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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URLguy

0.8.0.3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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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레드 생성 감사드립니다.

1)현재 4-6-8-10으로 이어지는 함재기 체력 대비 대공화기 화력 차이로 인해 +2티어 차이로 유불리가 극단적인데 함재기 체력과 대공화력의 차이를 좁혔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2 차이 수준을 +1 차이 수준으로 함재기 체력과 대공화력 증가를 억제한다면 +2티어 차이에 따른 유불리가 완화 될거라 보여집니다. 부품에 있는 체력 증가 관련을 전부다 빼고 함장 스킬에 있는 항공기 장갑처럼 데미지 감소로 바꾸었으면 좋겠습니다. 계산하기 쉽게 증가 같은건 되도록이면 넣지 말고 감소로나 데미지 감소와 고정수치 증가만 적용한다면 밸런스잡을때 쉬울거라 보여집니다. 그리고 부스터 관련 스킬과 부품은 사용시간 증가가 아닌 회복시간 감소로 바뀌었으면 좋겠고 급폭기와 뇌격기 지속시간과 회복시간을 10/20 정도로 바꾸어 좀 더 자주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eAwsAs_wwOaigL2CJTRgC0dx4CHI2uSR8DzQVKS1SAI/edit#gid=825731723

 

2)4티어 항모는 티어매치를 +1/-1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4티어 함선들이 매치에서 보호 받는 것 처럼 4티어 항모도 보호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4티어는 아직 항모에 익숙하지 못한 유저과 급격한 체력 대비 대공화기 증가를 막기 위해 다른 함종 처럼 보호 받을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항모는 팀당 제한은 4티어 부터 2척 제한을 두고 2척을 두더라도 매칭에서 보호 받는 4티어 외에는 동티어 함종이 아닌 하위티어와 묶은 2척으로 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0티어 2척을 배정하고 싶다면 매치메이킹에 11배틀티어를 만들어서 10과 9티어 함선들만 모인판에만 배정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6티어 부터 군함수리반 추가 현재 항적항이 이루어지는 경우 장갑이 없다 시피한 6과 8이 상당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특히 갑판 장갑을 갖춘 10티어가 작정하고 8티어를 때리기 시작하면 8티어가 버티가가 힘듭니다. 그래서 6티어와 8티어는 30초 활성화 되는 영순급 군함 수리반을 주고 10티어는 30초 활성화의 일반 군함수리반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링크로 군함수리반 개편을 올려봅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eAwsAs_wwOaigL2CJTRgC0dx4CHI2uSR8DzQVKS1SAI/edit#gid=0

그리고 영항의 경우 갑판장갑이 리얼리티를 살리는 것 같은데 미국과 일본은 원래 장갑이 얇은 구역도 장갑이 두껍게 되어 있습니다. 격납고가 아닌 구역은 장갑이 얇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영항 처럼 갑판장갑을 다시 새로 수치를 적용해야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4)항모 공격 편대 구성과 공격시 참가하는 함재기 숫자 변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격기와 급폭기가 1회에 2기가 공격하는 건 뇌격기 보다 아무래도 효율이 떨어지는 것 같은데 4티어 부터 공격기와 급폭은 1회에 3기가 하고 뇌격은 1회에 2기식으로 했으먼 어떨까 싶습니다.

나라불문하여 기본적인 베이스를 잡는다면.

4티어-[공격기6기/공격시3기][급폭기6기/공격시3기][뇌격기4기/공격시2기]

6티어-[공격기6기/공격시3기][급폭기9기/공격시3기][뇌격기6기/공격시2기]

8티어-[공격기9기/공격시3기][급폭기9기/공격시3기][뇌격기9기/공격시3기]

8티어 까지는 저렇게 깔고 들어가고 10티어 부터는 국가별로 개성을 주어.

10티어미국-[공격기12기/공격시4기][급폭기12기/공격시4기][뇌격기9기/공격시3기]

10티어영국-[공격기9기/공격시3기][급폭기9기/공격시3기][뇌격기9기/공격시3기]

10티어일본-[공격기9기/공격시3기][급폭기12기/공격시4기][뇌격기12기/공격시4기or2기]

하고 프리미엄 별로 각자의 개성을 주는 식이 되면 어떨까요?

 

5)수상전투기 숫자를 전티어 모두 1로 고정하고 스텟을 대폭 상승시켜주십시오. 4기가 한 캐터펄트에서 나오는 모습이 너무 이상합니다. 차라리 1기만 나오게하고 공격, 체력을 올려 1기가 몇기분 역할을 했으면 합니다. 2기 동시 출격까진 어떻게든 봐줄만 하지만 3기 이상 출격은 정말로 이상합니다. 그리고 수상전투기는 아직까지도 적기에 대한 반응이 나쁩니다. 좀 더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dited by Kearsa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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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이후 항모만 플레이하고있습니다.

정말 간절하게 요청드립니다.

0.8.0.1 패치에서 귀환고도상승은 첫공격후 바로 편대를 내빼어 함재기손실을 없게만드는 유저를 겨냥한 패치로 해석됩니다.

패치노트에서도 언급이 되어있었고요

실제로도 대구경대공포 한대맞고 편대귀환을 시도하면 1~2개, 또는 모든 함재기가 격추당하니까요.

이에대해서는 불만을 가지지 않습니다. 컨트롤로 충분히 해결이 가능하니까요

하지만

미항모의경우 뇌격기를 포함한 대부분의 함재기가 적군함 근처에서 무장을 투하한후 군함 지근거리에서 모함복귀를 시도합니다.

그런데말이죠. 저 귀환고도상승패치 이후 군함옆에서 복귀하는, 무장이 빠진 함재기가 구축함 대공을 제외한 모든 대공에 갈려나갑니다.

함선 바로옆에서 귀환하면서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 대공포를 전부 맞으면서 격추당합니다.

 

해당패치는 얌체유저(앞서 언급했던 공격후 바로 편대를 되돌리는유저)에겐 적합하나 정상적인 사이클공격을 하는 유저들에게도 큰 타격이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무장을 투하한 함재기는 이전과같이 고도상승시간을 롤백시켜주시고, 무장을 탑재한 함재기가 귀환할때만 고도상승시간 증가가 유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실제 0.8.0 패치 전에도 공격기가 무장을 투하하고 나면 비행속도가 빨라졌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대로 패치를 적용한다 해도 첫공격 후 편대롤 되돌리는 유저들에게는 여전히 고도상승시간증가가 적용됩니다.

 

정말, 전함 하나에 전부 초록체력인 뇌격기 꽂고 돌아보면 무장떨어뜨리고 귀환하는 함재기는 다떨어집니다.

특히 8티어 함재기가 10티어 전함, 순양함에는 공격할 엄두도 낼 수 없습니다.

 

추가로 0.8.0.3 패치에서 구축함의 생존을 위한 패치. 좋습니다.

구축함이 항모를 상대로 손을못쓰니까요.

그런 구축에게 대항할수있는 칼을 주는게아니라 아예 항모가 구축을 건드릴수없도록 손을 잘라버립니까?

다시 구축함이 전장의 왕이되는걸 원하는건지 궁금합니다.

현재 수정된내용입니다.

1.공격준비시간 증가

2.조준을 수정하면 기하급수적으로 벌어지게된 에임

3.기동력감소

4.구축함 대공탐지거리 20%감소

정말 중요한점이 있습니다.

#4의 모든 함선의 대공피탐지거리가 20%가 줄어듭니다. 구축함을 공격기로 찾아내기도 어렵습니다.

심지어 미노는 5.9km의 대공피탐지와 6.9km의 대공포사거리로 은신대공포격을 합니다.

순양함을 발견하면 선회하거나 피해야하는게 정석인데 이제는 버블에 대공포 다 맞고나서 체력이 너덜너덜한채로 "아! 순양함이있나보네" 하고 도망가야합니까?

 

문제는 공격기로 구축함의 위치를 파악하면 바로 공격을 할수 없습니다. 왜냐? 구축함의 대공피탐지거리가 극단적으로 줄어 탐지할때쯤이면 이미 조준사격할수있는 거리가 절대아닙니다.

따라서 선회후 공격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이 선회마저 #3처럼 너프를 먹었으며 또 선회를 하자마자 공격할수는 없습니다. 공격 준비시간도 늘어나고 조준도 해야하기때문입니다.

즉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선회를 해야하는데 이 선회를 하면 구축함의 스팟이 사라집니다.

  • 모든 공격기가 공격에 진입할 때 공격 시간이 줄어들고 조준이 늘어납니다. 그러나 조준 십자선의 최대 축소량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정확한 방향을 선택하고 마지막에 공격하는 플레이어게는 보상이 될 것입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근데 그 정확한 방향은 어떻게 정하죠? 설상가상으로 #4때문에 더욱 보이지도 않는데요?

어딜 겨냥하고 공격준비를 시작해야합니까? 마지막 스팟지점? 이미 구축함은 스팟 지워지고 회피기동으로 다른곳에 가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대충 감으로 때려잡고 공격준비를 시작하고 들어가다보면 구축함의 위치가 보입니다.

이때 선회, 조준후 공격을 시도하는데 이 선회를 하면 에임이 크게 벌어진다니요? 그냥 이건 공격기로 구축함 잡지마라는 이야깁니다.

구축함을 견제할수단을 하나던져줬는데 그 수단마저 못쓰게만들어버리면

안그래도 대공탐지거리 감소로 구축함이 안보이는 상태에서 조준을 시작해야하는 패널티를 안고있는데 거기에 조준보정 시도를하면 에임이 확 벌어지게 만들면

결과는 하납니다. 공격기로 능동적으로 구축함을 탐지하고 공격하지말고 아군이 구축함을 탐지한 상황에서만 공격하라는것.

 

차라리 구축의 대공을 강화시켜주세요. 위에서 공격기가 집짓고 못살도록.

 

마지막으로 8티어 함재기로는 10티어 대공화력을 버틸수가 없습니다.

윗분의 말씀대로 2티어 대공화력의 차이로 함재기격추속도는 말도안되게 큽니다.

 

현재 북미워게이밍에서도 이번 핫픽스에대한 성토가 큽니다. 부디 제대로된 해결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dited by Reve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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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함장님들의 빠른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다만 몇일의 안정 및 플레이 기간을 가진 뒤에 해주시는 의견도 있을 수 있을 것이라 감안하여 차후 취합하여 전달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ool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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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장에 관한 건의입니다.

현재 타입 1, 2, 5의 위장이 나름 괜찮은 구석이 있지만 영구나 다른 카모를 쓰는 경우가 많이 기껏 만들어 놓은 위장무늬가 제대로 보이지 않고 사장되고 있는데 1, 2, 5 위장을 통합하여 1가지 위장에서 3가지 패턴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고 위장무늬와 위장효과를 분리할 수있는 옵션을 주어 다양한 위장무늬를 사용기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como.png

소모폼 쿨다운과 활성화 시간 개편을 건의 해봅니다. 소모품들 재사용시간이 길고 필요할때 쓰이지 못하는데 쿨다운 시간을 줄여서 좀 더 자주 소모품이 사용이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연막발생기의 경우 영구축 처럼 사용횟수를 늘리는 대신 지속시간을 줄여 자주 연막 사용이 가능하게 하여 구축 생존력에 좀 더 도움을 줄 수 있을거라 보여집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eAwsAs_wwOaigL2CJTRgC0dx4CHI2uSR8DzQVKS1SAI/edit#gid=1255808803

Edited by Kearsa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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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패치이후 공격기들의 조준점이 까마득하게 멀리있습니다.

항공모함이 탐지되었군요. 구축함을 찾아봅시다.

정말 운좋게 구축함을 탐지하었군요!

공격준비를 시작...어어? 조준점의 거리의 절반도 안되는군요.

이런, 그사이 전함에게 시타델하나를 내줍니다.

어쩔수없이 선회를 해야겠습니다. 조준거리가 길어진만큼 크게돌아서 공격을....

어? 구축함이 안보입니다! 패치내용대로라면 정확한 방향을 선택하고 마지막에 공격하라는데... 방향을 어찌 선택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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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망했어요.

감으로 마지막스팟지점을 조준하고 공격준비를 합니다.

오, 비행갑판에 불이붙었군요. 적순양함도 포격을 개시했나봅니다.

6배로 늘어버린 조준시간이 지나고 구축함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이미 몸을좀 비틀었군요?

조준점위치를 옮ㄱ........으아아아악 에임이 태평양처럼 커지는군요.

그래도 최선을다해 쏘아봅니다.

1관통 700데미지

 

 

 

...

그냥 포맞고 침몰하겠습니다. 공격기는 내다버리고 마지막으로 뇌격편대를 띄우죠.

구축함 :1FDAF878-4265-46FF-BD13-5882C5983470.gif.7cbed45e6bc2b9b70ea86cea9c117f5d.gif.1b283a1fd4eac4ee67afae9dfe88f71a.gif.5efab4f2d6f69fca1571cfcf6438bc33.gif

항공모함:tenor.gif.82cc90d99981d104a4c2e9e415e608e1.gif

Edited by Reve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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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함장님들의 의견 감사합니다.

 

항공모함의 변경에 대한 의견은 추가적으로 전달이 진행될 예정이며, 위장에 대한 부분은 현재 이슈와 크게 부합되지 않아 주제의 강화를 위해 현재는 전달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시길 기원 드립니다. 

  • Cool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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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전, One_KR 님의 말: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함장님들의 의견 감사합니다.

 

항공모함의 변경에 대한 의견은 추가적으로 전달이 진행될 예정이며, 위장에 대한 부분은 현재 이슈와 크게 부합되지 않아 주제의 강화를 위해 현재는 전달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시길 기원 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다음번 0.8.1 패치때에도 피드백란에 신설되기를 바라겠습니다.

  • Cool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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