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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ernative_League

제발 밸런스에 관심이 잇으면 구축 수는 최소한 맞춰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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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군에 2 구축인데 그마저 한대는 소구축이고

아군 3구축이면 시작하자마자 판이 어떻게 돌아갈지 뻔히보입니다. 

 

닥치고 이 게임은 시야싸움으로 흘러가고 구축 먼저 전부 짤리는 팀이 무조건 70%이상 패배해놓고 시작하는 게임인데

구축 2vs3이면 아군에 미노타우같은 피탐지 좋은 순양함이라도 없는 이상 캡 하나는 무조건 따이고 시작하는게 이게 대체 공정한 매칭이라고 생각하는지 워게이한테 직접 묻고싶군요

레이다 함선이 좀 더 잇다면 어떻게든 카운터라도 가능하겟는데, 애초에 구축수도 안맞춰주는데 이런것까지 신경써주겠습니까 ^오^

 

적군은 구축 모자라서 캡 한쪽에 몰빵되고 아군은 우루루 몰려가서 시야싸움 이겨놓고 신나게 뚜들겨 패면 이기기야 이깁니다. 이런식으로 흘러가는판 더럽게 재미없고, 제가 상대팀인 경우에도 정말 고통밖에 안남습니다.

뭐 할수 있는게 없으니까 그냥 밀리는 아군이랑 같이 떠내려가면서 평딜에 한참 못치는 딜 넣고 집니다. 기분 정말 더럽습니다.

 

일단 구축수 개판인 팀은 시작하자마자 핸디캡을 지나치게 떠앉고 시작합니다. 체감상 일단 구축수 유리한 팀은 승률 단연 높습니다. 과연 제 개인적인 느낌에 불과한것일까요??

지난번 영전 10티어 컨커러 밸런스 문제 터졋을때 워게이가 내부통계 자료 공개햇던것을 보았습니다. 각 전함별로 딜량의 분포(순양 몇퍼. 구축 몇퍼. 전함 몇퍼 이런식)까지 세세하게 정리해놨던데

그 통계에서도 전함이 구축, 순양컷에 얼마나 신경을 써주냐에 의해 승률에 큰 영향을 미쳤죠. 단순히 전함한테 회복가능한 화재딜만 죽어라 넣는 컨커러는 게임 판도 못뒤집는다는 사실을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워게이가 구축수 많은 팀이랑 적은 팀이랑 싸울때, 특히 소구축같이 피탐싸움 못하는 구축 때문에 실질적인 시야가 제한되는 팀이 게임에서 불리하다는걸 모를까?? 싶습니다.

 

일단 아군도 좀 동등한 숫자의 구축이 잇어야 적 구축이랑 싸움이 붙게되고 그걸 지원해주든가 어떻게 할텐데

아예 구축수가 모자라서 적 구축은 프리캡먹고 전함라인에 뛰쳐들어서 프리딜하는거 보면 환장할거 같습니다.(저도 구축타면서 이런 경우 많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워게이가 통계를 가지고 있긴 할거 같습니다. 보통 구축수 많은 팀이 승률이 살짝 더 높더라~

이런 직접적인 통계가 아니더라도 전함 내부통계처럼 충분히 이러한 사실을 유추할수 잇는 통계는 많을거라고 예상합니다.

 

그러니까 제발 게임 내 밸런스에 1이라도 관심이 잇으면 최소한 구축수라도 맞춰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3년동안의 항모 밸런싱이나 이런것들 보면 정말 안하는걸까 못하는걸까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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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NYANG]
In-Training Moderator
225 posts
4,646 battles

구축숫자를 맞춰주는 MM 패치를 한적이 있었는데, 대기시간이 길어진다고 다시 롤백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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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G Staff
466 posts

참 워쉽 커뮤니티 팀을 하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의견을 전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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