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Sign in to follow this  
You need to play a total of 1 battles to post in this section.
winpaul1

도대체 매치메이킹 시스템은 어떻게 돌아가는겁니까

9 comments in this topic

Recommended Posts

5
[DOLCE]
Member
26 posts
2,034 battles

솔직히 전함이나 순양 초반에 한번에 골로간다고 게임판도에 큰 영향을 끼치느냐?

아니요.

전함 순양숫자 부족한거야 실력으로 때울수있어요.

그런데 이 망할 구축놈들은 실력으로 때우는게 안됩니다. 구축 없거나 숫자 심하게차이나면 그냥 90% 패배라 보시면되요

슈니컴이 전함몬다고 1천점짜리 굿맨이 타고다니는 구축을 쳐바를수 없단말입니다.

그리고 이 경향은 오히려 저~중티어가 심해요.

고티어야 구축판 방지할려고 레이더나 독일제소나같은게 판치지만

저중티어는 아군구축이 디지면 적 구축을 카운터 할수있는 방법이 없어요.

항모요?

거 10판하면 3판정도 보는 그거요?

 

저는 워게이밍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이해가 안갑니다.

그래요 못하는 망할 떡볶이들도 구축할수있겠죠. 지만 즐거우면 되는거니까. (솔직히 게임에서 신고 가장 쳐먹고 ㅄ같은게 "못하는" 구축입니다. 애내들은 솔직히 팀킬 쳐당해도 할말없어요. 못하는데 게임 승패를 좌지우지하는 구축이란 함종을 탄것이 잘못이지)

하지만 왜 그런애들이 한팀에만 몰리는겁니까? 이건 아군이든 적군이든 항상같아요.

때때로는 아군에 떡볶이 구축들이 몰려있어서 다 쓸려서 지고

떄때로는 적군에 떢볶이 구축들이 몰려있어서 다 쓸려서 이기고

아군에 2명의 구축이 있다면 한명은 ㅄ같아도 다른한명은 적어도 인간이어야 하지않나요?

 

이거 해결안합니까

유니컴 한명 아군에 던져줬다고 3명의 똥을 같이 주는건 이해가 안가요.

 

굿맨 10명 vs 유니컴 3명 나머지 죄다 떢볶이면

굿맨10명쪽이 이길 가능성이 높은게 워쉽인데

 

3판 연속으로 아군구축 다쓸려 져서 한탄글 남깁니다. 매치메이킹 조금만 손봐주세요 제발

Edited by winpaul1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WG Staff
466 posts

지난 개발팀과의 QnA에서 구축함의 숫자를 맞춰달라는 질문이 있었으며 서버 통계를 확인해 보았지만 구축함 숫자에 따른 승률에 큰 영향을 찾지 못하였으며 매치 메이킹에 조건을 추가하는 것은 대기 시간을 늘리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어 꼭 필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체감하는 것은 그렇지 못한 것 같네요. 다시 한 번 개발팀에게 의견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10
[KOREA]
In-Training Moderator
193 posts
4,637 battles
1 hour ago, HuginnKR said:

지난 개발팀과의 QnA에서 구축함의 숫자를 맞춰달라는 질문이 있었으며 서버 통계를 확인해 보았지만 구축함 숫자에 따른 승률에 큰 영향을 찾지 못하였으며 매치 메이킹에 조건을 추가하는 것은 대기 시간을 늘리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어 꼭 필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체감하는 것은 그렇지 못한 것 같네요. 다시 한 번 개발팀에게 의견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축함의 숫자가 승률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건 동감이 안되네요 ㅠㅠ.. 당장 고티어 경기들만봐도 구축 밸런스가 안맞는 게임의 경우 대부분 구축함이 많은 팀이 이기는 상황이 발생하거든요 :(

예전 베타시절 항모도 지금의 구축함처럼 각 팀당 항모 숫자가 안맞는 상황을 패치한 전례가 있으니 구축함 숫자 맞추는것도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5
[DOLCE]
Member
26 posts
2,034 battles

후우 조금 흥분해서 게시글을 공격적으로 쓴거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레딧에서 워게이밍이 매치메이킹에 대해 큰 수정을 가할거라고 하더군요.

희망을 가져봅니다.

 

수고하세요.

 

 

5 시간 전, HuginnKR 님의 말:

지난 개발팀과의 QnA에서 구축함의 숫자를 맞춰달라는 질문이 있었으며 서버 통계를 확인해 보았지만 구축함 숫자에 따른 승률에 큰 영향을 찾지 못하였으며 매치 메이킹에 조건을 추가하는 것은 대기 시간을 늘리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어 꼭 필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체감하는 것은 그렇지 못한 것 같네요. 다시 한 번 개발팀에게 의견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dited by winpaul1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Administrator
82 posts
788 battles

안녕하세요 그동안 매치메이킹의 개선과 관련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던 함장님들을 위하여 앞으로의 개선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살짝 들고 왔습니다. 아래를 살펴봐 주세요.

[매치메이킹 개선방향(진행중)]

1. 최대한 각 함종별 수의 균형이 맞는 매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2. 2x Khabarovsk vs 2x Shimakaze 등과 같은 매치 내 불균형을 일으키지 않게 하기 위하여 매칭 시 각 국가 및 함종별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3. 클랜 플레이어에 관련한 밸런스의 개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 팀에 한 클랜의 인원이 많이 들어가는 등의 불균형을 막기 위함입니다.)

4. +/- 2 단계간 매치매이킹에 대해서는 조사 결과 추가적인 변경사항은 없을 예정입니다. (추가)


추가되는 소식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의견 및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0
[BEACH]
Member
5 posts
283 battles

무작위에서 생성된지 30일 미만된 저레벨 함장레벨 10레벨 미만 신규유저들과

함장레벨 만레벨인 랭크티어 보유 유저들의 매칭시스템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이것도 궁굼하네요.

매칭시간을 문제로 부득이하게 이렇게 서비스하고있다면 최소한 함장레벨 만레벨 유저를 균등하게 배분해서 매칭시켜야지

한쪽에만 만렙 랭커들 잔뜩 분포되어있고 압도적으로 양학당하는데 랭크 오픈까지 쉽린이들은 A.I 랑 플레이 하란건지?

 

아주 기초적인 매칭 밸런스가 전무한 상태인데 

구축함 한두개 더 매칭된다고 승률에 차이를 파악하는게 가능하다는것 자체가 넌센스임 ㅋ 

아주 짜란다~ 

 

Edited by Bunja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0
[SENSE]
Member
3 posts
4,253 battles

이것부터  알아봅시다  

유저들이 굴리는 배틀수를 이용하는건지 아닌지부터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Member
23 posts
5,134 battles

그럼 구축숫자가 승률에 큰 영향 안주면

 

운영자팀이 매번 구축 적게 배정받고 제가 구축 많이 배정받은 팀으로 한 100판쯤 해보고 싶군요

 

캡 3개가 잇는데 아군 적군 구축 3vs2이면 구축이 꽁캡 하나 가져가놓고 시작하는데, 이게 대체 말이 되는 매칭이라고 생각하시나요??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Member
23 posts
5,134 battles
On 2018. 3. 21. at 6:22 PM, One_KR said:

안녕하세요 그동안 매치메이킹의 개선과 관련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던 함장님들을 위하여 앞으로의 개선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살짝 들고 왔습니다. 아래를 살펴봐 주세요.

[매치메이킹 개선방향(진행중)]

1. 최대한 각 함종별 수의 균형이 맞는 매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2. 2x Khabarovsk vs 2x Shimakaze 등과 같은 매치 내 불균형을 일으키지 않게 하기 위하여 매칭 시 각 국가 및 함종별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3. 클랜 플레이어에 관련한 밸런스의 개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 팀에 한 클랜의 인원이 많이 들어가는 등의 불균형을 막기 위함입니다.)

4. +/- 2 단계간 매치매이킹에 대해서는 조사 결과 추가적인 변경사항은 없을 예정입니다. (추가)


추가되는 소식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의견 및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기 2번은 이미 예전부터 고쳐줫다고 말하는걸 봣는데... 안고쳐졋엇나요???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Sign in to follow th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