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Sign in to follow this  
RandomBundles

잠수함 테스트 결과와 차후 단계

2 comments in this topic

Recommended Posts

900
[KOREA]
Moderator, Beta Tester, Community Contributor
1,061 posts
9,812 battles

메커니즘과 게임플레이 변경사항

 

모든 단계의 잠수함은 이제 부상했을 때, 천천히 잠항 게이지를 회복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함종에 대한 전투방식을 더 다양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잠항 게이지를 전부 소모하면 잠수함의 생존성에 큰 영향을 끼칠 것 입니다.

 

소나 핑, 조준선, 어뢰

 

소나 핑 사용을 더욱 쉽게 만들기 위해 소나 핑의 속력이 증가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순양함이나 구축함 같은 기동성이 좋은 함선과 더욱 상호작용이 쉬워질 것 입니다.

 

다양한 사거리에서의 소나 핑 리드를 주는 것이 더욱 쉽게 동적 조준선이 추가되었습니다.

 

잠수함과 다른 함종들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잠수함 어뢰의 침수확률과 모듈 고장 확률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어뢰의 유도 성능도 다른 잠수함들을 상대로 강화되고, 전함을 상대로는 약화되었습니다.

 

심도와 탐지범위

 

잠수함 플레이에 필요한 모든 상황을 제공하고, 조작에 불필요한 복잡함을 추가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미터단위로 심도를 조절하기보다는 정해진 심도를 선택할 수 있게 만들 계획입니다.

 

잠항한 잠수함의 조타 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잠수함과 구축함의 플레이 스타일이 명확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잠망경 심도와 작전 심도의 잠수함의 탐지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수상함들은 항공기와 같은 탐지범위에서 잠수함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찰은 잠수함의 주 임무가 아닙니다.

 

만약 잠수함이 작전 심도나 매우 깊이 잠항하였다면, 수중 청음은 동일한 심도에서 적 잠수함을 탐지합니다. 향상된 어뢰 유도와 함게, 잠수함간의 교전을 더욱 강화시킬 것 입니다.

 

대잠 교전

 

대잠수함 무장 (ASW)의 잠수함과 수상함 양 측에 대한 상호작용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 수상함의 폭뢰는 더욱 천천히 잠수하며, 이를 통해 잠수함은 이를 피하거나, 피해량을 감소시킬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대잠 항공기가 적 잠수함에 피해를 주는 것이 더 쉬워졌고, 폭뢰의 피해량도 높아졌습니다.

 - 포탄으로 잠망경 심도의 잠수함을 명중시키는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 철갑탄은 잠수함에 피해를 줄 수 있게 작은 폭발 반경을 갖게됩니단. 고폭탄과 반철갑탄은 여전히 철갑탄보다 효과적입니다.

 - 수중음탐, 주함포 장전 가속기같은 독특한 기능을 가진 특정 함선은 폭뢰나 대잠항공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대잠무장이 없는 함선은 잠항 게이지가 고갈된 잠수함을 상대하거나, 대잠 무장이 있는 아군과 협력하여 대잠교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매치메이킹

 

잠수함과 관련되어 가장 활발하게 논의된 주제가 바로 잠수함이 매치메이킹에 끼치는 영향과, 포격전에 참여하는 함선의 수 였습니다. 자주 제안된 것은 팀 숫자를 12명에서 15명으로 늘리는 것 이었습니다.

 

저희는 유저들이 주력으로 플레이하는 무작위 전투의 팀 숫자를 늘릴 계획이 없습니다.

 - 현재 밸런스는 특정 수의 함선에 대해 맞춰져있으며, 이를 변경하면 게임의 모든 함선에 대해 새롭게 밸런싱을 거쳐야합니다.

 - 모든 맵과 모드는 12v12 모드에 맞춰져있습니다.

 - 전투에 많은 함선이 있으면 있을 수록, 각각의 함선이 전투에 끼치는 영향은 적어집니다. 저희는 "12v12" 형식이 무작위 전투에 가장 최적홛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잠수함이 매치메이킹에 추가됨에 따라 변화가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고 있으며, 현재 저희는 잠수함과 구축함, 또는 구축함, 잠수함, 항공모함 등 여러 함종에 함께 영향을 미치는 제한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예) 한 팀에 구축함과 잠수함 총 합이 5척 이하

 

다른 변경사항

 

새로운 함종에 대한 다른 사항도 계속 작업중입니다.

 - 밸런스 세팅 개선

 - 스킬, 강화장치, 소모품 작업

 - 수중 세계 작업도 지속되며, 더 많은 맵들이 느리지만, 확실히 잠수함을 위해 준비되고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 작업, 추후 잠항했을 때에도 어뢰 발사관 구획과 어뢰 발사원이 시각적으로 표시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후 계획

 

잠수함은 2019년 발표 이후 6번의 공개 테스트를 거쳤고, 많은 수의 내부테스트 역시 거쳤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서버나 특별 전투모드에서 진행되는 테스트는 무작위 전투에서 진행되는 테스트 만큼의 데이터를 주진 않습니다. 저희는 바로 주요 전투에 잠수함을 투입하고 싶지 않지만, 동시에 새로운 함종은 유저 수가 많고 안정적인 곳에서 장기간의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랭크 전투는 무작위 전투와 가장 유사한 형태의 모드로, 이러한 테스트에 가장 적합합니다.

 

이때문에 0.10.7 버전에서 시작될 특별한 시즌의 랭크 전투에서 잠수함이 등장합니다. 이들은 무작위 번들에서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며, 이러한 배포를 통해 새로운 함종의 수를 조절하고, 매우 긴 전투 대기시간을 방지할 것 입니다.

 

랭크전투외에도, 잠수함은 연습 전투에도 참여가 가능하며 더욱 편안한 환경에서 테스트가 가능할 예정입니다.

 

특별 11시즌 랭크 전투는 11주 동안 진행되며, 3번째 시즌과 매우 유사한 구조를 가질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짧은 기간동안 진행되었던 테스트보다 잠수함에 대해 더 잘알게 될 것이고, 많은 양의 피드백과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테스트 동안, 그리고 이 결과에 따라 밸런싱을 포함한 다양한 변경사항을 추가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 랭크전투 시즌과 잠수함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벤트 시작 전 추가 공지로 안내할 예정이며, 신규 함종에 대해 가장 빨리 체험할 수 있는 곳은 0.10.7 공개테스트 서버 입니다.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Guest ㅇㅇㅇ
Guest
0 posts

대체왜 꾸역꾸역 쳐내려는건지 모르겠는데

장담컨데 이거 내면 1년이내 유저 반토막난다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For security reasons, please do not provide your personal data or the personal data of a third party here because we might be unable to protect such data in accordance with the Wargaming Privacy Policy.

Guest
You are commenting as a guest. If you have an account, please sign in.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Paste as plain text instead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Sign in to follow th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