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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domBund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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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미국 중순양함 Annapolis - 대체 사격 모드 세팅 변경 * 발사간 간격 1.5초 -> 1초 * 추가 사격 회수 2회 -> 3회 - 대체사격 활성화 후 주함포 최대 분산도 -25% -> +35% 프랑스 대형 중순양함 Conde - 대체 사격 모드 세팅 변경 * 발사간 간격 1초 -> 1.5초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50초 * 추가 사격 회수 3회 -> 2회 - 대체사격 활성화 후 주함포 최대 분산도 +25% -> -40% - 대체사격 활성화 후 포탄 값 변경 * 철갑탄 최대 피해량 +10% * 고폭탄 관통력 +25% 소련 구축함 Zorkiy - 고폭탄 최대 피해량 1,800 -> 1,900 - 고폭탄 화재확률 8% -> 10% - 포탑 180' 회전 시간 9초 -> 7.2초 - 대체사격모드 고폭탄 관통력 +25% -> +50% 일본 구축함 Yamagiri - 어뢰발사관 장전시간 164초 -> 155초 - 어뢰 변경시간 20초 -> 15초 일본 초전함 Satsuma - 주함포 장전시간 32초 -> 30초 - 사격조정 지속시간 50초 -> 25초 범아시아 9티어 순양함 Dalian, 8티어 순양함 Harbin - 폭뢰 투하 개수 18개 -> 12개 영국 9티어 전함 Marlborough - 고폭탄 최대 피해량 5,500 -> 4,800 이탈리아 9티어 전함 Giuseppe Verdi - 시그마값 1.8 -> 1.7 - 152mm 부함포 장전시간 12초 -> 10초 - 연막 범위 1.05km -> 0.9km 프랑스 6티어 항공모함 Bearn - 저공 폭격기 공격 준비시간 7초 -> 6초 - 철갑탄 투하 딜레이 0.4초 -> 0.3초 소련 6티어 전함 Novorossyisk - 대함 피탐지 범위 14.68km -> 14.48km (다른 피탐지 범위도 비례감소) 소련 10티어 구축함 Delny - 고폭탄 최대 피해량 1,800 -> 1,900 - 주포탑 180' 회전 시간 18.6초 -> 9초 - 어뢰 발사관 재장전 시간 114초 -> 129초 - 대함 피탐지 범위 8.46km -> 9.4km - 대잠수함 피탐지 범위 7.16km -> 4.44km - 연막 피탐 패널티 3.2km -> 3.73km - 장거리 대공포 사거리 5.8km -> 6km 미국 9티어 순양함 Tulsa - 주함포 장전시간 5.5초 -> 5.8초 업데이트 0.10.10 적용 후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 적용 소련 6티어 전함 Novorossyisk - 주함포 장전 시간 28초 -> 30초
  2. 잠수함이 무작위 전투에 참가한 지 2주가 지났고, 아래 변경사항은 0.10.10 업데이트에 적용될 사항들입니다. 유도 어뢰 재작업 잠수함이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장은 적은 수의 어뢰발사관입니다. 이러한 무장의 제한사항 때문에, 소나 핑을 사용하여 어뢰 유도를 활성화 하는 기능이 구현되었지만, 여러분들의 피드백에서 잠수함의 어뢰가 너무 강력하고 효율적이며, 사용하기 쉽다는 점이 지적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여러분들은 잠수함들이 소나 핑으로 너무 많은 이점을 가져오고, 이 소나핑을 당하는 입장에서의 상호작용이 정말 고통스럽다고 하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고 저희가 설계한 잠수함들의 독특한 플레이방식을 유지하기위해, 잠수함의 어뢰를 소나 핑과 함께 사용할 때 각각 다른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두가지의 어뢰로 나누었습니다. - 첫번째는 유도 어뢰입니다. 이 어뢰의 기동성은 감소될것이고, 구축함과 순양함을 상대로 유도가 멈추는 거리는 두배로 늘어났습니다. 이 어뢰의 나머지 스탯과 메커니즘은 본서버에 있는 것과 비슷합니다. 첫번째 핑으로 유도를 활성화 하고, 두번째 핑으로 유도 능력을 더욱 강화시키지만, 이전과 같이 피해량이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 두번째 어뢰는 자기 기폭장치가 있는 어뢰입니다. 이들의 기본 피해량은 유도 어뢰보다 조금 높습니다. 첫번째 핑은 이 어뢰들의 탐지 범위를 25% 감소시키고, 두번째 핑은 방뢰구획에 명중했을때, 피해량이 2배가 됩니다. 이 어뢰들은 잠재적으로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겟지만, 수평 유도가 되지 않습니다. 핑이 활성화되었을때 단지 목표물의 높이에 맞춰 높낮이를 조정할 뿐입니다. 모든 잠수함은 유도 어뢰를 사용할 예정이고, 8/10단계 잠수함만 근접신관 어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뢰 무장을 변경하는 것은 초구축함 야마기리와 비슷하게 변경하는데 시간이 필요하고, 변경하는 동안에는 재장전이 중단됩니다. 예를들어, 8개의 어뢰 발사관 중 6개가 장전이 되어 있고, 전부 장전되는데 20초가 남았다고 가정했을 때, 유도어뢰에서 근접신관 어뢰로 변경하면 6발의 근접신관 어뢰는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 어뢰는 여전히 20초를 기다려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 변화를 통해 유도 어뢰와 높은 피해를 가진 어뢰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잠수함 함장들에게 제공할 예정이고, 어뢰를 맞는 입장에서는 이전보다 덜 고통스러울 것 입니다. 0.10.11 버전 이후에서는 이에 더 나아가서, 잠항 상태를 위한 어뢰 조준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수중에서의 탐지 정확한 피해를 입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잠수함은 수중에서도 비교적 적 수상함을 탐지하기 쉬웠습니다. 저희는 현재 구현방식은 너무 과도하다고 판단하였고, 이를 너프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수중에서의 모든 수상함들의 기본 피탐지 범위는 2km가 될 것이고, 향후 업데이트에서 강제 탐지 메커니즘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잠수함은 상대적으로 무적 상태를 유지하며 더 이상 효율적으로 적 함선들을 탐지할 수 없게됩니다. 심도 변경 어뷰징 자주는 아니었지만, 저희 마음에 들지 않았던 메커니즘이 바로 잠수함이 부상 상태에서 잠망경 심도로 너무 빨리 전환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심도 변경을 하는 즉시 곧바로 잠수함의 탐지 능력이 바뀌기 때문에, 일부 유저들은 배터리 충전을 포기하는 대신 피탐지 범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전술이 게임 플레이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였으므로, 이 메커니즘은 수정될 것 입니다. 이제 잠수함은 잠망경 심도와 최대 심도에 도달 했을 때 피탐지범위가 변경됩니다. 음파 탐지와 최대 심도 잠수함의 주 게임플레이 스타일 중 하나는 최대 심도까지 숨을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 심도에 있는 동안 탐지되지 않고 숨어있을 수 있는 대신 잠수함의 시야는 굉장히 제한되고 할 수 있는 것 역시 제한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는 이 메커니즘을 그대로 유지하기 원합니다. 따라서 최대 수심에서 잠수함을 탐지할 수 있게 음파 탐지 소모품을 변경할 계획은 없습니다. 다른 심도에서는 여전히 탐지할 수 있습니다. 잠수함 숫자 이전 테스트와 비교하여 잠수함의 효율성이 크게 바뀌지는 않았지만 현재 무작위 전투에서 잠수함의 인기는 예상보다 약간 높습니다. 즉, 10단계 매치의 최대 10%가 잠수함으로 플레이됩니다. 위와 같이, 여러분의 피드백과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저희는 이미 새로운 신규 함종들을 위한 메커니즘을 바꾸고 잇으며, 결과적으로 이러한 변화는 전투에서 잠수함의 존재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잠수함들의 인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것입니다. 이후 이러한 변경 사항이 게임 플레이에 상당히 영향을 미치긴 하겠지만, 아직 손대지 않은 다른 잠수함 관련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이 새로운 함종에 추가 변경사항이 필요한지 결정하려면 더 많은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0.10.10에 계획되어 있는 변경 사항에도 불구하고, 현재 반복되는 잠수함의 테스트는 지속됩니다. 0.10.10 업데이트가 적용되기 전의 전투와 이에 대한 피드백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이 여러분들이 확인할 수 있는 마지막 변경 사항이 아니라고 확답을 드릴 수 있지만, 지금으로선 이것이 저희가 구현하려 하는 변경 사항들이며, 곧 적용이 될 예정입니다.
  3. 이전에 공지한바와 같이 페트로파블롭스크, 자오, 루즈벨트의 밸런싱이 0.10.10 업데이트에 적용 될 예정입니다. 이 함선들의 밸런스를 조심스럽게 조정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작은 변화가 필요합니다. 향후 업데이트 시 추가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으며, 별도의 공지사항을 통해 특정 함선의 밸런싱 이유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공유 할 예정이며, 이 밖에 11월 상반기에는 함선 밸런싱에 보다 자세한 정보를 포함한 영상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일본 10티어 순양함 Zao - 체력 40,800 -> 42,800 미국 10티어 항공모함 F.D. Roosevelt - 공격기 체력 3,200 -> 3,040 - 폭격기 체력 3,710 -> 3,525 - 뇌격기 체력 3,690 -> 3,505 소련 10티어 순양함 Stalingrad - 주함포 장전시간 20초 -> 21초 소련 10티어 순양함 Petropavlovsk - 주함포 장전시간 13.5초 -> 14초 소련 5티어 순양함 Kotovsky - 주함포 장전시간 10초 -> 9.5초 미국 9티어 순양함 Buffalo - 주함포 장전 시간 12초 -> 11.5초 소련 7티어 전함 Sinop - 철갑탄 최대 피해량 12,950 -> 12,500 독일 9티어 구축함 Z-44 - 대함 피탐지 범위 7.8km -> 7.5km (기타 탐지범위도 비례 감소) 범아시아 10티어 구축함 Yue Yang - 어뢰 발사관 재장전 시간 139초 -> 129초 이탈리아 9티어 전함 Marco Polo - 시그마 값 1.8 -> 1.9 영국 8티어 전함 Monarch - 주함포 사거리 17.0km -> 17.5km - 사격 통제장치 적용 주함포 최대 사거리 18.7km -> 19.2km 버그픽스 - Nino Bixio, Chester, Diana, Albany, Chikuma, Conte di cavour, Pyotr Velikiy, Iron duke, Hawkins, Emerald, Dallas, Leander, Devonshire, Izumo 의 부함포 사거리 이슈 픽스
  4. RandomBundles

    ​📰 PT 0.10.10, Balance Changes (with Zao "Buff")

    Honestly, Balancing of Petro, Zao, and FDR is kind of disappointing balance imo
  5. RandomBundles

    New Water and Map Graphic Overhaul is AWESOME!

    Now, We needs this squid game meme with baLaNs tEAm
  6. Literally Art team Carried this game again. Keep it up!
  7. 얼마전 보급화물에서의 등장확률에 대해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이번에는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들입니다. Q1. 보급화물을 구입하기 전에 18세 이상이라는 걸 증명할 수 있는 단계를 추가하기로 하였는데, 어떤 절차인가요? A1. 나이를 증명해야하는 품목을 구매할 때 특별 체크박스가 추가됩니다. Q2. 신년 보급화물에서 각 함선의 확률이 공개될 예정인가요? A2. 네. 보급화물 판매와 함께 획득 할 수 있는 모든 함선의 목록과 확률을 같이 공지할 예정입니다. Q3. 고급 보급화물관련해서, 고급 보급화물 획득확률에도 관련이 되어 있나요 아니면 고급 보급화물의 각 품목 확률만 알려줄건가요? A3. 고급 보급화물의 획득 및 각 품목의 확률은 완전히 독립적인 메커니즘입니다. 매일 보급화물을 획득하면 고급 보급화물을 획득할 수 있고 "행운 시험" 보급화물을 선택하면 확률이 더 높습니다. 이에 더불어, 고급 보급화물 획득이 보장된 메커니즘이 있으며, 특정 개수 이상의 일일 보급화물을 획득하면 고급 보급화물을 무조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행운 시험" 을 선택하면 이에 필요한 일일 보급화물의 개수가 줄어듭니다. 고급 보급화물 개봉에 관해선 일반적인 게임 메커니즘은 확률과 보장된 획득 카운터를 모두 고려하여 무슨 기능을 사용하는지 확인합니다. 게임에 있는 다른 보급화물과 함께 고급 보급화물에 대한 모든 세부 정보는 2022년 봄이 끝나기 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Q4. 데이터들이 진짜인지 어떻게 믿죠? A4. 저희는 엄격한 법 준수하에 근무 하고 있으며, 저희는 유저들에게 진실합니다. 따라서 실제 확률을 숨기려는 시도나 데이터들에서 잘못된 메커니즘 설명은 이러한 저희의 원칙과 상반됩니다. 물론 저희가 판매한 상품에서 이러한 설명에 실수가 있었던 적은 있지만, 이러한 일이 발생할 때마다 관련 유저들의 피드백에 보상하며 이를 인정하고 수정을 하였습니다. 확실히 확률은 큰 숫자를 사용하거나, 많은 유저들로부터 통계를 수집하였을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통계와 큰 수에 적용되는 확률 둘 다의 작동 방식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더 쉽게 설명하기 위해 이전 공지를 인용하고자 합니다. 보급화물의 내용물은 개봉되는 순간에 미리 설정된 확률로 결정됩니다. 이는 예상 가치와 이 작동방식을 이해하는데 필수입니다. 특정 수의 보급화물을 개봉했다고 해서, 무조건 원하는 내용물을 얻는것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10%의 확률이 설정된 특정 내용물을 받을 확률은 특정 수의 보급화물을 개봉한다고 해서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통계와 확률은 많은 수의 사건에 대한 상황을 반양합니다. (이 예에서의 사건은 1개의 보급화물 개봉) 사건 수가 많을 수록 결과는 예상값에 근접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동전을 10번 던지면 확률이 50%라고 하지만 앞뒤가 5개씩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 몇천번을 던진다면 50% 가까이에 수렴하게 됩니다. Q5. 보장된 확률이 이미 획득한 보급화물에도 적용되나요 A5. 네. 이 시스템은 게임의 거의 모든 보급화물에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것들 중 대부분의 경우에 여전히 조정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보급화물의 조정을 마무리하고 2022년 봄이 끝나기 전에 모든 확률들을 점진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8. Henri and Conde Conde's hull looks like more like "Sharp" than Henri's one From above Des moines Annapolis Buffalo Annapolis is longer than Buffalo but, Her Mast is lowest among Those ships From Above Yamagiri Hayate Shimakaze Yamagiri achieved getting biggest hull among Japanese torpedo boat. She might be comparable even with Harugumo. *Zorkiy shares same hull with Khaba so I didnt make comparison All Models are provided by GM3D.com
  9. 저번 9월달에 저희는 여러분들께 다음 신규맵의 컨셉을 정하는데 도움을 요청한적이 있었고, 그 결과 페로 제도가 선정되었습니다. 곧 내부 테스트를 통해 신규 맵에 대한 지형, 거점, 그리고 유저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버그들을 확인 할 예쩡입니다. 테스트는 3개의 게임모드로 진행됩니다. - 12v12 점령전 - 12v12 중앙점령전 - 7v7 클랜전
  10. 일본 초전함 Satsuma - 야마토의 설계안 중 하나로, 510mm 연장포 4기를 사용합니다. 독일 초전함 Hannover - H-42급 전함 설계안 중 하나로, 483mm 연장포 4기를 운용하며 부함포는 128mm 양용포로 대체되었습니다. Satsuma와 Hannover의 특징은 "사격 조정" 입니다. 이를 통해 전투 중 짧은 시간동안 함선의 전투능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Satsuma의 경우에는 주함포 명중률, Hannover는 부함포 사거리가 증가하며 주함포 장전시간이 감소됩니다. 이 능력은 성공적인 화력 조정 이후 발동할 수 있으며, "F" 키를 눌러 원하는 시기에 발동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대형-중순양함 Conde - 240mm 4연장포 3기로 무장한 대형 중순양함으로 전후 양용포와 전용 대공 무장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미국 중순양함 Annapolis - 디모인급 중순양함 개발기획을 구현한 함선으로 이 함선의 특징은 기존 디모인 대비 더 큰 함체와 강화된 화력으로, 주함포 포탑을 한개 더 장착하여 강화된 화력을 달성하였습니다. 소련 구축함 Zorky - 속력이 빠르며 장갑화된 구축함 소함대 고속 기함 기획입니다. 이 함선은 1950년대 소련에서 2차대전의 교훈을 받아 개발된 양용포와 전용 대공포를 장착하였습니다. Conde, Annapolis, Zorky는 "대체 사격 모드 : 사격 횟수 증가" 라는 능력을 통해 각 포탑을 연달하 일제 사격을 가할 수 있지만, 이후엔 긴 재장전 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모드가 활성화 되면 함포 성능이 변경됩니다. 일본 구축함 Yamagiri - 크고 속력이 빠른 구축함으로 양용포와 강력한 6연장 어뢰 발사관을 장착하였습니다. 이 함선의 특징은 "대체 어뢰"로 전투 중 어뢰 종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Japanese superbattleship Satsuma 체력 – 119,200. 함수/함미 장갑 - 32 mm. 주함포 - 4x2 510 mm. 사거리 - 27.0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8,100. 고폭탄 관통력 - 85 mm. 화재 확률 – 40%. 고폭탄 포구 초속 - 765 m/s. 철갑탄 최대 피해량 - 19,400. 철갑탄 포구 초속 - 765 m/s. 재장전 시간 - 32.0 s. 180' 회전 시간 - 60.0 s. 최대 분산도 - 278 m. 시그마 – 2.10. 부함포: 4x2 203.0 mm, 범위 - 7.3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3300. 화재 확률 – 17%. 고폭탄 포구 초속 - 840 m/s 14x2 100.0 mm, 범위 - 7.3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1700. 화재 확률 – 6%. 고폭탄 포구 초속 - 1000 m/s 대공포: 20x2 40.0 mm., 30x3 25.0 mm., 14x2 100.0 mm. 근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196, 명중률 - 85 %, 작동 범위 - 2.5 k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371, 명중률 - 75 %, 작동 범위 - 3.5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161, 명중률 - 75 %, 작동 범위 - 5.8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7,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400, 작동 범위 3.5 - 5.8 km. 최대 속력 - 27.0 kt. 선회 반경 - 1020 m. 조타 시간 – 22.4 s. 대함 피탐지범위 – 18.5 km. 대공 피탐지 범위 – 15.2 km. 연막 포격 패널티 – 21.5 km. 소모품: 슬롯 1 - 피해 복구반 슬롯 2 - 군함 수리반 슬롯 3 - 전투기 / 정찰기 사격 조정 세팅: 최대 주함포 분산도: -35% 지속시간: 50 s. 필요 일제사 성공 횟수: 12 German superbattleship Hannover 체력 – 126,500. 함수/함미 장갑 - 32 mm. 주함포 - 4x2 483 mm. 사거리 - 21.4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5,500. 고폭탄 관통력 - 121 mm. 화재 확률 – 39%. 고폭탄 포구 초속 - 810 m/s. 철갑탄 최대 피해량 - 17,300. 철갑탄 포구 초속 - 810 m/s. 재장전 시간 - 30.0 s. 180' 회전 시간 - 40.0 s. 최대 분산도 - 274 m. 시그마 – 1.80. 부함포: 16x2 128.0 mm, 범위 - 8.3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1500. 화재 확률 – 5%. 고폭탄 포구 초속 - 900 m/s 대공포: 16x2 128.0 mm., 8x2 30.0 mm., 6x4 30.0 mm., 4x2 55.0 mm., 8x1 55.0 mm. 근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315, 명중률 - 70 %, 작동 범위 - 3.0 k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375, 명중률 - 75 %, 작동 범위 - 4.0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221, 명중률 - 75 %, 작동 범위 - 6.0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9,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610, 작동 범위 3.5 - 6.0 km. 최대 속력 - 30.0 kt. 선회 반경 - 1170 m. 조타 시간 – 21.0 s. 대함 피탐지범위 – 19.1 km. 대공 피탐지 범위 – 16.3 km. 연막 포격 패널티 – 21.4 km. 소모품: 슬롯 1 - 피해 복구반 슬롯 2 - 군함 수리반 슬롯 3 - 전투기 / 정찰기 슬롯 4 - 음파 탐지 (지속 시간 120 s; 어뢰 탐지 범위 4.0 km; 함선 탐지 범위 6.0 km; 재장전 시간 120 s; 사용 횟수 3) 사격 조정 세팅: 0.10.10 버전에서 메커니즘 성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 부함포 분산 보너스 삭제 부함포 장전 시간 보너스 : -7.5% -> -20% 신규 옵션 부함포 사거리: +12% 부함포 재장전 시간: -20% 지속시간: 50 s. 필요 일제사 성공 횟수: 16 French supercruiser Conde 체력 – 63,000. Plating - 25 mm. 화재 지속시간: 30 s. 주함포 - 3x4 240 mm. 사거리 - 19.5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3,400. 고폭탄 관통력 - 40 mm. 화재 확률 – 22%. 고폭탄 포구 초속 - 845 m/s. 철갑탄 최대 피해량 - 6,200. 철갑탄 포구 초속 - 845 m/s. 재장전 시간 - 14.5 s. 180' 회전 시간 - 32.7 s. 최대 분산도 - 168 m. 시그마 – 2.05. 어뢰발사관 - 2x4 550 mm. 최대 피해량 - 14833. 범위 - 9.0 km. 속력 - 60 kt. 재장전 시간 - 110 s. 어뢰 발사관 180' 회전 시간 – 7.2 s. 어뢰 피탐지범위 - 1.3 km. 부함포: 8x2 127.0 mm, 범위 - 8.3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1800. 화재 확률 – 9%. 고폭탄 포구 초속 - 808 m/s 대공포: 8x2 57.0 mm., 8x2 127.0 m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343, 명중률 - 90 %, 작동 범위 - 3.8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147, 명중률 - 90 %, 작동 범위 - 6.0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6,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680, 작동 범위 3.5 - 6.0 km. 최대 속력 - 34.5 kt. 선회 반경 - 840 m. 조타 시간 – 11.8 s. 대함 피탐지범위 – 16.6 km. 대공 피탐지 범위 – 9.9 km. 연막 포격 패널티 – 11.6 km. 소모품: 슬롯 1 - 피해 복구반 슬롯 2 - 음파 탐지 / 대공 방어 사격 슬롯 3 - 엔진 가속기 (지속 시간 180 s; 최대 속력 +20%; 재장전 시간 90 s; 사용 횟수 3) 슬롯 4 - 군함 수리반(지속 시간 28 s; 초당 회복량 315.0; 재장전 시간 80 s; 사용 횟수 3) 슬롯 5 - 주함포 장전 가속기 (지속 시간 15 s; 주함포 재장전 시간 -50%; 재장전 시간 80 s; 사용 횟수 4) 대체 사격 모드 값: 최대 주함포 분산도: +25% 재장전 시간: 40 s. 발사간 간격: 1 s. 대체 사격 모드 간 총 일제사 횟수: 3 American supercruiser Annapolis 체력 – 56,000. 외부 장갑 - 27 mm.화재 지속시간: 30 s. 주함포 - 4x3 203 mm. 사거리 - 16.2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2,800. 고폭탄 관통력 - 34 mm. 화재 확률 – 14%. 고폭탄 포구 초속 - 823 m/s. 철갑탄 최대 피해량 - 5,000. 철갑탄 포구 초속 - 762 m/s. 재장전 시간 - 6.1 s. 180' 회전 시간 - 30.0 s. 최대 분산도 - 145 m. 시그마 – 2.05. 부함포: 6x2 127.0 mm, 범위 - 7.3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1,800. 화재 확률 – 9%. 고폭탄 포구 초속 - 808 m/s 대공포: 10x2 76.2 mm., 6x2 127.0 m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560, 명중률 - 90 %, 작동 범위 - 4.0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231, 명중률 - 90 %, 작동 범위 - 6.0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10,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820, 작동 범위 3.5 - 6.0 km. 최대 속력 - 33.0 kt. 선회 반경 - 860 m. 조타 시간 – 12.1 s. 대함 피탐지범위 – 14.0 km. 대공 피탐지 범위 – 9.6 km. 연막 포격 패널티 – 8.3 km. 소모품: 슬롯 1 - 피해 복구반 슬롯 2 - 음파 탐지 / 대공 방어 사격 슬롯 3 - 수색 레이더 (지속 시간 40 s; 함선 탐지 10.0 km; 재장전 시간 120 s; 사용 횟수 3) 슬롯 4 - 군함 수리반(지속 시간 28 s; 초당 회복량 280.0; 재장전 시간 80 s; 사용 횟수 3) 대체 사격 모드 값: 최대 주함포 분산도: -25% 재장전 시간: 40 s. 발사간 간격: 1.5 s. 대체 사격 모드 간 총 일제사 횟수: 2 Soviet superdestroyer Zorky 체력 – 23,600. 외부 장갑 - 19 mm. 주함포 - 4x2 130 mm. 사거리 - 12.3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1,800. 고폭탄 관통력 - 22 mm. 화재 확률 – 8%. 고폭탄 포구 초속 - 950 m/s. 철갑탄 최대 피해량 - 2,600. 철갑탄 포구 초속 - 950 m/s. 재장전 시간 - 5.0 s. 180' 회전 시간 - 9.0 s. 최대 분산도 - 107 m. 시그마 – 2.00. 어뢰발사관 - 2x5 533 mm. 최대 피해량 - 14,400. 범위 - 8.0 km. 속력 - 60 kt. 재장전 시간 - 131 s. 어뢰 발사관 180' 회전 시간 – 7.2 s. 어뢰 피탐지범위 - 1.2 km. 대공포: 4x2 130.0 mm., 2x4 25.0 mm., 4x2 57.0 mm. 근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35, 명중률 - 95 %, 작동 범위 - 3.1 k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126, 명중률 - 100 %, 작동 범위 - 4.0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140, 명중률 - 100 %, 작동 범위 - 6.0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6,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820, 작동 범위 3.5 - 6.0 km. 최대 속력 - 43.0 kt. 선회 반경 - 760 m. 조타 시간 – 8.0 s. 대함 피탐지범위 – 10.0 km. 대공 피탐지 범위 – 4.0 km. 연막 포격 패널티 – 4.1 km. 소모품: 슬롯 1 - 피해 복구반 슬롯 2 - 군함 수리반 슬롯 2 - 연막 생성기 (지속 시간 20 s; 지속 시간 97 s; 범위 450.0 m; 재장전 시간 160 s; 사용 횟수 3) 슬롯 3 - 엔진 가속기 (지속 시간 120 s; 최대 속력 +8%; 재장전 시간 120 s; 사용 횟수 3) 대체 사격 모드 값: 최대 주함포 분산도: +25% 고폭탄 관통력: +25% 재장전 시간: 40 s. 발사간 간격: 0.8 s. 대체 사격 모드 간 총 일제사 횟수: 2 Japanese superdestroyer Yamagiri 체력 – 22,200. 외부 장갑 - 19 mm. 주함포 - 3x2 127 mm. 사거리 - 12.1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2,150. 고폭탄 관통력 - 21 mm. 화재 확률 – 9%. 고폭탄 포구 초속 - 915 m/s. 철갑탄 최대 피해량 - 2,200. 철갑탄 포구 초속 - 915 m/s. 재장전 시간 - 5.0 s. 180' 회전 시간 - 10.0 s. 최대 분산도 - 105 m. 시그마 – 2.00. 어뢰발사관 - 3x6 610 mm. 최대 피해량 - 23,767. 범위 - 12.0 km. 속력 - 67 kt. 재장전 시간 - 164 s. 어뢰 발사관 180' 회전 시간 – 7.2 s. 어뢰 피탐지범위 - 1.7 km. 대체 어뢰 성능: 최대 피해량 - 20,967. 범위 - 20.0 km. 속력 - 62 kt. 재장전 시간 - 164 s. 어뢰 발사관 180' 회전 시간 – 7.2 s. 어뢰 피탐지범위 - 2.5 km. 어뢰 교체 시간: 20 s. 대공포: 5x2 40.0 mm., 6x1 25.0 mm., 3x2 127.0 mm. 근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28, 명중률 - 95 %, 작동 범위 - 2.5 k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112, 명중률 - 100 %, 작동 범위 - 3.5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피해량 - 63, 명중률 - 100 %, 작동 범위 - 5.8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3,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610, 작동 범위 3.5 - 5.8 km. 최대 속력 - 39.5 kt. 선회 반경 - 800 m. 조타 시간 – 4.8 s. 대함 피탐지범위 – 7.4 km. 대공 피탐지 범위 – 4.1 km. 연막 포격 패널티 – 2.8 km. 소모품: 슬롯 1 - 피해 복구반 슬롯 2 - 연막 생성기 (지속 시간 20 s; 지속 시간 97 s; 범위 450.0 m; 재장전 시간 160 s; 사용 횟수 3) 슬롯 3 - 엔진 가속기 (지속 시간 120 s; 최대 속력 +8%; 재장전 시간 120 s; 사용 횟수 3)
  11. I'm not gonna lie.. Her funnel is ugly!
  12. 이번 9월달에 있었던 월드오브워수비 6주년 기념 방송에서 저희는 여러분에게 새롭게 게임에 추가될 함선의 실루엣을 보고 무슨 함선인지 맞추는 퀴즈를 냇었습니다. 여러분들은 다양한 역사적 함선들을 답하였고, 정답도 그 즉시 나왓었습니다. 오늘, 스페인 국경일을 맞이하여, 신규 스페인 순양함 Canarias를 소개합니다. 또한 신규 국가, 스페인이 게임에 추가되며, 이 함선은 해당 국가의 첫번째 함선이 될 예정입니다. 함선의 상세 성능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13. 이전에 향후 월드오브워쉽에 대한 다양한 계획을 공유하였고, 2022년 이전에 모든 보급화물과 무작위번들에 대한 확률을 공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첫번째로 공개될 확률은 곧 중국 서버에 추가될 보급화물입니다. 나머지 서버에서는 11월부터 판매를 위해 추가된 모든 새로운 보급화물과 무작위 번들이 획득 확률과 함께 판매될 것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나 신년과 같은 다가오는 큰 이벤트들은 이 변화에 영향을 받을 것 입니다. 현재 무기고나 다른곳에서 여러 자원들이나 무료로 구할 수있는 보급화물에 대해서는, 2022년 4월 이전에 확률을 공개 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특정 확률을 나중에 공개하는 이유는, 관련 텍스트를 준비하고 현지화, 그리고 기술적 QA 프로세스를 만드는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빨리 이전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항상 가장 큰 관심을 받는 신규 보급화물에 대해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요약하자면 - 2021년 11월부터 모든 신규 보급화물과 무작위 번들은 확률이 고지되어 판매됨 - 2022년 4월 이후, 모든 획득 가능한 보급화물과 무작위 번들 확률이 고지됨 기본 메커니즘 물론, 특정 보급화물에 대한 자세한 확률 설명은 나중에 하겠지만, 여러분께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기본 메커니즘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각 보급화물의 내용물은 특정 아이템이나, 그룹으로 된 여러 아이템, 2가지 중 하나입니다. 보급화물을 개봉할 때 가장 먼저 결정되는 것은 확률을 고려하여 특정 아이템, 또는 아이템 그룹입니다. 만약 아이템 그룹으로 결정된다면, 해당 그룹내의 특정 아이템들이 동일한 확률로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함선" 이라는 아이템 그룹내에 4가지 함선이 있고 이들 함선을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 함선들의 확률은 각각 25% 입니다. 만약 하나를 갖고있으면, 나머지 3개의 함선에 대한 확률은 33%가 됩니다. 확률과 예상 가치 보급화물의 내용물은 개봉되는 순간에 미리 설정된 확률로 결정됩니다. 이는 예상 가치와 이 작동방식을 이해하는데 필수입니다. 특정 수의 보급화물을 개봉했다고 해서, 무조건 원하는 내용물을 얻는것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10%의 확률이 설정된 특정 내용물을 받을 확률은 특정 수의 보급화물을 개봉한다고 해서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통계와 확률은 많은 수의 사건에 대한 상황을 반양합니다. (이 예에서의 사건은 1개의 보급화물 개봉) 사건 수가 많을 수록 결과는 예상값에 근접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동전을 10번 던지면 확률이 50%라고 하지만 앞뒤가 5개씩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 몇천번을 던진다면 50% 가까이에 수렴하게 됩니다. 이러한 특성의 결과로, 보급화물을 개봉하는 행위에서, 운이 좋은 사람과 운이 없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 유저가 50개의 보급화물을 개봉했다고 해도 10%의 확률을 가진 아이템을 못 얻는다는게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동시에 첫번째 보급화물에서 원하는 걸 얻거나, 첫번째 보급화물에서 5개의 아이템을 얻는 "운이 좋은 사람"이 있을수도 있고, 50개의 보급화물을 열고도 원하는 걸 얻지 못한 앞의 유저는 이 운이 좋은사람을 보고 화가 날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같은 결과를 가진 사람의 수가 매우 적다는 사실은 유저들에게 큰 위안이 되진 않습니다. 보장된 확률 이때문에, 보급화물에 대한 확률 외에도, 저희는 얼마 전 특정 수의 보급화물을 개봉하면 특정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메커니즘을 도입하였습니다. 이 메커니즘은 심각하게 "운이 없는" 유저들을 보호하고, 모든 유저들에게 같은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이 메커니즘은 특정 보급화물을 몇개 개봉했냐, 만 고려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특정 보급화물을 여러개 개봉하였는데도 "함선" 그룹의 아이템을 얻지 못하였다면, 다음 보급화물을 개봉할 때 이 그룹의 아이템을 획득하는게 보장됩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의 정 반대 메커니즘은 유저들이 무작위든 보장된 확률 메커니즘이 발동되든지간에, 특정 아이템을 획득하였을 때, 재설정됩니다. 획득 확률은 이 메커니즘을 고려하지 않고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또한 이 메커니즘이 있는지 여부와, 해당 보급화물의 설정값에 대해 특정 보급화물이 출시되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정보 이 소식과 관련하여, 2가지 소식이 또 있습니다. 무작위성의 본질에 대한 경고와 함께, 미성년자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조치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후 몇달간 현금이나 금화로 판매되는 보급화물, 무작위 번들은 다음과 같은 조치가 취해집니다. - 무작위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가중 구매의 필요성에 대한 경고 표시 - 구매하기 전, 18세 이상 연령 확인 메세지 표시 마지막으로, 또 다른 약속에 따라, 무작위 요소를 완전히 제외한 대체 구매 메커니즘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0.10.9 버전에서는 무작위 번들이나 보급화물 대신 10단계 독일 전함 슐리펜에 대한 앞서 해보기가 옥션을 통해 가능합니다.
  14. RandomBundles

    흘수선: 초군함

    0.10.5 업데이트에서 초전함들이 게임에 등장하였었습니다. 해군 건함 사상이 포격중심으로 계속 발전했으면 어떤 함선이 등장했을까 라는 의문을 바탕으로 설계되었고, 임시 전투모드 "대규모 전투"에서 유저들은 두척의 초전함, 일본의 사츠마와 독일의 하노버를 직접 운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대규모 전투 결과, 9티어와 10티어 함선은 초군함을 상대로 어느정도 대응이 가능하였고, 함선들 자체도 유저들에게 환영받았습니다. 저희는 게임에 이러한 초군함들이 게임에 다시 등장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0.10.10 업데이트 랭크전투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을 발표하게되어 기쁩니다. 다음 랭크전투는 7v7, 10단계 함선과 초군함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해당 시즌은 잠수함 없이 진행되며, 일반적인 함종 제한이 있을 예정이며, 초전함은 각 팀이 같은 숫자가 잡히게 됩니다. 신규 초군함 0.10.10 업데이트에서 사츠마와 하노버 외에도 4가지의 다른 초군함이 등장합니다. 일본 초구축함 야마기리 - 이 구축함은 전투 중에 어뢰 종류를 바꿀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초군함이 새로운 자동장전 메커니즘을 가지고 등장합니다. 이 메커니즘은 특정 키를 누른 뒤, 유저들이 여러 포탑사이에서 연속 발사를 할 수 있는 특수 발사 모드로 진입할 수 있는데, 이후에는 긴 장전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프랑스 초순양함 콘데 - 미국 초순양함 애너폴리스 - 소련 초구축함 조르키 하노버와 사츠마에는 개선된 화력 조정 메커니즘이 적용됩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화력조정바를 다 채울경우, 특별한 버튼을 눌러 보너스를 발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저들이 직접 적절한 시기에 이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난 몇년간, 월드오브워쉽의 게임플레이 개발은 새로운 메커니즘, 연구 계통도, 그리고 특별한 특징을 가진 함선을 개발하는 등의 "수평적 발전"에 집중되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틀을 통해 많은 새로운 개념을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초군함과 함께, 저희는 게임에 새로운 특수 메커니즘을 추가하여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 이상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새로운 메커니즘은 전투 중이나 게임 전력을 짤때 의사 결정을 다양화 할 수 있을것입니다. 저희는 초군함과 이러한 게임 메커니즘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으로 보아 게임의 본격적인 한 부분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저희는 초군함의 형태로 계속해서 모든 기존 함선 계통도에 무언가를 도입하고자 합니다. 이미 익숙한 형태의 함선의 "개발"이라는 초군함의 본질을 감안할 때, 각 계통도에 이를 배치하는 것은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들의 "이전 함선"들에 비해 기술적 특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초군함은 10단계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 계통도의 확장은 전투의 다양성을 증가시키고 완전히 새로운 메커니즘을 도입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메커니즘 중 일부는 향후 하위 단계 함선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현재 10단계는 유저들 사이에 가장 인기있는 단계이며, 이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질것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새로운 메커니즘으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을거라 기대됩니다. 저희는 초군함을 획득하는 방법을 간단하고 명확하게 하고, 이 함선을 타고자 하는 사람들 모두가 쉽게 획득 할 수 있고 연구소에서 계통도를 초기화하는 사람들에게 불편을 주지않게 하기 위해, 10단계 함선을 연구 후 오직 경험치 1만 필요하도록 설정할 것입니다. 함선 자체를 구매하는데 필요한 크레딧은 10단계 함선 구매비용의 약 1.5~2.5배입니다. 따라서 유저들은 초군함을 획득하기 위해 10단계 함선을 많이 플레이 할 필요는 없지만, 크레딧을 투자해야합니다. 이 연구 계통도 확장은 저희 게임의 크고 즁요한 단계이며, 이전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국가, 그리고 무작위 전투에 초군함을 즉시 투입할 계획은 없습니다. 대신 랭크 전투로부터 시작하여 추가 단계와 초군함의 구현을 결정할 것입니다. 저희는 초군함과 관련된 랭크 전투의 결과와 여러분의 피드백을 면밀히 주시할것이며, 랭크 전투 결과에 대한 세부 정보와 필요한 경우 신규 함선 개념에 대한 변경사항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초군함 수익성 게임에 초군함을 추가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전투 수익입니다. 수년간의 게임 개발에 걸쳐 다양한 보너스와 수익 신호기를 통해 게임 경제가 "가속화" 되엇으며, 정비비용이 가장 비싼 함급인 10단계에서도 크레딧 획득이 쉬워졌습니다. 초군함의 경우 초군함이 매치 메이킹에서 너무 과도한 인기를 끌지 않고, 10단계 함선이 수익적 면에서 계속 이득을 보기 위해 접근 방식을 변경하기로 하였고, 이러한 초군함은 정비 비용이 10단계 함선보다 약 2배 높습니다. 그러나 전투 수익성은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지고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므로, 현재로서는 최종 결정이 내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가오는 랭크 시즌에서는 초군함은 크레딧을 획득하거나 소모하지 않습니다. 전투 수익성에 대해서는 최종 정보가 나오는대로 공유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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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appy Birthday To Me

    Happy birthday bro! have a nice d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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