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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m1n

월드 오브 워쉽 개발자 Q&A #4

3 comments in this to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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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KOREA]
In-Training Moder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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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0딜 모듈 피해는 왜 약장이 없죠?

 

A: 이미 체력이 0인 모듈을 때리는건 너무 자주일어나는 일이라 약장을 추가하면 너무 복잡하게 보일겁니다. 그러나 이 시스템은 유저에게 매우 실망감을 주는걸 알고있기에, 어서빨리 해결을 할겁니다.

 

Q: 계정 레이팅이 MM에 관여하게 만들건가요?

 

A: 스킬베이스 MM은 클랜 vs 클랜에 도입할까 생각중입니다. 허나 랜덤 매치메이커에 도입하기엔 좀 그렇습니다. 허나 당신이 스킬베이스 매치메이킹을 원한다면, 다음 랭크게임 시즌을 기다려주십시오.

 

Q: ±1 매치메이킹을 만들어주세요. 인디펜던스로 티르피츠를 상대하거나, 오그녜보이로 하바롭스크를 상대하긴 너무 빡셉니다.

 

A: 계획을 하고 있긴 있습니다. 같은 함급에서 티어차이가 날경우 상대하기도 어려운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함종차이간에 티어가 다르면 그렇게 빡세진 않습니다. 구축함은 여전히 전함에게 위협스럽고, 순양함은 구축함에게 위협스러우며 전함은 순양함에게 위협스럽습니다.

 

 

Q: 아직 항모 밸런스수정이 완료되지도 않았는데 새로운 프리미엄 항모 카가를 내는거죠?

 

A: 우리는 이미 몇몇의 항모에 대한 개선을 했고 짜증나는 버그 몇개또한 수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커뮤니티쪽에서 일본 항공모함을 오랫동안 요구했으며 현재 게임 플레이 환경에서는 카가를 효과적으로 플레이하는데 방해하는것은 없습니다.

 

 

Q: 제발 에피센터와 "사막의 눈물" 콤보를 없애주십쇼

 

A: 이맵에서 에피센터가 걸리는것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Q: 정찰기 체공시간과 재장전시간이 전투기에 비해 너무 터무니없을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A: 전투기는 전함은 90초, 항공모함에겐 360초 [?] 이며, 정찰기는 퍼스를 제외한 모든 함선이 100초입니다. 정찰기는 기본사거리에서 살짝 벗어난 적이나, 섬뒤에 숨어있는 적을 끝장낼때나 어뢰스팟, 또는 연막에 숨어있는 적에게 쏠때 더 정확하게 솔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 체공시관은 이 임무들에 충분한것같고, 우리는 이 소모품을 통해 장거리사격메타로 진행되는걸 원치 않습니다.

 

 

Q: 기관장이나 전술장교같은 승무원은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A: 아직까진 없습니다. 하나의 승무원(함장)은 관리하기 쉽숩니다. 게다가 함장스킬은 함장 개인의 스킬에 선원 전체의 능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Q: 클랜관련 소식은 있나요

 

A: 현재 개발이 진행중입니다! 몇몇 흥미로운것들이 올해 추가될거니 기다려주세요.

 

 

Q: 최종컨텐츠를 만드는게 왜이렇게 오래 걸립니까?

 

A: 이런 컨텐츠제작은 매우 긴 시간을 요합니다. 우리는 얼마뒤 컬렉션수집을 065에 발표할 것이며, 깜짝놀랄만한 것 또한 두가지가 있스니 기대해주세요.

 

 

Q: 063때 약속한 아이오와 미주리 몬타나 시타델 하향은 정말 하죠?

 

A: 이 수정은 1개나 2개의 업데이트 이후 적용될거에요. 은신이나 ROF수정이아닌 아머 레이아웃변경은 많은 테스트를 요하기 때문이죠. 지금으로썬 0.6.6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Q: 그나이제나우 분산도 상향해줄순 없나요? 겨우 6문에다가 명중률도 좀 그렇네요.

 

A: 그나이제나우는 좋은 대공성능, 훌륭한 부포와 어뢰를 갖고있으며 시타델또한 잘 보호받고있습니다. 이런 장점들이 있는데 주포까지 좋으면 밸붕같네요. 그나이제나우는 좋은 주포를 갖고잇는 나가토와 콜로라도에 비교했을때 밸런스가 알맞게 되어있습니다.

 

 

Q: 왜 다른 함종은 8개의 신호깃을 달때 항모는 4개만 달수잇죠?

 

A: 이 문제에 대한 2가지 문제는, 몇몇 항공모함의 깃발 배치와, 밸런스측면때문입니다. 이것을 변경할려고 계획중이긴하나, 자세한 계획은 아직 정해지지않았습니다.

 

 

Q: 왜 매치메이커가 최대의 티어분산을 강조하는겁니까?

 

A: 매치메이커의 주 목표는 최대한 빠르게 좋은 매칭을 잡는것입니다. 여러 티어의 플레이어 숫자는 그들이 "전투시작"을 누를때 결정됩니다.

 

 

Q: 신규트리에 고유한 소모품을 지속적으로 추가 할 것입니까?

 

A: 꼭 그런건 아닙니다. 소모품은 새로운 트리에 특별한 기분을 내게하는 방법중 하나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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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EIK]
Beta Tester
46 posts
5,811 battles

으음...

 

왠지 0.6.6때 안될꺼 같은 싸늘함이 느껴지는건 왜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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