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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_E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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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가장 고대하던 함장 스킬 리워크에 대한 코멘트나 밸런스에 대한 언급은 하나도 없네요. 전함이 20키로에서 고폭탄만 쏴재끼는 게임을 한달 더 넘게 해야한다는게 답답하네요.
  2. A_E_

    Well done WoWS, Well done...

    this rework made all BBs brain dead and sniping at 18km devastating CA. This is worst rework ever i seen in WOWS for 5 years
  3. 정말 5년차 유저로서 평생 애정가졌던 게임인데 너무너무 실망스럽고 화나내요. 모든 전함과 순양함들이 썬더러, 컨커러가 되어버렸습니다. 사거리 이큅 무조건 끼고 멀리서 저격하는 것 말곤 할게 없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의 다양화? 닥치고 그냥 은신 안되는 범위에서 깔짝되면서 고폭이나 철갑만 주구장창 갈기다가 게임 끝납니다. 모든 전함들은 데드아이 찍고 구축함 말고 적 순양 전함만 패고 있습니다. 구축함들은 캡존에서 자기들끼리 싸우다가 다 죽고, 결국 전함 많이 남은 팀이 돌격해서 캡먹고 게임 끝납니다. 게임 정말 쓰레기처럼 재미 없어졌고 단조로워 졌습니다. 대체 부포를 양면을 쏘게 만들어 주면서 분산도를 칼치는 아이디어는 누구 대가리에서 튀어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모든 부포 스킬을 찍고 연습전투를 해봤는데 도저히 부포 약장이 이어지질 않습니다. 이따위 효율 주제에 포인트는 엄청나게 처먹어서 생존성이랑 은신 방염 전부 포기하게 강요하곤, 멀리서 야마토가 쏘면 9발 중에서 7발 맞고 1만 5천씩 피해받다가 뒤집니다. 여태까지 구매했던 골쉽들 너무너무 아깝고 한순간에 플린트를 포함해서 쓰레기된 골쉽들 전부 환불받고 싶습니다. 지금 전함 중에서 피탐이 제일 좋고 사거리가 제일 좋은 컨커러 썬더러인데 대체 이것들을 무슨 수로 잡으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항모는 은신스킬이 완전히 개편되면서 미 항모의 경우 피탐이 15키로가 되어서 라인이 조금이라도 밀리는 순간 스팟당하고 적 전함한테 쳐맞다가 용궁가고 있습니다. 겜 시작하자마자 따로 후진 안눌루면 항모 본체는 무조건 뒤지게 만들어놓았습니다. 표적경보가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중요한 스킬이었다면 육감처럼 그냥 기본 내장으로 해주지 2포로 올리는 바람에 쓸데없이 포인트나 낭비하고, 이것 덕에 근접해서 눈치보는 순양함 구축들은 이제 눈먼 장님되서 어디서 탄 날라올지 전전긍긍하고 있습니다. 표적경보와 아드레날린이 전부 1포씩 추가됬으니까 결국에는 21렙 만렙확장이라 하더라도 2포인트를 더 투자해야해서 다시 19렙 만렙으로 돌아옴과 동시에 게임 스타일은 단조롭고 지겹고 똑같은 것만 반복하게 되서 재미가 미친듯이 없습니다. 수동적인 게임 플레이를 하면 진다고 했던 어느 워게이밍 직원의 인게임 채팅이 생각나네요. 워게이밍은 이번 패치로 여태까지 공언하고 진행되었던 방향성을 완전히 무너뜨리고 모든 플레이를 딱 한가지 방법으로 수렴시켜버렸고 이젠 게임이 지겨워서 하질 못하겠습니다. 유저의 자유로운 세팅을 권장하면 중요 스킬들 포인트를 낮춰서 다양하게 고를 수 있도록 도와야지, 중요하고 핵심적인 스킬들의 포인트 비용을 싹다 올려놔서 부포전함의 경우 어정쩡하고 이도저도 못하게 만들어 놨습니다. 대체 말과 행동이 이렇게 따로 놀 수 있는가 싶습니다. 첫번째 함장 리워크는 뉴비들의 문턱을 낮추고 많은 유저들이 만렙 함장을 가지고 재미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는데, 함종마다 스킬을 분리하며서 쓰레기처럼 기획하니까 미노타우, 스탈린, 알래스카처럼 중간에 낑겨있는 어정쩡한 군함들은 전부 타면 안되는 물건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번 스킬을 디자인한 직원이 직접 미노타우를 몰고 공방에서 한번 전함들한테 맞써보라고 하고 싶습니다. 여태 정말 애착을 가지고 나름 헌신도 많이하고 다양한 유저들을 끌어오도록 노력해왔는데 너무 허탈하고 저도 그냥 이 게임 삭제하고 다른거나 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메타를 뒤엎을 대규모 패치를 별 말도 안하고 곧장 1월달에 적용시킨 배짱도 대단하다고 칭찬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수많은 피드백과 의견을 들은 뒤 한 4,5월달에나 적용될줄 알았는데 이렇게 들이미는 식으로 본섭에 적용되니까 뭐 할 말이 없군요. 워낙 뜯어고쳐야할게 많아서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듭니다.
  4. 여태 워게이밍이 주장해온 방향과 완전히 반대되는 패치를 해버렸습니다. 이제 모든 함선들의 은신 수치는 뒤죽박죽이 되었고, 특히 구축함 유저들은 각 함선의 은신 수치를 외우느라 머리가 터졌었는데 이제는 모든 함선의 새로운 은신 수치와, 각 함선의 또 다시 다를 수 있는 은신 수치를 외워야 합니다. 워게이밍은 지난번 레이다 소나 사거리 일괄 정리에서 '파편화된 정보로 유저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겠다'라고 했는데 이번 패치는 지난번 발언을 완전히 뒤집는 패치입니다. 이제 구축함 유저들은 엄청난 정보량을 다시 새로 외워야 하는 심각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 패치 이후로 절대 순양함을 타지 않을 것이며 항모와 전함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했던 메사추, 틸핏 등의 부포 함선과 바야드, 플린트, 마인츠 등의 순양함은 전부 쓰레기가 되어버렸습니다. 원래 사기 소리를 들었던 무사시는 더욱 더 사기가 되어버렸습니다. 공방에서 구축함과 순양함 유저는 멸종했으며, 제가 여태 구매한 구축 골쉽과 순양 골쉽을 전부 환불받고 싶을 정도로 실망스럽습니다. 여러 패치에서도 여전히 쓸만했던 골쉽들이 한번에 이번 패치로 쓰레기가 되어 매우 실망스럽고 허탈합니다. 더 이상 워쉽에 현질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특히 순양함 스킬들은 완전히 쓰레기같은 것들로 채워지게 되었으며 전함의 강력한 집탄에서부터 살아남을 만큼 생존성을 보장해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탈린그라드를 포함하여 강철, ntc 포인트, 현금을 많이 요구했던 대형 순양함들은 이제 전함 생존 스킬을 전혀 찍지 못하여 완전히 사장되었고 이런 함선들에게 제 자원을 투자한 것이 매우 후회됩니다. 특히 잠수함같이 게임을 뒤엎을만한 신규 컨텐츠는 매우 오랫동안 고민하고 테스트를 하면서, 게임 메타를 완전히 바꿔버릴 수 있는 함장 리워크는 별다른 말도 없이 통보하고는 바로 본섭에 적용됬다는 것이 매우 충격적입니다. 대체 무슨 자신감으로 패치를 진행했는지 모르겠습니다. 21포인트로 늘어난 함장 스킬들은 표적 경보와 아드레날린 스킬들이 모두 1포에서 2포로 늘어나면서 도로아미타불이 되어버렸고, 오히려 이전보다 더 빡빡해진 스킬 포인트로 인해 선택의 자유가 더 줄었습니다. 각 함종에 필요한 주요 스킬들이 모두 3,4포인트로 올라가버리면서 21포인트는 19렙 만렙 시절보다 더 빡빡해진 느낌을 줍니다. 저는 이번 패치 직후 여태 모아둔 함경 1100만을 모두 사용해서 모든 전설함장을 19렙에서 21렙으로 만들어주었는데, 제가 쌓아둔 함경을 모두 소비하고도 부족했습니다. 이번 패치는 뉴비와 고인물을 양 극단으로 가르면서 전설 함장을 가지지 못한 유저에게 심각한 패널티를 주고, 21렙 함장을 겨우 하나 찍는 것도 어려운 새로운 뉴비 유저들에게는 게임 의욕을 상실시킬 것입니다. 5년동안 애착을 갖고 플레이한 게임인데 이번 패치로 진지하게 게임 삭제와 계정 삭제를 고민 중입니다. 첫번째 함장 리워크는 매우 합리적이었고 많은 유저에게 높은 문턱을 낮춰주었지만, 이번 패치는 노골적으로 유저들에게 더블룬과 함경을 강요하는 가장 쓰레기같은 패치입니다. 과연 본사가 cc와 슈테들과 의견을 나누는지 의문스러울 정도로 대규모 패치는 급작스럽고, 전혀 유저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채 강행되었습니다. 워게이밍은 수동적은 플레이를 비판하면서 전함 스킬에 수동적이고 장거리 교전을 조장하는 스킬들을 대량 추가하고, 근접전용 스킬들의 포인트를 대폭 올리면서 누구도 부포셋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모든 부포 관련 스킬을 찍어도 부함포 분산도가 심각하게 낮아서 눈에 체감될 정도입니다. 도대체 이번 패치의 의도가 어디에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겠고, 유저들의 현금과 자원을 대량 소비시키고 매출만 올리면서 게임의 밸런스를 무시한 채 강행한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5. A_E_

    함장 기술 개편

    이번 함장 스킬 개편안 전 적극적으로 반대합니다. 1. 피탐지의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집니다. 이미 워쉽에 존재하는 다양한 함선들의 피탐지 범위를 외우기도 바쁘고 힘든데, 이번 스킬 개편으로 이 와중에 새로운 스킬 개편으로 각 함선의 피탐지가 다양해질 것이며 결국 피탐지를 각각 외워야 하는 파편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이미 워게이밍 측에서는 레이다나 소나 단위를 고정시켜서 파편화된 정보를 일일이 외우지 않게끔 배려한 바 있는데, 과거의 정책과 전혀 부합하지 않는 설정입니다. 2. 각 요구 조건이 정말 말도 안되게 어렵거나 달성하기 힘든 조건부 스킬이 많습니다. 특히 우려스러운게 피탐 범위 밖에서 쏘면 집탄을 보정해주는 것인데요, 테스트 서버의 유저들의 스크린 샷을 보니까 거의 모든 전함들이 슬라바 급으로 뭉쳐서 날라가는데 과연 워게이밍은 원거리 저격전을 권장하는건지 안하는건지 당체 이해가 안됩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해당 스킬 개편안이 그대로 올 경우에는 당연히 모든 전함들은 저 스킬만 찍고 피탐 밖에서 순양함 옆구리만 노리거나 혹은 고폭탄으로도 명중률이 높기 때문에 많은 딜을 챙겨갈 것입니다. 전함에 대한 지나친 버프이고 게임의 방향성에 심대한 타격을 주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정말 요구조건이 까다롭거나 달성하기 힘든 것들도 보이는데 과연 스킬 개편안을 제시한 사람이 워쉽이라는 게임을 한판이라도 해봤나 의문스럽습니다. 무슨 MMORPG도 아니고 조건부로, 상황에 따라 스킬이 적용 된다 안된다는 해당 게임을 5년한 유저로서 도저히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조금만 들여다봐도 이번 패치는 다양한 유저들의 다양한 선택지를 넓히기는 커녕, 수많은 경우의 수 중에서 최적의 조합 찾기로 수렴될 것이며, 신규 유입 유저들에게 쓸데없이 많은 정보를 더 외우라는 압박으로 들어올 것입니다. 저는 함장 스킬을 21로 추가하고 다양한 스킬을 추가하는 것에는 찬성하나, 현재 추가된 스킬들은 하나같이 현재의 게임 방향성에 부합되지 않는 정말 형편없는 개편안입니다. RPG 게임마냥 무슨 철갑탄의 데미지가 더 높아진다던지 점점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가는거 같습니다. 저는 이번 패치 이후에는 무조건 항모와 전함만 탈 것입니다. 구축과 순양 유저에 대한 전반적인 강력한 너프이며 특히 구축유저에게 더 심각한 정보 과부화를 일으킬 것입니다 비록 제 한 사람의 의견이지만,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하면서 공감을 받은 내용들을 적어두었습니다. 현재 개편안에는 매우 확실한 문제가 있으며 함종간 밸런스에도 심각한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 마카롭, 유다치 등등 판금먹어서 구매하고 싶었는데 이번 산타상자로 먹게되서 정말 기쁩니다 ^^ 다음 해에는 고리치아랑 미코얀, 이와키 알파 상자로 풀릴까요?? 내년도 산타 상자도 너무 기대되네요 첫 골쉽부터 이와키 알파 먹을 생각 하니까 ㅅㅅ
  7. Boss : we need to create profit so we can buy another Yacht, this time dont do Puerto Rico Marketing Staff : we make the Rigged Loot Box obvious, so people will buy crate because curiosity.... : THE BOX IS RIGGED! As WG created new BM through makarov santa box, how about rewarding developer with makarov box as special bonus for new year??
  8. A_E_

    WG Marekting Big Brain Time

    WG gives us big fun every end of year
  9. A_E_

    Are the Santa Boxes Rigged?

    everyone including me who bought santa box got yudachi and makarov. fxxk you WG
  10. A_E_

    Are the Santa Boxes Rigged?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wows&no=832354&_rk=96k&page=1 ggwp WG
  11. A_E_

    [Forum Event] Find the best duo!

    friend's IGN : xThunderBoltx
  12. 용병 제한 한명은 심하게 독박입니다. 최소 두명은 되어야 정치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을텐데요. 한명이라도 더 늩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 용병은 해당클랜건물 혜택을 받지 못하는것도 큰 패널티라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자기 원래 클랜 건물 보너스라도 받게 해주세요
  13. https://twitter.com/wows67568736/status/1306570348809220103?s=20 참가해유
  14. 항상 임무 5개에서 막히는 선창임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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