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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수함 전투 결과와, 잠수함에 대한 추후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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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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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수함 전투에 참여하고 피드백을 남겨주신 여러분들께 정말 감사의 말씀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이 테스트와 여러분들의 의견은 신규 함종에 대한 저희 개발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소나 지시 메커니즘이 개편되었습니다.

 - 배터리 메커니즘이 개선되었습니다.

 - 대잠무장이 전함과 중순양함에게 추가되었습니다.

 - 아군 수중 청음기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잠수함의 대함 피탐지범위가 1/3 정도 줄었습니다.

 

잠수함은 은밀한 사냥꾼이라는 역할이자 특징을 계속 유지할것이고, 다른 함종들은 잠수함에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을 갖게 될것입니다. 새로운 테스트에선 몇몇 논리적이지 못했던 상황들이 없어질 것이고, 또 구축함의 부담을 조금 덜어줄것입니다.

 

소나 지시

 

이제 잠수함은 적 함선의 함미와 함수에 소나 지시를 적중시킬 필요 없이, 한번만 적중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성공적으로 소나 지시를 적중시키면, 함선의 특정 구획이 강조되며, 강조되는 구획은 소나 지시의 넓이에 비례합니다. 어뢰는 이 부분에 유도되며, 강조된 구획에 다시 소나 지시를 적중시키면 어뢰는 함선의 어뢰 방호구획을 무시하게됩니다. 만약 2번째 소나 지시가 1번째 소나 지시 유도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함선의 다른 구획에 명중하게 된다면, 강조된 부분은 두번째 소나 지시 적중 구획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phpaGKLoL.gif

 

 

그러므로 잠수함들은 소나 지시 명중은 쉬워졌지만, 이전처럼 소나 지시를 두번 명중시키는 것은 훨씬 어려워졌습니다.

 

 

 



phpabLNjc.jpg

 

소나 지시에 적중되어 강조되는 함선의 구획은 잠수함 뿐만 아니라, 그 함선을 조종하는 유저에게도 표시되게 됩니다. 만약 강조된 구획과 유도된 어뢰와의 직접적인 시야가 단절될 경우, 어뢰의 유도는 중단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대략적으로 잠수함이 어느 방향에서 공격하는지와, 어뢰 공격효율을 낮추는 지 알려줄것입니다.

 

 

배터리 메커니즘

 

테스트 과정에서, 잠항 심도에서 1/4속도를 유지하면 배터리가 재충전 되었고, 낮은 배터리에 대한 큰 패널티가 없었기 때문에, 잠수함은 큰 장애물 없이 잠항 심도에서 항상 머무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잠수함이 잠항 상태에 있을 땐 배터리가 어떤 속도에서도 30% 까지 회복될 것이고, 이동중에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게 됩니다. 동시에 남은 배터리 충전량이 20% 이하로 떨어지면, 잠수함의 최대속도와 소나 지시의 넓이가 줄어들게 됩니다. 배터리 충전량이 10% 이하로 떨어지게 된다면, 시야범위, 소나 지시의 사거리, 그리고 수중에서의 시야가 감소하게 됩니다.

 


phpJcpjJd.gif

 

 

 

 

전함과 중순양함의 대잠 무장

 

새로운 테스트 기간동안, 전함과 중순양함은 대잠항공기 호출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소모품을 사용하게 되면, 시점이 상승하게 되며, 조준점으로 근처 10km 이내의 특정 구역을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지정을 하게 되면 일정 시간 이후 항공기에서 폭뢰가 투하됩니다. 이 특정 소모품의 경우, 폭뢰 무장처럼 사용 횟수가 시간이 지날수록 다시 회복됩니다. 전함과 중순양함은 수중 청음기로 3~5km 거리에서 대략적인 잠수함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사진

 

 

수중 청음기

 

이제, 수중 청음기로 알 수 있는 대략적인 잠수함의 위치는 모든 아군함선에게 공유되며, 구축함의 청음기 범위는 7km정도로 넓어졌습니다. 이를 통해 구축함이 폭뢰로 잠수함을 잡을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동시에 구축함에게 있는 대잠수함이라는 부담감을 조금 덜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phpkLjlHN.jpg

 

잠수함의 함선 탐지

 

잠수함에게 적용되는 수상함의 피탐지 범위는 1/3 정도 줄어들어, 잠수함이 수상함을 탐지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예를들어, 6km의 피탐지 범위를 가진 구축함은 잠수함에게 4km에서 탐지되게 됩니다. 동시에 잠수함들의 평균적인 대함 피탐지 범위는 4.5 ~ 5km로 조절되었습니다. 만약 함선이 포격을 한다면, 그 함선의 주함포 사거리내에서 잠수함이 그 함선을 탐지할 수 있게 됩니다.

 

 

기타

 

 - 이제 잠수함이 잠항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더욱 늘어났으며, 고폭탄, 폭탄, 그리고 로켓이 피해를 입히는 심도가 6m에서 10m까지 증가하였습니다.

 - 수중 세계가 개선되었습니다. 많은 오브젝트와 수중지형을 비추는 시각효과를 개선하여 수중에서의 항해가 단순해졌습니다.

 - 기타 버그 수정과 변경사항

 


phpHADjpo.jpg

phpHLFjLL.jpg 

 

 

저희가 계속해서 메커니즘을 개발하고, 게임을 안정성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잠수함 전투의 새로운 단계에서 이러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까지는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 예정입니다.

 

우리가 계속해서 역학을 개발하고 게임의 안정성을 위해 노력하면서 잠수함 전투의 새로운 단계에서 변경 사항을 사용할 수있게되기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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