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0m1n

In-Training Moderator
  • Content count

    149
  • Joined

  • Last visited

  • Battles

    3630

7 Followers

About Ch0m1n

  • Rank
    Lieutenant
  • Birthday
  • Portal profile Ch0m1n

Contact Methods

  • Skype
    ed180mm@gmail.com
  • Portal profile Ch0m1n

Profile Information

  • Gender
    Not Telling
  • Location
    Somewhere in our universe
  • Portal profile Ch0m1n

Recent Profile Visitors

508 profile views
  1. 범아시아 구축함은 심도어뢰로 매우 두려운 상대입니다. 이 어뢰의 탐지 후 반응시간은 무려 반이상 짧습니다. 따라서, 어뢰 탐지 거리를 늘려주는 스킬, 모듈, 그리고 소모품은 최고일것입니다. 현재는 아래의 방법들이 있습니다. 함장스킬 : 어뢰경계 (Vigilance) 3티어 함장스킬로, 어뢰 탐지거리를 25% 넓혀줍니다. 소모품 : 수중음탐 (HydroAcoustic Search) 어뢰 탐지거리를 특정 거리 (2.52km ~ 4.02km 사이) 로 증가시켜줍니다. 모듈 : 탐지강화 (TAM 1) 어뢰 탐지 거리를 20%증가시켜줍니다. 자 이 방법들은 어떻게 중복적용이 될까요? 정답은 : 어뢰경계와 탐지강화는 서로 중첩이됩니다. 그러나 수중음탐은 어뢰경계와 중첩은 되지만 탐지강화 이큅과는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위의 움짤은 자오가 1.1km 피탐을 갖고있는 심도어뢰를 각각의 방법으로 탐지한 사거리를 보여줍니다.
  2. http://navweaps.com/Weapons/WNUS_16-45_mk6.php 서술 이전의 콜로라도급 전함에 쓰였던 16"/45 주포와 비교하면, 이 함포는 더욱 간단해지고, 경량화된 진보된 함포였다. 중요한 차이점은, 이 포탑의 마운트는 2700파운드 (1224.7kg) 초중량탄을 상정하여 설계했다는 것이다. 이 함포는 느린 포구초속 덕분에 후계 함포인 16"50 Mark 7 보다 살짝 더 나은 관통력을 지녔다. 1942년 11월 카사블랑카 해전 당시, USS 메사추세츠 (BB-59)는 2발의 철갑탄을 프랑스 전함 장바르의 갑판을 뚫고 관통시켰으며, 추가적인 관통으로 장바르의 유일하게 작동중이었던 함포를 침묵시켰고, 동시기 과달카날 해전당시, USS 워싱턴 (BB-56)은 일본 전함 히에이를 최소 9발의 철갑탄 직격타를 통해 침몰시켰다. Constructed of liner, A tube, jacket, three hoops, two locking rings, liner-locking ring, yoke ring and screw box liner. (?? ) 몇몇 부품은 오토프레티지 공법으로 제작되었다. 밑으로 열리는 Welin breech block를 사용하였으며, 다른 전형적인 미국의 무장처럼, 포신은 크롬 도금처리 되었다. Mod 1은 함포에 받침대를 고정하기위해 약실 끝부분에 탭구멍이 있는것을 제외하면 매우 비슷하였다. Mod 2는 콜로라도급에 사용하기 위하여 제작되었지만, 실제로 시도되었는지는 불명이다. Mod 1, 2 합쳐서 총 120문이 제작되었으며 대부분은 Mod 1 이었다. USS 사우스 다코타 (BB-57)이 사용했던 함포중 하나는 라이너를 제거하고, 포신길이를 12.5m까지 줄인 뒤, 내부지름을 24"로 만들어서 24" (60.96cm) 실험용 함포로 사용되었다. 이 함포는 Atlas Missile Development Program의 일부였고, 5.000 파운드 (2,268kg) 의 포탄을 396mps의 포구초속으로 발사할 예정이었다. 명칭 16"45 (40.6cm) Mark 6 사용 함선 노스 캐롤라이나 급, 사우스 다코타 급 개발년도 1936년 도입년도 1941년 포탑 무게 192,310 파운드 (97,321kg) 약실 제외 포탑 길이 18.694m/736" 튜브 길이 18.288m/720" 강선 길이 15.688m/616.9" 강선 96조 발사속도 분당 2발 포탄 형식 탄두형식/무게 AP Mark 8 Mods 0 to 8 - 2,700 lbs. (1,225 kg) HC Mark 13 Mods 0 to 6 - 1,900 lbs. (862 kg) HC Mark 14 Mod 0 - 1,900 lbs. (862 kg) 작약 AP Mark 8 - 40.9 lbs. (18.55 kg) HC Mark 13 - 153.6 lbs. (69.67 kg) HC Mark 14 - 153.6 lbs. (69.67 kg) 탄두 길이 AP Mark 8 - 72.0 in (182.9 cm) HC Mark 13 - 64.0 in (162.6 cm) HC Mark 14 - 64.0 in (162.6 cm) 추진 장약 Full Charge - 535 lbs. (242.7 kg) SPD Reduced Charge - 295 lbs. (133.8 kg) SPD or SPDN Reduced Charge Flashless - 315 lbs. (142.9 kg) SPCG 포구초속 Full Charge - New Gun AP - 2,300 fps (701 mps) HC - 2,635 fps (803 mps) Full Charge - Average Gun AP - N/A HC - 2,525 fps (770 mps) Reduced Charge - New Gun AP - 1,800 fps (549 mps) HC - 2,075 fps (632 mps) 작동 압력 18.0 tons/in2 (2,835 kg/cm2) 예상 포신 수명 395발 포탑/포탄보관량 130발 AP Mark 8은 일본의 콩고급이 그랬듯 각자의 포탄에 각각 다른 염료가 적용되었다. USS 노스캐롤라이나 - 초록색 USS 워싱턴 - 주황색 USS 사우스 다코타 - 파란색 USS 인디애나 - 빨간색 USS 메사추세츠 - 초록색 USS 앨러배마 -없음 사거리 발사각 AP Mark 7 HC Mark 13 10도 14,539m 16,185m 15도 19,202m 21,397m 20도 23,317m 25,568m 25도 26,975m 28,986m 30도 29,444m 31,913m 35도 31,547m 34,219m 40도 33,010m 35,844m 45도 33,741m 36,741m 1. AP Mark 7의 체공시간은 아래와 같음 9,140m = 14.5초 18,290m = 32.6초 27,430m = 56.6초 32,920m = 79.8초 2. 2240파운드 (1,016kg) AP Mark 5는 최대 36,760m 를 768mps로 발사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3. 범아시아트리의 경우엔 개발진에서 직접 구축함외 모든 함종을 타격할수 있다고 하였고 그라프체펠린은 별 말이 없었습니다 허나 레딧 슈테들의 말에 따르면 체펠린의 심도어뢰는 아래의 함선들 또한 타격이 안된답니다. Pan-Asian DwT are class specific. Meaning only DDs are exempt. She’s a dd. GZs DwT are draft specific. Meaning anything wihba draft shorter than 19.5feet won’t be hit by them. Aoba, Nurn, and Ryujo are the only non DDs that are immune to the torps on her bombers. 아오바, 뉘렌, 류죠 이 3 함선이 타격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1달이 지난 자료기때문에 내부적으로 변경되었을수도 있습니다
  4. Q: 고티어 시나리오?? A: 넴!! 8티어 대상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작전을 만들고 있어요. 근데 9티어나 10티어는 계획에 없지만 아마 추후에 계획할지도 Q: 왜 시마카제가 클랜전 1번째 대여함선으로 선택받은?? 모든 순양함들이 소나를 쓰고 팀당 전함은 1척밖에 없는데 A: 클랜전에서 구축의 주 목표는 정찰과 점령입니다. 시마카제는 매우 낮은 피탐지 (심지어 위장없이도)로 정찰에 매우 특화되어있습니다. 또한 Z-52보다는 어려울수도 있지만 점령또한 잘 합니다. 또한 소나는 10-15개의 어뢰를 탐지하고 갈길을 계속 가서 어뢰를 맞던가 피하려고 선회를 하던가 선택을 해야할 때는 별로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어뢰 회피로 인한 상대팀의 진형붕괴 또한 좋은 전략입니다. 시마카제는 10티어에서 가장 흔한 구축함이고, 그래서 우리가 첫번째 대여함선으로 정한것입니다 Q: 클랜전에서 용병은 어떤가 A: 용병을 참여시키는건 클랜전을 완전히 다른 게임모드로 바꿀것입니다. 이제 첫번째 시즌을 끝내고, 결과를 분석하고, 수정할건 수정한다음, 용병같은 주요 시스템 수정을 고려할것입니다. 흥미로운의견이기는 합니다. Q: 일반어뢰 대신 심도어뢰를 사용할때 장점은? A: 구축함을 제외한 모든 함종을 타격할 수 있지만, 트레이드-오프로 훨씬 낮은 피탐을 갖고있어 피하기 어렵습니다. Q: 할로윈 스킨은 함장이미지도 바뀌나?? 난 일반 카게로 함장보다 Mina Hurray가 더 좋은데 A: 계획엔 없지만, 꽤나 괜찮은 생각인듯. :) Q: 왜 시나리오 보상을 중복획득 못하징 A: 작전에서 별 5개를 획득하는 유저들에게 추가 보상을 주는 방안을 고려중입니다. 현재는, 이 보상이 뭐가될지, 언제 시행될지는 말할 수 없습니다. Q: 다른 권한없이 클랜전을 총괄하는 클랜 직책 추가할수 있습니까? A: 추가할거긴한데, 근시일내에는 아닙니다. 죄송 Q: 레이더랑 소나가 섬너머서까지 스팟하는거 말인데, 의도적인건가 아니면 게임엔진의 한계인가? A: 둘 다 의도한대로 작동하고 있는것이고 변경할 생각은 없습니다. 이런 게임 메카닉을 바꾸게되면 유저들의 게임이해난이도는 매우 오를것
  5. 비정기적으로 포럼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한국 슈테분들도 물론 있구요
  6. 없는데스우..
  7. 한국 서버 통합이전 가입계정이라면 기존의 결제방식밖에 지원이 안됩니다.
  8. How is the Halloween mode being received according to you? 이번 할로윈 모드 어땟나 The first version (low-tier) was well received. The new game mode with the T8’s is being very well received as well, the matchmaker is very well fed, and it is giving everybody chance to play a T8 carrier. 저티어로 구성된 1번째는 물론 8티어로 플레이하며 모든이에게 8티어 항공모함을 플레이할수있게 한 2번째 할로윈모드또한 괜찮았다. The Halloween-mode is also used as test mode for features that can be used in the regular game. The “Filth” might come to the game as “local weather” for specific parts of the map, as opposed to the map-wide Cyclone. Also, the consumables that affect teammates are also being investigated (both with perks for the friendly team, and downsides for the enemies). 할로윈 모드는 또한 추후에 정규게임에서 사용될 새로운 사항을 테스트모드도 겸하였다. "유독가스"는 맵의 특정지역에서 맵전체에 적용되는 싸이클론과는 반대되는 기후효과를 내는 시스템으로 등장할것입니다. 또한 팀원들에게 적용되는 소모품또한 고려중이다. Isn’t the Halloween game mode too hard? 할로윈 모드 너무 어렵지않았나? It’s designed to be (very) hard to get 5 stars in this game mode. 별 5개를 획득하는건 매우 어렵게 만든것이다 Preliminary EU stats regarding clan wars? 유럽서버 클랜전 스탯 어떤지 There are currently 1000 clans within total 15000 players who have participated in CvC (more than 1 battle played). Most popular rental ship currently is Zao (15%) followed by GK (less than 15%) and then the Shimakaze (9%). Excluding the rentals: Montana & Conquerer (more 25%), followed by Des Moines (21%), gearing (13%), Henry IV (3%). There were also numbers on Moskva, Hindenburg, but stream was cutting out 현재 총 15000명의 유저가 1000여개의 클랜으로 클랜전에 참여하였다 (1판이상 참여기준) 가장 인기있엇던 대여함선은 자오 (15%), 대선제후 (>15%) 그리고 시마카제(9%)이다. 대여함선을 제외하면 몬타나&컨쿼러 (<25%), 디모인 (21%) 기어링 (13%), 헨리 4세 (3%)이다. The CV rework, the elephant in the room? 항모 재설계, 말하기 힘든가?? It’s a very painful topic. A reason why carriers are not the most widely played class is that they’re not working as intended, they are broken, and devs are all too aware of that. It was, in hindsight, a mistake to say it was going to be fixed in 2017. There is a roadmap for it though, and they are working behind the scenes at fixing it, but the problem is that fixing it requires ripping out the entire AA- and spotting mechanics. Maybe it will be coming in 2018. But it has to be done. Also, a reason that they are not in CvC, to play it safe for the first iteration. Maybe they will be included in future seasons. 매우 어려운 주제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항공모함을 플레이하지 않는 이유는, 의도한대로 되지 않기때문입니다. 개발진들은 이것을 염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모 재조정이 2017년안에 완료된다고 발표한건 섣부른 판단이었습니다. 분명 2017년 로드맵에는 계획이 있엇고, 계속 조정을 하고있엇지만, 문제는 이것을 수정하려면 모든 AA와 탐지 메커니즘을 손봐야한다는것이었습니다. 아마 재조정은 2018년에는 완료될것입니다. 또한, 항공모함은 추후 클랜전 시즌에 참여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What about the used timeslots for CvC, and the feedback regarding that? 클랜전 시간대에 대해 피드백 받은것은? For the “primetime”, they are collecting data and feedback (from forums and players) and will use that for future seasons. 데이터와 피드백을 수집하고있으며, 추후의 시즌에 적용될것입니다. What about upcoming ships and stuff? 새로 출시되는 함선등에 관한 소식은? SS Kidd is being tested and regarded as “good enough”, so it’s deemed ready for release. Huang He (T6 Pan-Asian cruiser) will still need to look at. They are close to finishing testing the GZ and will tweak according to testing. No info given on other ships, info regarding that comes first on the WoWS dev blog on Facebook. No info about Italian techtree, or French BB’s, but the latter are in the workings (this was known). 키드는 "충분하다"는 결과를 도출해냈습니다. 그리고 곧 출시 예정입니다. 황허 (6티어 범아시아 순양함)은 아직 지켜봐야합니다. 또한 그라프체펠린또한 테스트가 거의 완료수순에 다달하였으며, 곧 테스트를 종료하고 결과에 따른 성능조정에 들어갈것입니다. WOWS 개발자 포럼, 이탈리아 트리, 프랑스전함에 관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Excessive BB-AP damage on DD’s, what’s being done about that? 구축함에대한 과도한 전함 철갑탄 관통은 어떻게 됬나. They are aware of it, and reworks are being tested internally, It, however, requires a major change because of the ballistics-mechanic. It will be in testing soon in the future. 주의깊게 지켜보고있으며, 내부적으로 테스트중에 있다. 이것은 탄도시스템의 수정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주요한 변경점일것이다. Why is Sub Octavian more active than WG-EU staff? 왜 Sub_Octavian이 유럽 스태프들보다 더 일을 열심이 하는가 Sub is very good in his job, he is very passionate and his posts stand out because he often addresses high-profile issues… But there are a lot of EU-staff posts, but they often go unnoticed. It is what it is, but they are committed to change that, and they have addressed on Reddit that they are aware that they are not that active, and will increase activity in the near future. Sub는 자기 일에 열정을 갖고 매우 열심히 일한다. 그리고 유럽 개발진의 포스트들도 매우 많지만, 단지 눈에 띄지 않는것 뿐이다. Steam: why not merging with existing WG accounts? 스팀 : 왜 계정통합을 안해줍니까? WoWS was never designed as a cross-platform game, and it was never designed to be integrated, sync progress,… Given the timeframe they were confronted with, separation was the only option. It’s standalone because it binds with Steam, and everything is handled by Steam. Steam-players won’t use the Player-center, not have updates via the launcher. 월드오브워쉽은 크로스플랫폼으로 계획된 게임이 아닙니다. 모든것은 스팀의 뜻대로.. Where is the promised poll regarding CvC primetime on the forums? 약속했던 클랜전 프라임타임 설문지는?? It will come very soon, no worries. 곧 작성할겁니다. When will the Khabarovsk get some buffs? 하바롭 버프는 ?? But we’ve just nerfed it? Khabarovsk is doing just fine and doesn’t require any attention right now. 우리가 너프했기때문에?? 하바롭스크는 매우 일을 잘하고있으며 현재는 아무뭄ㄴ제 없다. Why does the 10% clan bonus not stack with specials? 10%의 클랜 보너스는 다른 보너스와 중첩되나? I’m not sure… I’ll have to ask Tuccy about that. Tuccy says they are additive, not multiplicative (except Premium), so the Clan-bonus does not make you 10% more competitive. 확실하지 않으니 Tuccy에게 물어보겠습니다. Tuccy말로는 프리미엄을 제외한 모든 보너스는 합연산이라고 합니다. How do you play the T8 Halloween mode? Any tips? T8 할로윈모드 팁?? For BB’s, its all about brawling and close-range fighting, so get into the filth (yes Ph3lan, you can enter the filth!), consumables will make it so you won’t die, use them sacrificial when needed. 전함은 근거리교전이 매우 중요하니, 유독가스 내로 들어가서 싸우고, 적절한때에 소모품을 사용하여 격침되지않으면 됩니다. CV manual drop in filth is too hard, the reticle is hardly visible? 유독가스내에서의 항모 수동공격이 너무 어렵다. 가시성있게 바꿔줄수잇나? Whoopsie! 웁스! BB overpopulation? 전함들 숫자가 너무 많지않나 We’re aware of that. 지켜보고있다. Will cruiser secondaries be buffed to harrass DD’s more successfully? 순양함의 부포가 구축을 더욱 잘 컷하기위해 버프할것인가 That’s not needed, as the main armament is fine enough to nuke DD’s already, especially if they’re close enough for the secondaries to go off. 이미 주포로 충분히 구축함을 무력화시킬수있다. Hungarian Navy, best Navy, when? 헝가리 해군이 최고인거신데 언제? laughter, but no answer was given. (웃음), 답은 못해준다 Any buffs for the Prinz Eugen scheduled? 프린츠오이겐 버프?? I don’t know, as buffing/nerfing is done via the analysis of the statistics of the ships, so the statistics for Eugen are very likely not too bad, and not too different from Hipper. German Cruisers have been buffed as a whole recently though, so it should be good. 버프/너프는 함선의 통계분석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언제인지 모른다. 현재 오이겐의 통계는 너무 나쁘지 않으며, 히퍼와 크게 다르지도 않다. 독일 순양함의 버프가 최근에 이루어졌기때문에, 좋을것이다. What will be the final reward for “ranking out” in Clanwars?” 클랜전 최종보상은 어떻게 될것인가 You’ll get 1/3 of a flag, after 3 parts you get Stalingrad Cruiser. No additional rewards planned outside of those already mentioned on the portal. 3등분으로 쪼개진 스탈린그라드의 1번째 깃발을 얻게될것이다 British smoke buff, also for Belfast? 영국 순양함 연막버프, 벨파스트에도? Ask Tuccy! Tuccy says they don’t know and has to check. 아직 모르겠다. What will the Mushashi cost? 무사시 비용은? There are numbers floating around, but those are rumours and are no final figures. It will be expensive, but you can extrapolate the price using known ships (not mentioned if it’s Free XP or doubloons or money or…) 아직 계획중입니다. 허나 매우 비쌀것이며, 이미 존재하는 함선들로 예상은 할수 있을것입니다. (자경일지 더블룬, 돈, 아니면... 뭐가될진 아직 언급하징낳겠습니다.) Will there be twitch integration, for instance, containers that drop for viewers when the streamer gets an achievement?” 트위치로그인으로써, 예를들어 스트리머가 업적들을 얻었을때 시청자들이 받을수있는 컨테이너같은 시스템은 있는가 They are working on something for cross-platform integration, but nothing concrete as of yet. 크로스-플랫폼에 대한 어떤가가 작업중이긴 하다. Will the special Special skins also available outside of containers/giveways? 컨테이너/기부 외에 얻을 수 있는 특별 스킨? Maybe in the future, maybe not. For now, they’re container exclusive. They won’t share any info regarding this for now.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컨테이너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Will there be more Scenario’s in the future? 더 많은 시나리오모드? They take some time to create, tune & balance them, but they are popular, so there is potential. There will be more scenarios and rebalancing of current scenarios. Dunkirk might get rebalanced to get it to work for other ships, as it is currently too easy for T5-T6 ships. 시나리오 제작에는 얼마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더 많은 시나리오와 현재 시나리오의 리밸런싱이 있을것입니다. 덩케르크 미션도 5-6티어로써는 너무 쉬운관계로 다른 함선들로 플레이되게끔 리밸런싱을 당할수도 있습니다. Will there be a more historical (hardcore) gamemode? 역사적 고증 게임모드는?? Historical in no torpedo reload, no flooding repair… No, that won’t come. 고증상으론 어뢰재장전, 침수복구등이 없어서.. 없을것입니다. Historical in true-historical: it would require slashing down on ships, the battles will need to last way longer, the ships will move slower, the ships will have to shrink and accuracy have to be greatly decreased. 고증 : 다른 함선을 격침시키려면, 전투는 더욱 길어지며, 함선은 느려지며, 배는 작아지고 명중률은 대단히 안좋아질것입니다. How does splash/module damage work? 스플래시/모듈 피해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The size of splash is dependant on a number of explosives in the shell, the more explosive filler, the bigger the splash. It is nation-flavoured though, some nations have a bigger splash for the same filler than other nations. The splash radius is uniform, which means that the damage does not drop off the further you go from the impact-point, and there is no need to be a direct line of sight between an area and the point of impact. The entire splash-zone gets obliterated. For modules: it has its own HP pool. The bigger the module, the higher it’s HP pool. A BB gun has more HP than an AA gun so one volley that can take out multiple AA guns might not be enough to take out a BB gun. Armour has an impact, most noticeable on AA mounts. Open mounts are easier to take out than half-enclosed, and way easier than fully enclosed mounts. Tough armour has a 100% splash protection. You can’t blow up BB anymore with a 5” HE shell, so no Yamato detonation with a US DD shell by proximity-exploding as was the case in CBT. 관련 내용은 여기 중요하지않아보이는거 몇몇개는 번역을 안하고 그냥 삭제하였습니다
  9. 406mm/45 Mk IV 함포의경우 사거리 18.85km 시그마 1.8 최대분산 248m 수평 164m 수직 578m 로써 16인치또한 1.8 시그마값을 갖고있습니다
  10. 예전 영국 순양함 막 업데이트 됬을때 숨은 맛집 찾으러 미카사유저가 나타났던게 생각나네요 ㅋㅋ
  11. 굳이 프리미엄함선까지 가지 않더라도 6티어 이내에선 바이에른과 퀸엘리자베스로 충분히 신규유저분들도 사용가능한 전술이라고 생각합니다.
  12. From ShipComrade 이건 대성공이에요. 난 노트에 '엄청난 성공'이라고 기록 할 거에요. 얼마나 기쁜지 말로 표현하기 힘드네요 빠른 요약 : 줄리오 체자레는, 빠른 속력과 묵직한 한방이 있지만 미흡한 장갑을 가진 그야말로 전형적인 순양전함입니다. 그녀는 그녀의 덩치에 걸맞지않게 매우 민첩합니다. 작성 일자 : 0.6.11.1 - 0.6.12.0 / 10월 12일 - 19일 비슷한 인-게임 함선 일본 5티어 전함 Kongo 유사성 정도 : 복제품 / 자매함 / 비슷한 클래스 / 비슷한 역할 / 독특 체자레를 플레이하면 즉시 콩고가 떠오르게 됩니다, 허나 여전히 콩고와 이 이탈리아 전함 사이엔 차이점이 꽤 있습니다. 체자레는 매우 은밀하나, 콩고는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체자레는 매우 민첩하지만 콩고는 역시 그렇지 않습니다. 두 함선 모두 기동성을 이용해 적과 중거리 교전을 벌이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장점 - 흘수선에서 이어지는 주장갑대 덕분에 적당히 각을 줘도 도탄을 유발시킬 수 있음. - 선수 내부에 있는 85mm 장갑덕분에 선수 오버매치를 통한 시타델 관통을 어렵게 만듬. - 1.9시그마값과 더불어 주포들이 서로 가까이 붙어 있어 매우 명중률이 높은것같음 - 초당 5.0'의 포탑 회전 - 함체가 매우 작으며, 640m의 선회반경, 13.0초의 전타시간, 그리고 최고속도 27.0노트는 그녀를 모든 전함들중 통틀어 매우 민첩한 함선으로 만듭니다. (워스파이트보다도 민첩합니다!) - 매우 작은 목표물이며, 심지어 13.7km의 탐지범위와 함께 경순양함과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단점 - 매우 빈약한 방뢰수치, 낮은 체력, 그리고 과도하게 노출된 시타델 장갑 - 부포는 AP와 HE를 혼용하며 매우 밋밋함 - 안좋은 대공 화력과 사거리 - 정찰기, 수상전투기 등과 같이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소모품의 부재 이탈리아 전함이 게임에 등장합니다! 줄리오 체자레는 당신이 영국, 미국,독일, 그리고 일본 함선과 차별화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기믹등을 기대였던 사람이었다면 실망할지도 모릅니다. 허나 우리는 각각의 함선테크트리에 대한 힌트가 빈약했던 함선들인 후드와 티르피츠를 감안해서라도, 너무 실망하면 안됩니다. 옵션 줄리오 체자레는 전형적인 전함의 15초 지속시간과 120초의 대기시간을 가진 피해 복구반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군함 수리반 또한 타 전함과 같습니다. 소모품 - 피해 복구반 - 군함 수리반 모듈 업그레이드 : 미국 전함을 제외한 다른 전함과 같은 3슬롯 프리미엄 위장 : 9/10 형 위장. 0.6.12.0패치에 따라 9형 위장과 10형위장의 위장패턴은 똑같아졌습니다. 50%의 추가 경험치, 3% 추가은신 4%의 적 함선 포격 명중률 감소 옵션이 붙어잇습니다. - 1번째 슬롯에는, 주무장 강화 1 - 2번째 슬롯에는, 강화 조준 시스템 1, 만약 항공기를 정말 싫어한다면, 강화 대공포 2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것은 4티어 5티어 항공모함에 대한 저항성을 키워줄것이지만, 6 티어 이상의 항공모함에게는 풀대공 세팅이라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 3번째 슬롯에는, 강화 피해 복구장치 화력 주포 : 320mm A-B-X-Y 배치, 총 10문 부포 : 120mm 6x2 10문, 100mm 4x2 8문 글로 쓰인 줄리오 체자레의 무장을 봤을 때 저는 경악하리만큼 놀랐습니다. 측면에 10문의 부포라니? 이건 독일급으로 좋지않습니까! 물론, 4.0km 사거리 내에서 말이죠. 어쨋거나 저는 행복했고, 이것을 뿅뿅 쏘러 갈것이었습니다.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 허나 부포 세례의 팔랑크스를 사용한 근거리 교전을 하고 싶었던 제 꿈에는 2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1. 줄리오 체자레의 부포는 생각했던것만큼 빠른 발사속도를 갖고있지 않습니다. 각각의 부포는 분당 10발을 발사합니다. --저는 부포들은 최소한 분당 12발을 기대하고있었습니다-- 분당 10발은 끔찍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이상적이지도 않습니다. 2. 120mm 부포가 철갑탄을 사용한다는것입니다. 부포로 부터 발사되는 철갑탄이 그만한 화력을 갖고 있다면, 좋을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들은 시타델을 관통했을때 최대 데미지 2,000을 입힙니다. 만약 관통할 수 있다면 말이죠. 이것때문에, 줄리오 체자레를 근거리교전으로 내모는것은 매우 패배자적인 행동입니다. 문제 해결사를 만나보세요 줄리오 체자레는 제가 즐겼던 전함중 가장 편하게 포격전을 벌이는 전함중 하나였습니다. 믿기는 어렵지만, 이 함선은 독일 전함수준의 분산도를 갖고있습니다. 전함 분산도 수치중 최악의 수치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주포는 분산도 수치가 제시하는것보다 매우 정확하게 느껴집니다. 이것은 시그마 값, 함선의 크기, 그리고 포문수 세가지 요인에 달려있습니다. - 줄리오 체자레는 다른 5티어 전함들에서 찾을 수 있는 1.8시그마값과 달리 1.9의 시그마값을 갖고있습니다. 더 높은 시그마값을 가질 수록, 더 많은 포탄들이 분산범위의 정중앙에 모일 확률이 높습니다. - 두번째 요인은, 체자레의 주포가 서로 모여있다는것입니다. 체자레는 그다지 거대한 함선이 아닙니다. 그녀는 그녀가 만날수 있는 티어의 대부분의 순양함들과 비슷한 덩치를 갖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녀의 주포들은 서로 비좁게 모여있습니다. 이것은 분산도를 더욱 줄여주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뉴멕시코가 후소와 비교해서 나쁜 분산도를 갖고잇음에도 명중률이 더 좋게 느껴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마지막으로, 체자레는 10문의 함포를 갖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분산도가 매우 안좋아도, 거의 체감하지는 못할것입니다. 줄리오 체자레의 주포는 다른 모든 면에서도 "매우 좋은" 것으로 간주되어야 할것입니다. 그녀는 DPM, 최대 피해, 관통력 심지어 화재혹률에서도 우위를 점하지는 못하지만, 심각한 약점이 없는, 각 분야별의 도전자입니다. - 그녀의 티어에서 2번째로 DPM이 높습니다, - 체자레의 고폭관통력또한 높습니다. 320mm 고폭탄으로는 52mm 관통을 기대할 수 있지만, 그녀는 대신 55mm 장갑까지 관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엄청난 차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장점은 장점입니다. - 체자레의 고폭탄은 발당 35%의 매우 높은 화재확률을 갖고 있습니다. 데미지또한 4,800으로 낮지는 않지만 기대해볼만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체자레의 모듈 방사 피해값은 그녀의 작은 구경임에도 불구하고 28.35m를 갖고 있습니다. 체자레는 경순양함이나 구축함의 유폭을 유발시키는데 최적화 되있습니다. 체자레는 한가지 유형의 포탄만 퍼부어도 괜찮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확실하게 하자면 : 그녀의 철갑탄은 고폭탄보다 훨씬 좋습니다. 단일 포탄유형만 사용하기로 결정한 사람은 능동적으로 포탄유형을 변경하는 사람보다는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지는 못합니다만, 그래도 납득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것입니다. 체자레의 주포의 유일한 단점은 포각입니다. 그렇게 나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또 매우 좋지도 않습니다. 그녀의 전방포탑은 288'의 포각을 갖고 잇으며, 후방포탑은 290'의 포각을 갖고 있습니다. 이 말인 즉슨, 모든 주포를 발사하려면 35'의 각도로 꺾어야하는데, 이것은 자동 도탄각인 30'를 벗어남으로써, 시타델 피해를 각오해야할것입니다. 종합하면, 체자레는 운용하기 쉬움에도 불구하고 매우 강력한 주 함포를 갖고 있습니다. 요약 - 빠른 포탑회전과 좋은 명중률은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줍니다. - 그녀의 발당 피해량은 감탄할만하지 않지만, 많은 포문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유동적인 포탄 유형 선택은 최고의 결과를 불러옵니다. 그러나 단일 철갑이나 고폭탄의 단일 포탄 유형 선택또한 인상깊은 결과를 불러옵니다. - 그녀의 부포는 안타깝게도 많은 포문을 가지고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밋밋합니다.
  13. @Brain13 유튜브 영상의 '공유'탭을 누르면 나오는 영상 단축링크를 포스팅에 붙여넣으시면 포럼에서 자동으로 임베디드 변환하여 영상으로 바꿔줍니다 :)
  14. Previous events Corgi Fleet Bounty event And You can find easily other Custom flag event from here http://wiki.wargaming.net/en/Ship:Flags These cool events are almost only available on NA or EU Only We want to get these Custom flag !!
  15. 이전 시간에는 고폭탄 공격의 범위에 대해 배웠습니다. 다음으로 얘기해볼건 이러한 공격이 얼마나 피해를 입혔는지 확인 하는 것 입니다. 이로부터 다양한 함선들의 탄약고를 완전히 고갈시키고 유폭을 일으키는 각각 공격들의 확률을 적절하게 계산하는 데 얼마나 많은 명중탄이 필요한지 추정 할 수 있습니다. 조타장치, 탄약고, 그리고 엔진처럼 내부 모듈들은 피해를 입어도 알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겉으로 드러나는 모듈들 --다양한 구축함의 주함포, 어뢰--을 선정했고, 대구경 고폭탄을 몇발이나 맞아야 파괴되는지 실험하였습니다. 허나 시험 즉시 큰 문제가 발생 하였습니다. 포탑을 부수는데 필요한 명중탄의 횟수가 전부 제각각 이었습니다. 제가 무슨 함선을 사용하였거나 타겟이 어떤 함선이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주함포를 파괴시키는데 필요한 명중탄의 횟수는 항상 차이가 존재했습니다. 이걸 정말 시도하기 위해, 후루타카의 203mm 단장포탑으로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함포측면에 영거리 사격을 실시 하였습니다. 1km내의 거리에서, AP탄을 쏘고 또 쏘고 계속 쐇습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함포 hp는 15,000 후루타카의 AP탄은 4,700 데미지 제 이론에 따르면 4발정도를 명중시키면,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함포는 침묵할 것 입니다. 충분한 최소, 최대값등을 수집하기 위해, 몇시간이고 실험하였습니다. 허나 거의 일관되지않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포탑 하나를 침묵시키는데 6발이 필요했으나, 바로 옆의 포탑을 침묵시킬때는 14발이나 필요하였습니다. 이말은 즉슨, 다른것(공식?)이 여기 있었다는것을 뜻합니다. 함선 포격에 인한 내부 피해가 일정하다면,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포탑을 파괴하기위해 명중이 4발이 필요하지않을 수 도 있지만, 결과값은 언제나 동일했어야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단지 한 두발정도의 오차가 아닌, 두배 이상의 오차를 보여줄때도 많았습니다. 다음의 공식이 제가 생각해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모듈 피해 = (포탄 피해량) * (모듈 피해 감소 계수) * (X?) 나는 많은 표본 수집을 통해(목표는 400번의 파괴) 그럴듯한 피해계수를 구하는데 가까워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듈 피해 감소 계수(Sub_Octavian이 있다고 함)가 모듈 변수를 바꾸는지, 아니면 다른 변수가 이 변수와 상호작용하는지는 알지 못하였습니다. 아마 RNG가 좌지우지 했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업데이트의 설치 오류로, 클라이언트와, 모든 저장된 파일을 잃고 난 후 저는 모든 노력들을 잃어버렸습니다. 네, 꽤나 슬픈 일이죠. 그러나 Sub_Octavian이 절 구출하러 왔습니다. 저와 그는 모듈 메커니즘에 대해 많은 대화를 했으며, 그에게 직접 위의 실험에서 밝혀내지 못한것에대해 물어봤습니다. 모듈이 피해를 입는것을 막아내는 한 층의 RNG 레이어가 있었습니다. X는 존재했던겁니다.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 모듈이 피해를 입을 때 마다, 피해 수치는 RNG에 의해 좌지우지 됩니다. RNG는 피해를 증가 시킬 수 도, 감소 시킬 수 도 있습니다. 따라서, 1,000의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받으면, RNG 변수에 의해 정해진 결정 된 비율로 증감된 피해를 입는다는 겁니다. 이것은 월드오브탱크의 포탄 피해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25%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상술했듯이 1,000의 기본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받으면, 최소 750, 그리고 최대 1250의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정확한 증감계수는 알 수 없지만, +/-100%가 아닌건 확실합니다. (0 데미지나 2배의 피해를 입히지는 않음) 이 새로운 피해값은 모듈 보호와 장갑 보호와 상호작용됩니다. 이 RNG 분산값은 각각의 모듈이 피해를 입을 때 마다 개별적으로 결정 됩니다. 다음은 Sub_Octavian의 언급입니다. 이것은 월드오브워쉽에서 모듈 피해(유폭 등)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여줍니다. 자, 고폭탄의 모듈 손상을 요약 하겠습니다. 고폭탄이 함선이나 바로 근처에 착탄한 경우에는 광역 효과가 발생합니다. 고폭탄은 함선 내부로 관통되지 않으며, 모든 폭발 반경은 포탄이 착탄한 표면에서 이루어집니다. (고폭탄의 시타델관통은 다른얘기) 고폭탄이 함선에 피해를 주었는지는 상관없이 폭발 반경 범위 내의 모듈은 모두 피해를 받습니다. 폭발 반경 범위 내의 모든 모듈의 피해들은 알파데미지와 공개되지않은 +/- RNG 값에 따라 개별적으로 산정됩니다. 포탄 착탄지점의 장갑수치에 따라 피해량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몇몇 모듈은 추가 피해 감소 수치가 있습니다. 주포, 부포, 대공포 그리고 어뢰는 그들의 HP가 0이 되었을 때 파괴됩니다. 모든 모듈들은 피해를 더욱 입을 수 있는 치명타를 입을 확률이 있습니다. 탄약고는 기본적으로 70%의 체력이 남아 있을 때 1%의 유폭 확률을 갖고 있지만, 체력이 0에 달하면 10%까지 높아집니다. 모든 치명타 데미지는 피해가 적용 된 후 계산됩니다. 철갑탄은 무조건 모듈을 관통하여 내부에서 관통하여 폭발해야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비슷한 공식을 따라갑니다. 철갑탄은 광역피해가 없으므로, 매번 단일 모듈에게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철갑폭탄에도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