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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kzwilling_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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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님들이거왜끝나고

    이거 저도 그런데..업데이트하고 나서 그러는거 보니 버그인거 같습니다
  2. 지금 전체적으로 항모타기 참 힘든 시기입니다. 대공 상향평준화에 총체적 밸런스 붕괴입니다. 항모 개혁을 지켜보고 타세요
  3. 워쉽 관련 커뮤니티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지난달에 열렸던 리플레이 콘테스트를 보셨을 겁니다. 0.7.3 당시 우주 함대전이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주 위장은 검빨간지 모스크바&디모인, 미려한 은백색이 돋보인 자오,리퍼블릭&하쿠류, 네이비 메탈 톤으로 이루어진 구축함과 미노타우르, 중후한 검은 단색 대선제후로 많은 이들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1위 보상을 이 중 원하는 위장 택 1이란 8000골드 상당의 이벤트였지요. 슈퍼 플레이 (ex. 좌어뢰 우어뢰 충각 트리플킬,5~7킬 등등) - 웃긴 버그 영상 (ex. 함선이 물밑으로 잠수, 펄쩍 뛰어오른다던가) - 항모를 제외한 수상함 3종 전함, 순양함, 구축함 모범적인 정석 플레이 - 항모 제외 순경 3000 이상의 하드 캐리 플레이 항모를 제외한 6티어 이상 함선으로 위와 같은 조건을 충족했다고 여겨지면 리플레이를 보내는 것으로 응모가 완료되는 이벤트였습니다. 항공모함의 경우는 타 함종에 비해서 비교적 판세를 뒤집거나 캐리하기 쉬운 편이라 제외되었다고 합니다. 평소 리플레이 툴을 사용하고 있었던지라 별 감흥 없이 평소대로 플레이하다 참가 최소 조건인 6티어 뉘른베르크로 응모를 했습니다. 뒷포도 360도 회전이 가능해지고 고폭탄 관통공식 상향 등 출시 초기에 비하면 상당히 타기 수월해졌지요. 클블마냥 답없는 고각은 아니지만 10km이 넘어가면 아리랑볼 되는 것은 같기에 섬뒤순양식으로 피탐관리 하면서 고폭스팸 열심히 하자는 생각으로 운용하다 보니 어뢰각도 나오고 만족스러운 판이었습니다. 12만딜 한 판으로 정석 플레이 부문에 응모를 했고, 발표 영상에서는 리플레이 중 7개 가량을 추려서 후보를 정하여 각 리플레이마다 해설과 코멘트를 다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순서상 첫번째였기에 마음 편하게 7개 영상을 보고 발표 순간이 왔습니다. 6티어로 응모를 했기 때문에 고티어로 응모한 플레이어에 비하면 어렵겠구나 싶었는데 1위로 랭크되어 위장을 고를 수 있었고 자오랑 대선제후 중 고민하다가 자주 타는 대선제후에 발라주었습니다. 아직 리플레이 툴을 사용하지 않으셨던 분은 지금이라도 활성화하고 플레이 해보세요. 시 스맥다운을 비롯한 예기치 못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히퍼를 막 올렸는데 마침 버프되어서 기분도 좋네요. 다들 문어 한마리씩 잡아 가시기 바랍니다~ https://www.twitch.tv/videos/250995119 닉네임 발음을 어려워하던데 영어식으로 플락츠윌링, 원어인 독어로 플락츠바이링입니다. 2연장 대공포란 뜻인데 편하게 부르세요.
  4. ???:9티어 배로 충분히 상대할 수 있다! 해보시던가. 무사시 단점 많다는 양반덜은 9티어 탈때마다 무사시 매칭시켜야 함
  5. 항모 전대 좀 막아라

    후자의 의미로 말하는 겁니다. 인위적으로 대공함선 수를 조절해서 게임 터뜨리는건 말 안해도 아시죠?
  6. 항모 전대 좀 막아라

    자주포는 잘도 제한해 놓고 항모는 왜 가만히 두는지 이해가 안됨. 게임 말아먹어도 혼자서 원맨쇼 가능한게 항모인거 뻔히 알면서 사이판 카가 엔터를 필두로 주작전대 짜면 지는게 등신인 세상이 되었음. 다른거 건드릴 시간에 이거나 좀 막아놓으면 항모판 깨끗해진다.
  7. 이클랜 매너 참 좋군요 ㅎㅎ

    띠요옹?
  8. 현실성 없는 radar

    여기 게임을 게임으로 못알아먹는 사람 하나 추가요. 그러면 배랑 함재기들은 연료는 왜 무제한일까요? 유전을 끼고 있나? 구축함에 시타델은 왜 삭제됐을까요? 얘네는 시타가 없어서? 애초에 페이퍼플랜들은 만들 수나 있었을까요?전함 탄 맞고 멀쩡한 배들은 뭘로 만들었을까요? 스탈리늄? 워게이 게임하면서 고증타령 한두번 나오는게 아니긴 하지만 그렇게 따질거면 시뮬레이터를 하던지 실제로 복무하세요. 여긴 침수던 화재던 1초만에 수리되는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번지를 잘못 찾아오셨네요.
  9. 나라이 작전 중 버그 발생

    나라이 작전을 진행하다 보면, 어느샌가 수송대 기함을 비롯한 NPC 함선들이 움직이지 않고 다음 페이즈로 진행되지 않는 문제를 겪었습니다. 리플레이를 첨부합니다. 20180206_202433_PJSC705-Myoko_s07_Advance.wowsreplay
  10. 슈테신청같은건 어떻게 하나요?

    슈테신청을 받는다고 해도 컨트리뷰터 뽑을때와 비슷하게 개발진에게 피드백할 수준이 될 만큼의 게임 이해도와 외국어(영어, 러시아어)가 되어야 할 겁니다. 비밀유지조항이 붙을 수도 있고요.
  11. 개별 구매하시면 됩니다. 묶음 팩 말고도 따로 팔아요
  12. 아타고를 사지 않은 저로서는 타카오를 자주 이용합니다. 함장 스킬과 장비 또한 충실히 갖춘 상태로 운용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처음에는 없었던 국화 문양이 생겼습니다. 찾아보니 공고급과 묘코급에는 없고 오로지 타카오에만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항구에서 볼 수 있는 타카오. 정면에 국화 문양이 박혀 있습니다. 요코스카 항구가 있던 콜라보 당시 찍힌 타카오. 정면에 국화 문양이 없습니다. 애초에 없었던 걸 무슨 이유에선지 기어이 붙인 워게이밍. 처음에는 '아타고 모델링을 돌려 쓰다가 깜빡 잊었겠지' 싶었으나 공고급과 묘코급 또한 없고, 초기에 없었던 것을 보면 시간이 지난 후에 슬그머니 붙여놓았습니다. 단순히 문양 하나 때문에 불편해져서 딴지거는 것이 아닙니다. 원작의 타카오와도 다르게 되었습니다. 극장판에서 나온 타카오 정면입니다. 원작 또한 국화 문양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저는 일개 유저니 섣부른 추측은 할 수 없지만 업데이트 오류로 생긴 일이라면 패치로 고쳐 주시기 바랍니다. 일본 제국 해군에서 운용한 배가 아닌데 굳이 달아놓을 이유도 없고 정규 트리에 있는 걸로도 충분합니다. ARP 타카오는 어디까지나 가상의 배니까요.
  13. 두가지 문제가 존재합니다. 첫째는 특정 배나 함종만 항모전대를 금지할 경우 해당 배나 함종은 가치가 크게 떨어집니다. 따라서 항모전대는 원천봉쇄를 하는 쪽이 낫습니다. 둘째는 항모전대끼리 게임을 하면 바람직하겠지만 워게이밍은 MM 대기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항모전대는 또 다른 전대를 찾아야 하기에 가능성이 낮겠군요.
  14. 항모 유저면 누구나 알, 치가 떨리는 문제입니다. 항모에 대공함 1~2대를 붙여서 전대를 하는 일명 주작전대가 갈수록 횡행하고 있는데 고티어로 갈수록 그 악랄함은 더해져 갑니다. 작년 7월 옥타비안이 와서 Q&A를 할때 자주포의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을 했지만 '별 문제 없다. 항모뿐만 아니라 다른 함종들도 전대하면 강력하기 때문에 굳이 항모를 제외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고 대답했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항공모함은 타 함종과는 달리 혼자서 판을 엎을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습니다. 그만큼 워게이밍은 항모 1:1 매칭과 전체적인 대공 상향으로 억누르는 중인데 대공강화가 달린 대공함들의 숫자가 항모에 있어서 적 편제와 함께 1순위로 고민하는 것입니다. 솔큐로 돌리는 분들은 특히 뼈저리게 체감할 것이지만 전대로 하여금 대공함을 인위적으로 조절 가능하다는 것은 끔찍한 일입니다. 적에겐 2틀란타와 심즈가 있는데 비해 아군엔 클리블랜드 하나 없는 일도 비일비재한 만큼 전적으로 MM에게 맡겨야 하는 도박에 빠집니다. 고티어로 가게 되면 미드웨이 2모인/디모인 미노타 같은 흉악한 전대가 되며 ABC 각 캡마다 섬을 끼고 있다면 아군 수상함이 자르지 않는 이상 함재기로는 대응할 수가 없고, 캡을 비롯해 시야 싸움에서 지고 시작하는 아주 불리한 상황이 일어나게 됩니다. '꼬우면 너도 전대하던가' 란 시각은 가장 이기적이고 잘못된 것입니다. 월탱에 자주포가 왜 제한받았는지 떠올려 보세요. 기동 말고는 알면서도 맞아야 했지만 워쉽은 대놓고 카운터를 곳곳에 배치해놓는다 그겁니다. 워게이밍이 이 문제를 가볍게 여기는 것이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속되는 대공 상향 패치와 강력한 대공함의 출현은 항모 플레이의 난점을 불러오지만 이는 실력으로 극복할 문제가 분명합니다. 그러나 이를 유저가 임의로 조절해 상대 항모를 엿먹이려고 작정한다면 수상함이 평균만 해도 항모는 거저 이깁니다. 함재기 컨트롤은 실력의 영역이지만 대공망은 아니거든요. 워게이밍은 빠른 시일 내에 이 사안을 인식하고 항공모함의 전대 제한이 이루어지도록 강력하게 요구합니다.
  15. 워쉽 월탱 계정통합은 언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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