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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hFleet

4,5티 항모 수동공격 없앤것이 제초 방지라면

5 comments in this to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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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장악은 4,5티에 왜 적용되는겁니까?

 

즈이호 뽑아서 몰고 가는데 2판 모두 상대팀 즈이호가 전투기 5기라서 일방적으로 휘둘리다 2판 모두 졌습니다.

 

유바리, 텍사스 같은 일부 플미 쉽을 제외하고는 4, 5티에서 대공지원을 해줄 선박들도 적은 마당에

 

스킬 하나, 그것도 4티어 스킬이면 상당히 많이 탔거나 제초용 함장이라는 건데 그걸로 게임 밸런스가 갈리는 건 부당하다고 봅니다.

 

이건 밸런스적으로도 문제가 되는거고, 엄연한 게임 컨텐츠인 항모 수동공격을 4, 5티에서 뺀거면 의도가 있다는건데

 

오히려 제초꾼들이 더 편하게 제초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네요.

 

이 사항은 공론화해서 정식으로 건의할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은 항공모함 타지 말라는 의도적인 차별인지, 항모 밸런스도 개판인데 아예 고인물들 위한 잔치라는건지

 

밸런스 문제가 아니라 저티어 유저들에 대한 배려가 없는 게임 운영방식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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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원래 스킬셋은 그렇게 적용되는겁니다.

2. 제초방지라는 말은, 대 항모전 제초방지를 막으려는게 아니라, 항모의 대수상함 화력을 이용한 일방적인 제초를 막는것입니다.

3. 함장이 부족할때는 항모를 첫 트리로 타는것을 권장하지 않으며, 시나리오 모드에서 별4성 이상을 따므로해서 빠르게 10렙함장을 얻고 타는것을 추천합니다.

4. 수동공격이 있어도 어짜피 제공장악을 찍었으면 더 빠르게 제초가 될겁니다.

Edited by RacingMik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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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킬셋의 적용은 전략이 분명합니다. 그로 인해서 오는 이득은 유저가 많이 한 만큼에 따르는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수동공격이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 그 스킬셋의 적용이 의도한 바를 지킬 수 있는지를 고려해보는게 필요하다 봅니다.

 

2. 수동뇌격과 급폭으로 대함 제초가 있는건 분명하나 항모의 역할에는 적 항모 견제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제초의 경우 상대의 미숙한 항모의 공격을 기총소사로 일방적으로 막아버리리는 경우도 있다고 보기에 수동공격 삭제 패치가 대함딜만을 고려하여 내린 것이다고 보기엔 곤란합니다.

 

3. 어떤 게임이든 고난이도 직업군은 존재하지만 입문 자체에 제한이 따른다는 것은 문제라고 봅니다.

이런식의 '너도 스킬 갖추고 와라'의 대응보다는 근본적 해결, 즉 항모 자체 개편이 필요하다 봅니다.

 

 

4. 제공장악까지 마친 시절에도 기총소사로도 불리함을 극복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경험의 차이로 그럴 확률은 적었지만, 적은 것과 없는 것은 엄연히 다른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경우 오직 전투기의 자동공격에 따른 전투가 가능하므로 제공장악을 찍은 유저가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입니다.

수동공격의 삭제로 항모 유저간 불공평함을 줄였지만 여전히 남겨져있고, 또한 그것이 현재 상황으로는 저티어 유저의 실력으로도 극복하기 힘들다고 판단합니다.

 

 

저는 단지 수동공격, 그것도 기총소사가 삭제된 마당에 제공장악 스킬로 인해 유저간 극복하기 힘든 격차가 생기는 것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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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hours ago, HighFleet said:

1. 스킬셋의 적용은 전략이 분명합니다. 그로 인해서 오는 이득은 유저가 많이 한 만큼에 따르는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수동공격이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 그 스킬셋의 적용이 의도한 바를 지킬 수 있는지를 고려해보는게 필요하다 봅니다.

 

2. 수동뇌격과 급폭으로 대함 제초가 있는건 분명하나 항모의 역할에는 적 항모 견제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제초의 경우 상대의 미숙한 항모의 공격을 기총소사로 일방적으로 막아버리리는 경우도 있다고 보기에 수동공격 삭제 패치가 대함딜만을 고려하여 내린 것이다고 보기엔 곤란합니다.

 

3. 어떤 게임이든 고난이도 직업군은 존재하지만 입문 자체에 제한이 따른다는 것은 문제라고 봅니다.

이런식의 '너도 스킬 갖추고 와라'의 대응보다는 근본적 해결, 즉 항모 자체 개편이 필요하다 봅니다.

 

 

4. 제공장악까지 마친 시절에도 기총소사로도 불리함을 극복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경험의 차이로 그럴 확률은 적었지만, 적은 것과 없는 것은 엄연히 다른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경우 오직 전투기의 자동공격에 따른 전투가 가능하므로 제공장악을 찍은 유저가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입니다.

수동공격의 삭제로 항모 유저간 불공평함을 줄였지만 여전히 남겨져있고, 또한 그것이 현재 상황으로는 저티어 유저의 실력으로도 극복하기 힘들다고 판단합니다.

 

 

저는 단지 수동공격, 그것도 기총소사가 삭제된 마당에 제공장악 스킬로 인해 유저간 극복하기 힘든 격차가 생기는 것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1. 이런이야기를 정 하고 싶으면 나중에 개발자 QnA가서 하세요. 여기서는 님이 원하는 대답을 찾기 힘들 뿐더러, 님이 원하는 스킬셋 개편은 되더라도 생각보다는 힘들고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2. 수동공격 삭제는 적항모 함재기를 기총소사로 갈아버리는 제초성 플레이도 존재하나, 대수상함 상대로 4~5티에서의 수동공격이 압도적으로 강하다고 삭제한겁니다. 패치노트에 있음.

 

3. 고난이도 트리라고 처음부터 시작하지 말라는건 뭐라 안하겠는데, 솔찍히 10스킬 함장은 생각보다 키우기 쉽습니다. 일단은 스킬셋 개편보다 차라리 님이 항모용 10스킬 이상의 함장을 가지고 있는게 속도가 더 빠를겁니다. 더불어서 이것도 스킬이 한번 개편대서 요구사항이 많이 낮아진건데, 예전에 제공권 장악을 찍으려면 15스킬 함장이 요구됬습니다. 그 시절 보다는 지금이 그나마 덜하죠.

 

4. 수동공격이 있다고 4스킬 대 5스킬싸움 이길거 같죠? 전혀요. 100% 진다고 제가 보증할수 있습니다. 기총소사는 잘못하면 그냥 탄약을 날리는 스킬인데, 과연 5스킬 까지 들고 있는 사람이 얌전히 맞아줄까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Edited by RacingMik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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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언 감사합니다.

4. 수동공격은 삭제된 채로 놔두고, 제공장악을 4, 5 티어에게만 적용하지 말자는 것이 저의 주장입니다.분명 수동공격 삭제는 제초 행위를 줄인게 확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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