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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mi_kim

초보들이 잘 모르는 간단한 기본 팁.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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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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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철갑탄,고폭탄 선택방법

워쉽에는 고폭탄과 철갑탄 두 종류의 포탄이 존재합니다.

해당 탄들은 각각 사용 용도가 다르며 효과역시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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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폭탄(/HEHigh-explosive)

고폭탄이라 불리는 이 탄은 바로 터지는 신관을 가지고 있어 목표물에 착탄시 거의 즉시 폭발해버립니다.

HE 탄은 AP 탄과 같이 관통시 1/3의 대미지만 가하며 시타델을 관통해서 폭발하면 

100%의 대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비 관통시에는 아무런 피해도 입히지 않습니다.

HE 탄 역시 AP 탄처럼 관통력이 존재하지만 관통력은 탄 직경의 1/6 또는 독일 전함의 경우 1/4입니다. 

이 탄으로 두꺼운 장갑을 공격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방법이며 

장갑이 얇은 특정 구역이나 시타델 장갑 두께가 낮은 순양함 등 목표를 잘 선택해서 때려야 합니다. 

시타델 아머가 낮은 항공모함에게 HE 탄은 매우 위협적이며 이 포탄은 화재 확률이 있어 

적을 불태우며 대미지를 주는 동시에 적 항공모함의 비행기 이, 착함이 불가능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사용시기

적이 머리를 들이밀고 있을때는 장갑을 사실상 뚫는것이 힘들기 때문에 보통 고폭탄을 사용합니다.

적의 장갑이 너무 두꺼워 내가 철갑탄으로 못 뚫을때 사용합니다.

적 구축함을 상대할때 보통 고폭탄을 사용합니다.

상대에게 불 내는것이 목적일때 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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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갑탄(/APArmor-piercing)

HE 탄과 다르게 AP 탄은 장갑을 관통하는 경우에만 대미지를 줍니다. AP 탄의 신관은 장갑을 관통한 후 시작되며 고 증상 신관 시간은 

장갑을 뚫고 약 10m 뒤에서 폭발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전함의 시타델 쪽에서 탄이 폭발하게 설계한 것입니다. 

이는 AP 탄이 작고 장갑이 얇은 상대에게 발사하면 과 관통 때문에 대미지를 충분하게 못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Iowa의 AP Mark8/16으로 퓨징(fuzing / 신관 작동)개념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Mark 21 Base Detonating Fuze (BDF)는 0.033초 딜레이가 있습니다. 

퓨즈 활성화에는 1.5"(3.8cm)또는 0~65도 경사에서 0.375"(1cm), 포구탄속은 762m/s입니다. 

따라서 탄이 함포를 빠져나온 후 1.5"(3.8cm) 두께의 장갑을 치면 그 갑옷을 통과 하면 25m(762*0.033 = )뒤에서 폭발하게 됩니다.

게임에 구현되어있는 대부분의 AP탄은 0.033초의 신관 작동 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0.1초의 신관 작동 시간을 가진 탄도 존재합니다.

 

관통은 포탄 대미지의 33%를 가합니다. AP 탄 또는 HE 탄에 관계없이 장갑 뒤에서 폭발해야 합니다 

과관통은 포탄 대미지의 10.1%를 가합니다. 너무 높은 관통력은 포탄이 배 안이 아닌 배 밖에서 폭발하기 때문입니다.

이론적으로 HE 탄은 낮은 관통력과 짧은 신관 때문에 과관통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타델 관통은 표기된 대미지의 100%를 가합니다. 

(시타델 역시 과관통이 가능하며 시타델을 지나갔다고 해도 10%의 대미지만 입힙니다.)

구축함의 시타델을 공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0.2.4 / 0.3.0에서 사라짐). 

0.4.1 이전에는 구축함의 함체 중앙부를 공격하면 50%의 대미지를 가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구축함의 어딜 때려도 관통시 33%의 대미지만 받습니다. (그래서 구축함은 고폭탄으로 공격합니다.)

 

u9xLpR0.gif


사용시기

상대가 옆구리(입사각 기준 30-90도)를 보여주고있을때 사용합니다.

상대방의 시타델(집중방호구획)을 사격가능할때 사용합니다.

내 주포의 관통력이 상대방의 장갑을 오버매치 하는경우 사용합니다.

(오버매치:장갑의 두께가 포탄구경의 1/14.3보다 작다면 각도에 상관없이 무조건적으로 관통)

영국순양이 계속 사용합니다.

교전거리에따라사용해야한다고 판단될때 사용합니다.

 

 


철갑탄
적의 장갑을 관통해서 대미지를 주는 탄이니까 내가 적 장갑을 뚫을 수 있을때만 쓰고

 

고폭탄
장갑을 뚫지 않고 외부에있는 모듈 대미지와 화재용도로 사용하는 탄이니 상대의 장갑을 뚫을 수 없을때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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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적 조준 하기

많은 초보분들이 X키로 적을 조준, 해제가 가능하다는걸 모르는데

상대를 계속 조준하고있으면 조준이 되지만 이 방법은 시간이 걸리며

여러명과 교전시 다른사람을 조준중이라 보정때문에 안맞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러니 X키로 적을선택하고 선택을 해제하는 X키를 꼭 기억해야합니다.

참고로X키로 조준해둔 적에게 명중 보정이 존재합니다.

상대방보다 약간 위쪽 조준해서 쏴도 적 선체로 날아가니 기억해두시기바랍니다.

 


3. 주포를 안쏘는것도 전략

초보분들이 가장 많이하는 실수중 한가지가

적이 날 쏜다고 죽기전에 한발이라도 더 쏘려고 계속 쏘다가 죽는건데

워쉽에는 피탐개념이 존재합니다

발포하면 그 피탐거리는 늘어나게되고 안쏘고있으면 줄어듭니다.

이걸 이용해서 적이 보여 사격했더니 여러명이 날 쏜다.

그러면피가 어느정도 까이고 몇발 맞더라도 포를 쏘지않고 은신상태로 다시 돌아가서

위치를 다시 잡고 교전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많은분들이 계속 쏘다가 죽어나가는거보면 안타까워서 남깁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같이 들어간 아군에게 어그로 넘기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만약 내 기본 피탐거리에 적이 들어와있다면 안쏴도 계속 스팟이되므로 최대한빨리 처치하고

주포를 잠궈 은신상태로 다시 재 돌입하거나 빠르게 도망가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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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ed by Bumi_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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