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One_KR

[안내] 산타 보급화물 관련 중요 안내 (12/25 내용추가)

12 comments in this topic

Recommended Posts

57
[WG]
Administrator
306 posts
1,340 battles

함장 여러분,

이번 2020년 산타클로스 보급 화물에 관련하여 많은 질문과 의견을 받았고, 이에 대하여 정확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몇몇 여러분께서 알고 계시듯이, 보급화물에 어떤 군함들은 다른 군함보다 더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산타클로스 보급화물은 처음부터 이러한 방식으로 작동하였으며, 2018년까지는 아이템의 설명에 이러한 점을 언급하였었습니다. 2018년 이후에는 이러한 자세한 설명이 과도하다 여겨져 설명에 기술하지 않았습니다.

 

올해 산타클로스 보급화물에 의해 실망을 한 함장 여러분께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많은 플레이어가 기대하셨고, 연말이 되어가는 시점에 속상하게 만드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아래와 같은 내용을 진행할 것입니다.

  • 함장 여러분의 의견과 목소리를 더하여 다음 산타클로스 이벤트를 개선할 것입니다.
  • 12월 13일 일요일까지,   너무나 많은 수의 요청에 따라 환불 을 요청할 수 있는 기회를 12월 27일 21:00까지 -> 1월 5일까지(12/25일 내용추가) 연장합니다. 어떤 플레이어라도 산타 보급화물을 구매한 내용을 단 한번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은 고객 지원을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긴 대기 시간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구매한 내용 중 환불을 원하는 부분(산타클로스 보급화물)을 하나로 요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환불은 계정에 보급 화물을 통해 획득한 내용이 있거나, 고객 지원에서 복구를 위한 롤백을 진행하는 일반적인 환불 절차를 통해 진행될 것입니다. 

 

함장 여러분이 즐거운 연말을 즐기셨으면 합니다. 


행운을 빌고 즐거운 항해 되시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월드 오브 워쉽 팀 일동 드림

  • Cool 1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Member
1 post
154 battles

2018년 소식 내용에 산타상자 관련한 내용이 없는데 무슨 공지를 했는지? 18년도 이후 유저들은 어떻게 아는지에 대한 설명도 안되고 연말 기분은 이미 망치게 했으면서 산타상자는 무슨 내년에 조치한다고 하네 바로 고칠수는 없나? 왜 저딴걸 위해 1년을 더 기다려야하는건지 이해가 안가네.  그리고 환불하는 절차에서 사용한부분을 환불하기 위한 롤백하겠다 하는데 그러면 그 과정까지의 유저들이 할애한  시간에 대한 보상은 없지 왜 유저들이 게임사의 돈벌이 수단에 농락당한걸 피해를 감수해야 하는가?  그냥 생각없이 상자만들고 생각없이 팔고 생각없이 조치를 취하는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생각이 있으면  의견 수렴은 충분히 되었을텐데  아니면 그동안 유저들이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도 못하는건가?  정말 유저들이 뭘 원하는지 모르겠다면 빠르게 의견조사 해서 수렴한뒤 지금 산타상자를 수정해서 개선하는 모습을 빠르게 보여줘야  하는거 아니겠는가?

사과를 한다면 되도않는 이상한 변명하지 말고 정당화 하지말고 어떻게 보상할건지 어떻게 유저들에게 피해가 안가게 할건지 사과부터 하고 최대의 보상을 했을때 유저들의 마음이 진정되지 실 사례로 버스회사에서 사람을 사망하게하는 사건이 있었는데 이 회사의 진정성있는 사과와 정성어린 보상 및 노력이 최고의 버스회사로 남게 한 경우가 있는데 그런 사례를 보고 본좀 받는게 워십을 정말로 오래 살게하고 싶고 발전시키고 싶다면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운영자의 의무이자 할일이다

의견을 수렴한다고 했는데 말하자면

결론. 지금 상자는 쓰레기다 유저를 정말 생각안하고 지들 배 채우는데만 치중되어있는 졸렬한 아이템이다

1. 산타상자의 특정 획득 확률이 높은 배들에 대한점

 가차를 돌릴때 어떤배가 나오는지 확률 공개도 안되어있는 사항에서 특정 배만 전 인원이 똑같이 나오면 당연히 의심을 하는건 당연한 것이고 판금쉽에  비해 확률이 높을순 있어도 비주류 골쉽에 대한 확정 획득률이 높은건 말이 안된다. 좋다고 평가되는 골싑이 자주 나왔다면 이런 말은 안나왔을것.

2.   뭔놈의 5티어 6티어 골쉽이 많나.

 뭔  상자를 깠는데 주구장창 5티어 골쉽만 나오는지. 비싼돈 들여서 뽑았더니 5~6티어 비주류 골쉽만 나오는 상자.5~6티어 포함 될순있다. 다만 비주류 상점에서 살수있는 그런 희귀성없는 티어를을 대거 상자에서 제외를 하고 골쉽 보상의 휘귀성을 높이는게 좋을것

3. 판금쉽 관련하여

 판금쉽을 타고 싶은 유저들이 많은데 판금쉽을 얻을수 있는 수단은 너무 적다. 엔터프라이즈나 미주리 같은것을 얻고 싶으면 1년을 기다려야하고 그 1년에있는 딱 한번 있는 기회가 저 모양이니 짜증이 난다. 1년 내내 상시 구매할수있는 상자를 만드는 방향은 고려 될수 있나? 일정 요금을 내면 확정구매 할수있는 방안이 유저들한테는 가장 좋겠지만 기업의 수익입장에서 봤을때 불가 하다면 차라리 1년이내에 상시 구매할수있는  가챠형식으로 내는게 좋을것

4. 3번사항에 대한 일정횟수 구매에대한 확정보상 추가건

  상시 상자 판매가 가능하다고 할때 일반 유저들 재정상태를 고려 상자를 구매를 했을때 40회 기준으로(학생들이 살수있는 기준으로 소규모 결제 유도 대략 10~20만원) 상자개봉 확정 골쉽 보상을 주는게 어떠한지? 예로들어 상자 40회 개봉 확정보상 고티어 골쉽 80회 확정보상 고티어 골쉽 이런식으로 최대 3개월 120회를 개봉했을시에는 고티어 판금쉽중 한개를 선택해서 받을수있는  상자제도를 만든다면 정말 판금쉽을 타고 싶은 유저들의 니드를 만족시킬수 있고 확률 상자에대한  정의도 만족할수 있다. 120회를 개봉하기전에 원하는 골쉽이 나온다면 유저들은 만족할것이고 이번달에 원하는 골쉽이 안나와도 다음달 그리고 최대 3달을 기다리면 원하는 함선을 얻을수 있기 때문에 기업입장상일정입은 보장이된다. 또한 특정 유저들 특성상 3달을 기다리지 않고 확정 보상을 얻기위해 단숨에 상자를 구매하는 유저들이 더 많을것으로 예상된다. 

기업이 돈에 눈돌아갔다는 소리를 안듣는 수준에서 개정을 한다면 유저들은 만족할것이고 기업도 수입을 확실하게 얻을수 있는 방안으로 갔으면 좋겠음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0
[FLASH]
Member
3 posts
2,957 battles

저도 환불할려고합니다 아무리 함선이 많이 나와서 좋지만 저에겐 제가원하는 함선이 있었습니다 근데 이렇게 확률적인것을 생략한다는것도 말이안됩니다 특히 한국법상 명확하게 기재 하고 몇번의 테스트를 거쳐서 판매해야한다고 생각하기에 환불 요청했습니다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632
[KOREA]
Moderator, Community Contributor
846 posts
8,354 battles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20
[WG]
Administrator
129 posts
333 battles

함장 여러분, 

2020년 산타클로스 보급화물에 대한 상황을 명확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몇몇 함장 여러분은 고객 지원에서 보급화물을 통해서 얻은 상품을 가지고 있음에도 계정 롤백을 통해서만 도움 드릴 수 있다는 답변을 받으셨을 겁니다.

많은 수의 요청이 어제 들어옴으로 인하여 내부 의사소통 오류로 인해 일어난 일이며 이를 사과드립니다! 이러한 답변을 받으셨다면 고객 지원에 새로운 요청을 진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내용에 영향을 받은 플레이어분에게 각각 알림을 드릴 예정이지만 이를 진행함에 있어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모든 요청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보급화물에서 획득한 상품을 가지고 계시다면 약속된 데로 환불을 진행할 것입니다. 그러나, 계정에서 상품을 제거하는 것은 수동으로 많은 작업을 필요로 하므로 완료까지 일주일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고객 지원에서는 좀 더 진행 과정이 빠른 롤백 이후 환불이나 진행이 느린 수동 복구 이후 환불을 제안드릴 것입니다.  상품을 계정에 가지고 계시지 않다면, 이전 안내해 드린 것처럼 계정 롤백과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으로만 도와드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내용이 함장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감사드립니다.

월드 오브 워쉽 팀 일동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Member
4 posts
4,525 battles

귀사의 실책으로 환불처리 하는 것인데 그로인해 발생되는 계정롤백으로 인한 사용자의 피해는 어떻게 보상하실 생각이십니까?

사용해버린 상품을 환불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계정 롤백이기 때문에 그것에 동의하는 것이지 계정 롤백을 원하는건 아니니까요.

롤백 당한 기간동안 제가 게임을 플레이해서 획득한 경험치, 크레딧,전투임무 진행등에 대한 보상안이 마련되어야 할것입니다.

Edited by ShrimpChips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0
[EJECT]
Member
4 posts
2,221 battles
48 분 전, HannahDaddy 님의 말:

함장 여러분, 

2020년 산타클로스 보급화물에 대한 상황을 명확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몇몇 함장 여러분은 고객 지원에서 보급화물을 통해서 얻은 상품을 가지고 있음에도 계정 롤백을 통해서만 도움 드릴 수 있다는 답변을 받으셨을 겁니다.

많은 수의 요청이 어제 들어옴으로 인하여 내부 의사소통 오류로 인해 일어난 일이며 이를 사과드립니다! 이러한 답변을 받으셨다면 고객 지원에 새로운 요청을 진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내용에 영향을 받은 플레이어분에게 각각 알림을 드릴 예정이지만 이를 진행함에 있어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모든 요청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보급화물에서 획득한 상품을 가지고 계시다면 약속된 데로 환불을 진행할 것입니다. 그러나, 계정에서 상품을 제거하는 것은 수동으로 많은 작업을 필요로 하므로 완료까지 일주일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고객 지원에서는 좀 더 진행 과정이 빠른 롤백 이후 환불이나 진행이 느린 수동 복구 이후 환불을 제안드릴 것입니다.  상품을 계정에 가지고 계시지 않다면, 이전 안내해 드린 것처럼 계정 롤백과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으로만 도와드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내용이 함장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감사드립니다.

월드 오브 워쉽 팀 일동

그말인즉슨 제가 구입한 상자가 단품이든, 8개들이든, 20개들이든과 상관없이 하나의 주문번호에 해당하는 모든 각각의 결제내역들을 개별적으로 취소할 수 있다는 뜻이 맞는것입니까?

즉, 제가 상자를 구매한 내역을 주문번호로 일괄적으로 환불신청을 하게 된다면, 모든 상자내역이 아닌 환불신청을 한 게임 속 획득 재화(금화, 깃발, 위장, 함선)들을 수동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말인가요?

 

예를 들어 제가 산타상자 8개를 산 내역을 A, 그 다음 산타상자 8개를 산 내역을 B, 그 다음 산타상자 1개를 산 내역을 C, 마지막으로 20개짜리를 산 내역을 D라고 가정하며 각각의 구매내역에서 뽑기를 통해 얻은 게임 속 재화를 소문자 a,b,c,d라고 하였을 때

A와 C만을 환불하고 싶을때  환불 시점의 계정이 a와 c를 보유하고 있으면 ,수동적인 (그러나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릴) 회수가 가능은 하다는 뜻으로 해석하면 되나요?

그렇기에 고객지원에서는 고객의 빠른 환불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롤백을 추천한 것일 뿐이고 얼마든지 개별적인 환불( 단 묶음상품의 일부분은 불가)은 가능한것이 확실합니까?

Edited by koreanbrain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0
[NACHO]
[NACHO]
Member
2 posts
5,763 battles
14 시간 전, HannahDaddy 님의 말:

함장 여러분, 

2020년 산타클로스 보급화물에 대한 상황을 명확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몇몇 함장 여러분은 고객 지원에서 보급화물을 통해서 얻은 상품을 가지고 있음에도 계정 롤백을 통해서만 도움 드릴 수 있다는 답변을 받으셨을 겁니다.

많은 수의 요청이 어제 들어옴으로 인하여 내부 의사소통 오류로 인해 일어난 일이며 이를 사과드립니다! 이러한 답변을 받으셨다면 고객 지원에 새로운 요청을 진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내용에 영향을 받은 플레이어분에게 각각 알림을 드릴 예정이지만 이를 진행함에 있어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모든 요청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보급화물에서 획득한 상품을 가지고 계시다면 약속된 데로 환불을 진행할 것입니다. 그러나, 계정에서 상품을 제거하는 것은 수동으로 많은 작업을 필요로 하므로 완료까지 일주일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고객 지원에서는 좀 더 진행 과정이 빠른 롤백 이후 환불이나 진행이 느린 수동 복구 이후 환불을 제안드릴 것입니다.  상품을 계정에 가지고 계시지 않다면, 이전 안내해 드린 것처럼 계정 롤백과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으로만 도와드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내용이 함장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감사드립니다.

월드 오브 워쉽 팀 일

롤백을 요청하였습니다.

1. 환불에 필요한 예상 소요시간

2. 롤백적용시점

3. 롤백적용시점 이후의 플레이 기록과 획득한 재화 (클전 또는 공방으로 획득 / 연말연시 달력이벤트)의 보상 방안은 없는건가요?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Member
1 post
75 battles
2020. 12. 8. 에 오전 1시 30분, One_KR 님의 말:

트위치 룰렛 이벤트 치킨 굿즈 당첨자인데 어떻게, 언제 수령하는지 설명을 못들었습니다. 메세지함 확인부탁드립니다.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