, 잠수함은 최대 2척 - 40~89초 : 총 5척 제한 및 구축함은 최대 4척, 잠수함은 최대 2척 - 90초 ~ : 제한 완화 또한 0.11.5 업데이트에서 - 인터페이스를 분리하기 위해, 현재 소나 핑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 함선에 대한 소나 핑 명중과 관련된 애니메이션이 완화되었고, 이에 대한 사운드는 삭제 - 소나 핑을 조준할 때, 지형 경고 표시 추가 - 심도를 변경할 때 지형 경고 표시 대잠 플레이 및 잠수함의 생존성 이들에 대한 전투 효율을 분석한 결과, 0.11.4 업데이트에서 잠수함에 대한 생존성을 감소시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함선이 투하한 폭뢰의 피해 범위 증가 : 450m -> 800m - 폭뢰 공습으로 투하한 폭뢰의 피해 범위 가장 바깥에서 입히는 피해량 증가 - 폭뢰 공습 최소 투하 가능 사거리 500m 적 소나 핑이 발사된 위치를 보여주는 새로운 메커니즘 0.11.4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핑 그 자체를 보여주는 대신, 핑이 발사된 위치의 수면을 강조하는 효과를 테스트 했습니다. 신규 이펙트를 통해 핑이 발사된 위치를 더 쉽게 발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잠수함이 탐지되지 않은 상태에서 핑을 발사한다면, 잠수함이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특정 범위 내에서 표시가 되었습니다. 공개 테스트 이후, 이 이펙트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 효과가 매우 빨리 사라지고, 확인하기 어렵다. - 효과가 종종 잠수함의 실제 위치와 매우 동떨어진 곳에서 표시된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 효과 지속시간을 5초로 증가 - 핑을 사용한 잠수함을 표시하는 범위가 절반으로 감소 잠항/부상 버튼 난타를 통한 두가지 심도에서 버티는 기능 삭제 0.11.4 업데이트에서, 잠수함이 두가지 심도의 장점만을 누리는 상황을 삭제하였습니다. 잠망경 심도의 특징은 잠망경 심도와 최대 심도의 경계인 0~15m 심도에서 유지되며, 이제 최대 심도는 30m / 60m 두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잠수함 변경사항 - 소나 전문가 * 1회 명중 지점의 파장 효과 지속 시간 -10% -> +25% - 어뢰 사수 훈련 * 어뢰 발사관 재장전 시간 -5% -> -15% - 최후의 저항 * 무장 재장전 시간 -0.2% -> 0.25% - 배터리 효율 개선 * 발동 조건 25% -> 50% - 프로펠러 보강 * 발동 조건 25% -> 50% * 수중 이동 속도 보너스 15% -> 18%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