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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수함 베타 테스트 : 첫번째 세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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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잠수함 베타 테스트에 참가한 모든 유저분들께 감사를 표합니다! 여러분의 귀중한 시간으로 저희의 새로운 함선을 이용해보고 여러분의 의견을 저희와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두번째 베타 세션이 오늘부터 시작하고,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변경점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저희는 베타 테스트 동안 잠수함과 잠수함을 상대하는 현재 게임 시스템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보게 될 대부분은 현재 개발중이며, 게임 플레이, 밸런스 특성, 텍스트 등 현재 상태는 최종 버전과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 동안, 저희는 여러분과 함께 잠수함의 게임플레이를 개선하고, 다음 테스트 세션을 위해 준비를 할것입니다.

 

여러차례 반복해서 시행될 예정인 베타 테스트가 끝나면 별도의 게임 모드(예를 들어 군비경쟁, 로그 웨이브 등)의 일부로 잠수함이 게임 클라이언트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는 저희가 새로운 함종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마무리 할 때 더 많은 수의 테스터들과 함께 본서버의 조건에서 시험할 수 있게 도와줄것입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지만 저희가 잠수함의 운명을 결정할 것 입니다.

 

여러분이 베타테스트에 참여하지 못하엿더라도 낙심하지 마십시오. 테스트가 계속될수록 저희는 더 많은 초대권을 여러분에게 발송 할 것입니다.

 

2차 베타 테스트의 변경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축함과 잠수함과의 상호작용 변경

2. 수동 폭뢰 투하

3. 최대 잠항 심도 : 잠수함을 위한 새로운 소모품입니다.

4. 잠수함 어뢰 리밸런싱

 

1차 테스트 결과와 비교하면, 저희는 구축함과 잠수함 사이의 상호작용을 크게 변경하였습니다. 이전에는 구축함을 타는 유저들은 최소한의 행동만으로도 잠수함을 상대할 수 있었습니다. 구축함의 유저들은 잠수함 사냥 과정에 별로 관여하지 않았고, 때로는 정확히 어떤 행동이 약장을 받았는지 조차 알지 못했다는 사실이 종종 나타났습니다.

 

이제 폭뢰를 운용하는 함선들은 함선 주위의 잠수함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는 능동 소나가 추가됩니다. 이 소나는 원,중,근거리 세가지 범위를 표시해줍니다. 각 범위에서 잠수함의 위치는 다음과 같은 시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잠수함과 배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소나를 통해 얻는 정보는 많아질것입니다. 정보가 새로 업데이트 될 때 마다 잠수함의 대략적 위치는 특수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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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뢰는 이제 G키를 누르면 투하하게 됩니다. 구축함은 연속해서 투하할 수 있는 여러가지 폭뢰를 가지고 있으며, 폭뢰는 일정 재장전 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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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유저들이 "심해로부터의 공포" 작전에서 잠항 심도를 변경하는 것에 만족을 하였습니다. 저희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조심스럽게 살펴봣고, 잠수함에 잠항 심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소모품을 장착하여, 잠수함이 사용할 수 있는 전술을 다양하게 추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잠수함은 잠망경 심도와 수면 심도, 그리고 잠항 심도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면하에서 여러분은 최대 잠항 소모품을 사용하여 더 깊히 잠수할 수 있습니다. 심도가 깊어질수록 잠수함은 폭뢰로부터 덜 피해를 입게됩니다.

 

 

 

75sskbl1qbq31.jpg

 

 

잠수함은 이제 부상 속도의 20%정도 늦게 항해합니다. 폭뢰 투하 메커니즘 개선과 최대 잠항 소모품 추가로 저희는 수면하 게임플레이 밸런스를 바꾸엇다고 생각합니다.

 

또다른 심해로부터의 공포 작전과 매우 다른점은 G키를 통해 잠망경 심도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잠망경 심도에서 잠수함의 능력은 수중 또는 수면에서의 능력과 실질적으로 다릅니다. 잠망경 심도에서, 잠수함은 어뢰를 발사하여 소나 핑을 찍을 수 있지만, 속도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저희는 잠망경으로 이동하는 별도의 키를 할당하여 유저들이 우연히 한 심도에서 다른 심도로 이동하여 어뢰 발사 및 소나 핑을 사용하는 기회를 잃는 것을 피하는것이 목표입니다. 그 외에도 잠망경 깊이에서 잠수함은 더 이상 잠수한 적 잠수함을 탐지 할 수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저희는 이 깊이에서 잠수함의 주요 목표인 수상함 사냥을 집중시켰습니다. 

 

2차 테스트 기간동안, 정밀 탐지 스킬은 비활성화 됩니다. 첫번째 테스트에서 모든 함종에 대해 제한없이 작동하는것이 가끔 적 함선에 대한 과도한 정보제공으로 이어졌습니다. 구축함에게 적 잠수함의 위치를 알려주고 그 반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양한 잠항 깊이를 염두하고 기술적 메커니즘을 변경하며, 다음 테스트 라운드에서 다시 게임에 적용할 것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어뢰발사관 전환이 불편하였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조심스럽게 테스트 해본 뒤, 저희는 어뢰발사관이 다른 함선의 방식과 같도록 바꿧습니다. 어뢰 발사관들은 선택한 발사각에 따라 선택됩니다. 인터페이스 변경 사항과 함께 2차 테스트에서 함미 어뢰발사관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2"번키를 누르기만 하면 소나 핑으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유저들은 소나 핑을 찍어야 하는지, 아니면 소나 핑 없이 어뢰를 발사 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잠수함이 소나 핑을 사용햇을 때 표시되는 알림이 이제 더욱 잘 보이게 됩니다. 잠수함이 마지막으로 탐지 된 지점의 미니맵 표시가 더 밝아집니다.

 

전함은 잠수함의 주 목표물입니다. 그러나 1차 테스트에서 잠수함은 너무 효율적으로 전함을 사냥하였습니다. 핑이 2번찍힌 목표물은 너무 쉽게 무력화되었습니다. 밸런스를 위해 음향어뢰에 대한 피해량 메커니즘을 재작업하였습니다. 일반적인 피해량은 증가하였지만, 음향 유도 어뢰의 피해량은 감소시켰습니다. 이 변경과 함께 음향어뢰는 더이상 전함을 상대로 압도적으로 강력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기동함으로 써 어뢰를 피하여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1차 테스트에서 전함에 대해 매우 효과적임에도 불구하고, 잠수함은 순양함과 구축함에 대항이 거의 불가능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소나 핑을 2개 찍으면, 어뢰 유도의 정확도가 높아져 유저들이 순양함과 구축함을 공격 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함선은 여전히 어뢰를 피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는 유도가 끝나는 거리가 멀어지고, 음향 어뢰가 이제 일반 어뢰처럼 계속 항주하는 거리를 늘렸습니다. 어뢰가 더이상 유도되지 않을 때 함선을 조종하여 피탄을 피할수 있습니다. 2차 테스트에서는 구축함 600m, 순양함 900m, 전함은 1200m 잠수함은 300m로 설정되었습니다.

 

음향어뢰는 이제 잠수함과 더 상호작용을 잘 하게 되며, 최대 심도로 잠항 했을 때에도 적 잠수함을 추적하지만 기동성은 여전히 제한적입니다. 적절한 시간에 급격히 항로를 변경하는 잠수함은 어뢰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x9ckkva2qbq31.jpg 

 

 

잠망경 심도에서는 잠수함은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탐지할 수 있지만 타격은 여전히 힘들것입니다. 이후 테스트에서는 저희는 포격 중심 함선들과 잠망경 심도의 잠수함과의 상호작용에서 잠수함에게 포격할 때 발생하는 상호작용을 개선할 것입니다.

 

물론 밸런스, 오디오, 비쥬얼 및 기타 구성 요소의 변경 사항으로 이를 보완하였습니다. 밸런스와 관련하여 폭뢰의 피해량 및 유효 범위, 잠수함의 부상 및 잠항 속도 및 기타 ㅁ쳐가지 매개 변수를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1차 테스트 참여자들위한 보상은 이미 처리되었습니다 (깃발 및 패치를 제외) 깃발과 패치 작업을 제외한 모든 임무는 모든 세션에서 새로 시작됨을 알려드립니다.

 

베타 테스트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능과 출시버전은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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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10/4/2019 at 12:04 AM, ChoiYeNa_ said:

잠수함은 이제 부상 속도의 20%정도 늦게 항해합니다.

이게 그러니까

기존 100 / 50 / 100에서

100 / 50 / 20 인가요? 아니면 100 / 20 / 100 으로 된건가요??

 

On 10/4/2019 at 12:04 AM, ChoiYeNa_ said:

2차 테스트에서는 구축함 600m, 순양함 900m, 전함은 1200m 잠수함은 300m로 설정되었습니다.

그럼... 어뢰 사거리가 고정적인게 아니라

음파 맞은놈이 구축이면 600m 가다가 끝나고 , 전함이면 1200m 가다가 끝나고 뭐 이런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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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dent_II캐셜롯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세션 1 부상 - 24kts, 잠망경 - 7.6kts, 잠항데이터는 못찾아봣네요.

세션 2 부상 - 24kts, 잠망경 - 3.6kts, 잠항 18.2kts로 이동하였습니다.

잠망경 속도가 눈에띄게 줄었습니다. 

 

두번째는 소나핑에 의해 유도되는 어뢰의 최종 유도 거리가 각 함선별로 다른것입니다.

구축함의 경우 600m 앞까지 유도가 되고, 순양함은 900, 전함은 1200m 뭐 그런식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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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hour ago, ChoiYeNa_ said:

@Trident_II캐셜롯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세션 1 부상 - 24kts, 잠망경 - 7.6kts, 잠항데이터는 못찾아봣네요.

세션 2 부상 - 24kts, 잠망경 - 3.6kts, 잠항 18.2kts로 이동하였습니다.

잠망경 속도가 눈에띄게 줄었습니다. 

 

두번째는 소나핑에 의해 유도되는 어뢰의 최종 유도 거리가 각 함선별로 다른것입니다.

구축함의 경우 600m 앞까지 유도가 되고, 순양함은 900, 전함은 1200m 뭐 그런식이죠

아하... 이제야 알겠습니다.

본섭에 어찌 나올지 모르겠지만, 숙련하는데 시간이 항모개편급으로 걸릴꺼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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