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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_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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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상대하는 입장에선 재미라곤 찾아볼 수도 없고 사실상 MM을 망쳐놓는 주범인데 왜 있어야 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음 실력을 고려하지 않는 MM에서 최대 3인이나 원하는 사람 원하는 함선으로 구성할 수 있는 개사기 시스템 삭제 시급
  2. 쉽린이는 많은 할인이 필요한거시에오
  3. 이즈모는 워쉽에서 가장 인기있는 트리인 일전의 야마토 바로 전 단계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음 티어로 넘어갈때 가장 많은 판수를 요구하는 티어는 9티어이므로 사실상 자경패스를 하지 않는 이상 무과금 유저가 가장 많이 타야하는 배가 이즈모일 것입니다 그런데 그런 배가 최악의 성능을 가져야 했나요? 다음 표는 제가 정리해본 9티어 정규트리 전함의 성능 표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비교하기 위해 카탈로그 성능만 가져왔습니다 구린 기동, 전신 32mm, 인게임 최악의 피탐, 평범한 주포, 부족한 대공 간단하게 훑어봐도 타 국가 9티어 전함과 비교 했을때 특별한 장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즈모가 모든 상황에서 동티어 전함보다 열등한 입장을 가지게 되는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MM상으로도 현재 이즈모는 상당히 불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첫번째로 우리는 지금 큰 피탐과 전신 32mm 장갑인 이즈모의 카운터인 야마토 비중이 압도적으로 큰 서버 SEA에서 플레이 중입니다 몬타나, 그로서, 컨커러 세 10티어 전함의 개채수보다 야마토 한대의 개체수가 더 많은 비정상적인 서버에서 지금의 이즈모로서는 설 자리가 없습니다 두번째는 무사시의 등장입니다 동티어 정규트리 전함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것도 서러운데 이즈모의 천적을 대공이랑 시그마 값만 건들여서 같은 티어 골쉽으로 내놓은건 이즈모를 더욱 비참하게 만들게 됩니다 최근 통계만 봐도 지금의 이즈모는 암흑기를 지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인기 트리의 9티어를 이 정도로 구리게 만들어 버리고 완벽 상위 호환인 자경 골쉽 무사시를 출시한 것은 어떻게 봐도 자경으로 이즈모를 넘겨버리라는 암묵적 강요로 보입니다 심지어 자경으로 바로 야마토로 넘어간다고 해도 C헐의 존재 덕분에 9티어에서 10티어로 넘어갈 때 워쉽 내 모든 트리 중에서 가장 많은 자유 경험치를 요구합니다 이건 명백하게 구린배를 일부러 인기트리에 배치하여 많은 자경으로 무사시를 사거나 이즈모를 패스하는 쪽이 더 유리하게 게임을 할 수 있게 되는 P2W구조라고 봅니다 물론 직접 매우 안 좋은 성능의 이즈모를 타는 사람도 무과금으로 자경을 조금씩 모으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게 어느 정도인지는 워게이밍만 알겠죠 그러니까 이즈모 버프 좀 볼때마다 넘모 불쌍한것
  4. 아시아 포럼에서도 몇 번 qna를 진행했었고 한국어 qna도 워코 방송으로 한 적이 있는 옥타비안이 관계자인지 아닌지 모르겠다고요..? 모더레이터 맞나요? 애초에 북미 유저가 북미 포럼 디스코드를 통해서 개발자에게 물어본 내용을 올린걸로 보이는데 너무 형식적인 과정을 원하는게 아닌지
  5. 이벤트의 취지를 생각하지 않았고 이벤트 취지에 맞지 않는 것을 어거지로 우긴다니요 6티어 이하의 함선에게는 철갑탄의 관통공식이 무의미하여 적용되지 않는 경우라도 있는건지 이쪽이 더 당황스럽네요 아니면 6티어 이하 함선은 무조건 고폭만 사용해야 하는 숨겨진 규칙이라도 있었던 건가요? 애초에 쉽린이 분들이 초심자 게시판은 찾아 본다는 것은 스스로 자신이 더 나아지기 위해 직접 들어오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저도 제 나름 도움이 될까 생각하며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제가 이 게임을 베타 시절에 처음 접했을 때도 기본 메커니즘에 관한 설명글이 있었고 그때 알게 되었던 것을 아직도 써먹고 있는데 여기서 그것중 일부를 알려주는게 이 초심자 게시판의 목적에 부적합하다고 생각하시나 보네요 워게이밍 분들이 해당 영상을 본 게시판에 어울리지 않을 뿐더러 이벤트에도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신다면 영상을 내리겠습니다 아니면 단순히 초반에 예시로 들었던 야마토와 몬타나가 그렇게 불편했던 것이라면 6티어 함선인 뉴멕시코와 워스파이트로 바꾸겠습니다
  6. 함수 장갑이나 함미 장갑의 두께는 사실상 티어 불문하고 티어별로 통일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만 알아둔다면 저티어 배를 타더라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주제를 오버매치로 정한 이유가 이전에 4티어 순양함 쿠마를 타고 저티어 방에 놀러 가서 철갑탄만 쏘던 뉴비 세인트 루이스를 간단하게 생각했다가 머리가 다 뚫려 역으로 당했던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티어 구간에는 구축끼리 그리고 순양함끼리 뚫어버릴 수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걸 알게 된다면 많은 쉽린이 분들이 제초러들을 상대로 좀 더 동등하게 맞서 싸우는 게 가능해지지 않을까요
  7. KAN_56

    Hall of Fame 2017 Q3!

    YAMATO - 3433 base exp
  8. KAN_56

    Hall of Fame 2017 Q3!

    Des Moines - 3962 base exp I can love this ship forever!
  9. 링크 삭제 첫 번째 글의 작성자는 핵 구매방법 글까지 따로 쓰면서 관련 사이트도 올렸던데 확인해보세요 두 번째 글 작성자는 과거 핵유저로 처벌 받았던 닉네임삭제로 추정되는데 계정을 팔고 환생계정으로 여전히 잘 놀고있는걸로 보입니다 두 번째 글에서 아마 제가 일본 커뮤니티에서 닉네임삭제 핵쟁이가 걸렸다는 소식을 퍼온걸 원한으로 삼고 제가 핵쟁이니 뭐니 하는것 같은데 정말 뻔뻔하기 그지없습니다 정지 한번 당한걸로는 정신 못차리고 계정 판매에 환생계정으로 계속 불법모드를 쓰는 노양심 핵쟁이 악성유저가 계속 있는데 처벌은 계정영구정지+아이피밴 정도는 되어야죠
  10. KAN_56

    고폭탄의 OP성

    저도 현재의 고폭탄은 공방 메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리와 입사각에 상관없이 장갑의 두께만으로 관통 여부를 정하는 고폭탄의 특성 때문에 여러 상황에서 사용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런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도 철갑과 비교했을때 별다른 디메리트가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자신이 배를 어떻게 각을 주느냐와는 상관없이 꾸준히 들어오는 고폭 관통데미지에 절대 무시할 수 없는 화재데미지는 플레이어들을 앞으로 쉽게 나서지 못하게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고폭스팸을 하는 유저들에게도 또한 뒤에 앉아있는 것만으로 충분히 자기가 원하는 만큼 오른쪽 위에 있는 숫자를 늘릴 수 있으니 앞으로 나설 이유도 없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고탑방에서 20분을 전부 다 사용하고도 양팀 합쳐서 3~4명 뿐이 죽지 않는 게임이 자주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고폭탄은 화력과잉입니다 철갑탄의 효용성은 상대방의 옆을 잡고 거리를 좁히는 식의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플레이를 했을 때 좋아집니다 하지만 강한 고폭탄 메타는 이를 점점 더 무의미하게 만들 뿐더러 전 서버 중에서 가장 저격질이 심하다는 아시아 서버를 지루하게 만들 것입니다 고폭탄 메타의 심화를 막기위해 두 탄종 사이에 벨런스 맞추기가 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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