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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m1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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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Why so much XP when research Ship

    You have to gain enough silver XP to research next ones if you don't want to use free xp. In this case, you need to play more phoenix to gain enough xp for Omaha
  2. 필자는 종종 아이오와가 태평양전쟁 기간동안 얼마나 많은 항공기를 격추시켰는지 궁금했지만,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회는 필자가 아이오와의 2차대전 당시의 전투보고서와 일별 기록의 사본을 받으면서 찾아왔습니다. 이것들은 국가 기록보관소에 보관되있엇고, 우리는 기록을위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오와의 보고서를 읽으면서, 저는 상황들을 요약하기위해 스프레드 시트를 만들었고, 아래는 제 연구 결과에 따라 기술되었습니다. 비록 아이오와의 레이더가 적의 항공기를 여러차례 추적했지만, 보통 그녀는 직접 공격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아이오와의 2차대전 보고서에 실린 적 항공기들은 보통 기동전대의 CAP (항공모함 초계기) 에 의해 격추되었거나, 다른 목표물을 쫓아왓던 함재기였거나, 또는 아이오와의 대공포의 사거리에 들어오면서 겁에 질린 항공기들이었습니다. 4척의 아이오와급은 함대에서 신형 에식스 급과 함께 가장 탄탄한 대공성능을 가졌었습니다. 저는 이를통해 적기의 파일럿이 전함을 공격하거나 항공모함을 타격하는 대신 덜 위협적인 구축함을 공격하려는것을 상상할수 있습니다. 아이오와가 대공포를 발사할만큼 적기가 가까이 있엇던 전투는 총 18번입니다. 5인치 함포가 레이더 관제를 받아 장거리에서 먼저 사격을 시작하고, 만약 함재기가 더 가까워지면 40mm 대공포, 그리고 더욱 가까워지면 20mm가 발사됩니다. 몇몇의 전투에서는 항공기의 비행 각도에 따라 우현, 또는 좌현의 대공포만 발사 할 수 있었습니다. 때때로 그녀는 같이 기동하는 아군 함대에 대공포를 발사 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했습니다. 아이오와의 첫 대공교전은 1944년 2월 16일에 벌어졌습니다. 아이오와는 트루크섬의 일본군을 공격하는 작전에 참여하는 미 항공모함 함대의 호위를 맡아 제 58 기동부대에 배속되었다. 단좌 "0식 전투기"가 저공비행을 하면서 아이오와의 우현 함미에 폭격을 하였습니다. 아이오와는 4연장 40mm 으로부터 2발, 20mm 로부터 72발을 발사하였고, 멀리서 그 전투기가 항모 초계기에 의해 격추되는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좀더 극적이었던 또다른 공격은 1944년 10월 14일에 포르모사 동쪽에서 벌어졌습니다. 이 날 오후, 함대 초계기에서 약 15기의 적 항공기가 동쪽에서 접근하고 있다는 보고가 올라왔습니다. 1515분, 3대의 적기가, 2대의 헬캣 전투기에 쫓겨 스콜속에서 좌현 함수 쪽으로 접근했습니다. 그중 1기는 동쪽으로 선회했고, 전투기에 의해 격추되었습니다. 다른 1기는 편대 남쪽에 있는 전투기에 의해 격추되었고, 3번째 항공기인 D4Y 스이세이 급강하 폭격기는, 정확히 아이오와의 좌현으로 접근해 함교 근처에서 가라앉았습니다. 1516분, 아이오와의 대공포화를 피하기 위해 아군 전투기들이 급격히 상승하여 서쪽으로 선회하였습니다. 아이오와는 1000야드의 사거리에 있는 목표물에 5기의 40mm 4연장과 2기의 20mm를 발사하였습니다, 아이오와는 목표물에 명중을 시키기 위해 총 108발의 40mm, 28발의 20mm발을 발사했습니다. 엔진과 오른쪽 날개에 피탄된 적 항공기는 즉시 화염에 휩싸여서 아이오와의 300야드 앞에서 격추되어 즉시 가라앉았습니다. 아이오와의 선임장교는 1944년 11월 1일의 보고서에 급강하 폭격기 스이세이에 맞선 1명의 해군 대공포병의 성과에 대해 아래와 같이 발표했습니다. 10월 14일, 좌현의 4번 40mm 대공포병 John C. Vilante 병장의 성과는 특별히 언급할만하다. 이 상황에서, Vilante 병장은 그의 직무에서 정확한 판단을 하여 아이오와의 함교로 급강하하는 스이세이를 격추 시킬수 있었다. 비행기가 돌진하는 상황에서, Vilante 병장은 정확한 사격을 유지하여, 그 비행기가 가까운곳에서 격추될수 있었다. 아이오와가 겪은 항공공격중 가장 치열했던것은 1944년 11월 25일 필리핀 루존지역에 대한 공습을 지원하며 폴릴로 섬 동쪽 70마일에서 항해할 때 였습니다. 아이오와의 진중일지에서는 1245분 아이오와의 견시가 수면위 저고도에서 공격을 위해 접근하는 몇몇 적기를 관측했다고 합니다. 그 후 10분간 매우 격렬한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아이오와는 7기의 항공기에 사격을 가했고, 3기는 격추됬으며 3기는 피탄을 당했습니다. 아이오와가 격추한 3기의 항공기중 2기는 B6N 텐잔 뇌격기였고, 1기는 스이세이 급강하 폭격기였습니다. 이 공격동안 7기의 항공기중 2대는 항공모함 인트레피드에 의해 격추되었고, 1기는 항공모함 캐봇에 의해 격추되었습니다. 아이오와는 이들 7기의 항공기의 격추를 위해 78발의 5인치 포탄, 1450발의 40mm, 4400발의 20mm를 발사하였습니다. 아이오와의 전투보고서에는 11월 25일 전투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1250분 함미에서 발견된 항공기들은 1251분에 정함미로 접근하고있었다. 그중 3기는 B6N 텐잔 뇌격기로 판별되었고 그들은 본 함으로 접근하는동안 정확히 함미방향에 있으려고 시도한것으로 보인다. 항공기가 6500야드의 거리까지 접근하자, 대공포를 발사하기위해, 모든 5인치 대공포가 5인치포반장에게 위임되었으나 2기의 좌현 5인치가 위험구역에서 벗어났다. 10번 포탑이 Mark 32 VT 신관을 처음으로 발사하였고 선두에서 비행하는 항공기가 이 포탄으로 추정되는 발사체로부터 직격탄을 맞았다. 그 항공기는 공중에서 분해되었고, Sky 4의 거리 관측기에서 동체가 없는 엔진과 프로펠러만 보인다고 보고가 올라왔다. 이후 5인치 함포는 2번째 항공기로 목표물을 변경했고, 이번에는 20mm와 40mm 또한 사격을 개시하였다. 이 항공기는 40mm의 피격으로 격추되었다. 3번째 항공기는 수백피트의 고도로 급격히 상승했고, 인트레피드에 의해 피격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인트레피드의 비행갑판에 충돌하며 추락하였다. 3번째의 항공기에는 구축함이 피격될 우려가 있어 5인치는 사격을 하지않았다. 약 4분후 1258분, 한기의 스이세이 급강하 폭격기가 약 6000피트, 60도의 각도에서 함의 정 함미 방향에서 발견되었다. 이 항공기는 13기의 40mm 4연장, 35기의 20mm 함포에 의해 격추 되었다. 명중탄은 거의 즉시 나왔으며, 동체는 약 2바퀴 정도를 회전하였으며, 함선의 바로 위에서 계속된 회전을 하다, 우현 함미쪽 100야드 거리에서 추락하였다. 비록 정확한 명중률은 계산할 수 없지만, 이 항공기에 약 2500 ~ 3000발의 대공포를 발사한것으로 추정된다. 항공기가 함체에서 매우 가깝게 추락하였기에, 함미의 대공포들에게 함체에 직격할 수 있으니 대피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2차대전 기간동안, 아이오와는 총 5기의 공격기를 격추했고, 3기의 공동 격추, 그리고 최소 3기에 피해를 입혔습니다. 아이오와의 일별 기록에 따르면, 대공포반의 능력을 유지하기위해, 아이오와는 많은 대공 훈련을 해왔습니다. 목표물은 보통 5인치와 16인치의 목표물로써 이용되었으나, 더욱 잦았던 연습은 아래와 같은 대공훈련이었습니다. 비록 시야는 다시 좋지않았지만, 아이오와는 태평양지구 사령관 주재의 오하우섬 남쪽에서 많은 훈련을 거쳤다. 총 324발의 5인치, 756발의 40mm, 2237발의 20mm가 대공사격 훈련에서 소모되었다. 총 9기의 훈련용 목표물이 아이오와에 의해 격추되었다. 또 다른훈련은, 고고도에서의 레이더 정렬과 아이오와, 뉴올리언스의 레이더 재밍을 포함하였다. 또 다른 흥미로운 발견은, 2차대전 후반에 무선 조종 드론이 사용되었다는겁니다. 아이오와는 아마 1945년 1월부터 3월까지 샌프란시스코의 헌터스포인트에서 수리와 개장을 거치면서 이 무선 드론을 운용할 능력을 갖춘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이 무선 드론을 이용한 훈련 일지입니다. 1945년 4월 12일, 목요일 오후, 아이오와는 대공사격 훈련을 위해 5기의 작은 무선조종 드론을 이륙시켰다. 이 5기중 3기는 아이오와에 의해 격추 되었으며, 2기는 뉴올리언스가 격추하였으며, 총 2886발의 40mm, 6103의 20mm가 소모되었다. 제가 읽은 것들에 따르면, 아이오와는 잘 훈련받았으며 헌신적인 승무원들, 뛰어난 사격 통제 시스템, 그리고 많은 변수덕분에 아이오와가 전쟁중 적 항공기의 폭탄이나 자살돌격에 피해자가 나오지 않은것 같습니다.
  3. 몇몇 저명한 작가들에 의하면, 전후 일본 점령과 함선 건조 기록을 확보할 때 까지 아무 정보도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는것은 권위있는 몇몇 문서의 정보를 검토하면 알수있다. 이 글은 이 작업으로 얻은 미국이 가졌던 이 전함들의 정보의 상태를 연대순으로 나열한것이다.존 프라도스의 "연합함대의 해독"에서 나오듯이, 미국은 태평양전쟁이 시작되기도 전에 아래와 같은 평가를 내렸다1936년, 일본어 장교 ( 일본에서 일본어를 배우고 일본어를 말하고 쓸줄 아는 미해군 정보장교) 인 Fred F. Rogers 대령과 도쿄의 미해군 아타셰는, "일본이 45,000톤에서 55,000톤급의 함선을 계획하고있고, 35,000톤급 전함을 건조하는데 주저하지 않을것. 또한 워싱턴 조약의 제한을 맞추지않을것" 이라고 보고했고, 로저스 대령은 나가노 오스미 해군 장관의 비밀 국회 증언을 통해 다음의 효과를 얻었다. "다가오는 조약 만료의 결과로 우리는 함급, 품질 등과 관련해 함선 건조에서의 자유를 누릴것이다. 이 자유와 함께, 우리는 국가 요구 사항에 맞게 특별히 건조된 함선을 건조 할수 있고 이를 통해 수치적 평등의 필요성을 제거하는 이점을 얻을 수 있다."1938년 1월 로저스 대령의 후임자인 해롤드 M 베미스는 "일본이 35,000톤을 넘어서는 2척의 16인치급 전함을 건조하고 있고, 3번함의 건조를 계획하고 있으며 4번함도 게획될 수 있다" 라고 보고 하였다.베미스의 국제 "아타셰 클럽"의 동료들은 이 새 함선들이 조약을 위반하였을것에 분명히 동의하였다. 영국, 독일, 그리고 프랑스의 아테셰들 또한 이 함선이 45,000톤이라고 생각했으며 이탈리아 아테셰는 더욱 구체적인 46,000톤일 것이며, 50,000톤까지 증가 할수있을것이라고 생각하였고, 소련의 아테셰는 35,000톤을 겨우 넘길것이라 생각하였다.88함대의 13번 함선을 위한 18인치에 대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아테셰들은 16인치 12문이 될것이라고 의견이 일치한것으로 보인다. 소련의 아테셰는 일본이 필요한 장비를 수입하지 않고서는 그런 대형 함포를 탑재할 수 없다고 오판 하였으나 이들의 개발 시설의 위치만큼은 정확히 짚었다. 이탈리아의 아테셰는 이러한 함포의 실험에 실패했다고 생각하였다.태평양전쟁이 발발한 1942년, 8월 툴라기에서 입수된 문서에서는 조잡한 도식과 처음으로 이 함선들이 9문의 함포를 장착했다는 정보를 얻을수 있엇다.1942년 10월, ONI (해군정보국)은 이 함선이 16인치 9문으로 무장한 35,000톤 급 전함이라 예상했다.1943년 2월, 과달카날에서 격침된 잠수함 I-1 의 생존자인 타케오 쿠보아키가 함포를 9문 장착했다고 진술했다.1943년 봄, CINCPAC (태평양 사령관) 정보국은 17.7인치 (45cm) 를 장비하고 있다고 분류했다.1943년 7월, 포로로 잡힌 일본 파일럿에 대한 심문에서 이 함급의 3번함인 시나노가 항공모함으로 개장되었으며, 규모가 50,000톤이라고 증언햇다. ONI는 이 함선이 그렇게 클것이라고 믿지 않았고, 시나노가 전함에서 항공모함으로 개장 된 후, 30,000톤으로 줄었을것을것이라고 생각했다. 1943년 10월, 감청된 교신에서 "특수 40cm" 포탄이 입수되었으며, 미해군은 이 함선들이 16인치급이라고 생각하였다. 이는 일본이 이 슈퍼 전함 프로그램을 계획했을 때 부터 46cm (18.1인치) 함포를 항상 "특수 40cm"라고 불렀던 일본의 의도대로였다.1944년 2월 4일, 트루크 섬을 정찰하던 2기의 B-24 정찰기기가 사진을 촬영하였다. 이 사진은 1944년 2월 25일에 처리되었으며, 그중 한장의 한 구석에는 야마토급 전함이 식별되었다. ONI 분석가는 하와이의 사진 판독 정보 부서 (PRISIC) 에서 이 함선이 18인치급 함포를 장착하고 있다고 정확히 판단하였다. 함선 건조 전문가들은 함선을 최소 60,000톤으로 예상하였고, 이 거대한 9문의 함포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그정도 규모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런 디자인이 비현실적이라고 주장하였다1944년 6월, 미국은야마모토 제독의 옛 부관이자 당시 사이판의 나구모 제독의 부관인 미츠하루 노다를 포로로 잡았다. CINCPAC의 에드윈 레이튼이 그를 심문였고 이 포로가 일본의 "특수 40cm"의 속임수를 불음으로써 이 속임수를 밝혀내었다. 이 시점에서 레이튼은 야마토급이 16인치를 장비했다는 확신을 버리고 진주만을 지나 남서태평양으로 가는 7함대 정보원에게 이 정보를 알렸다. 이전에 야마토급들이 16인치 함포를 장착하였다는 주장의 확고한 옹호자였던 레이튼이 이 시기 야마모토 제독의 전 부관을 심문하여 미츠하루 노다가 "특수 16인치"포 에 대한 많은 진술들을 반복하며 레이튼의 의견을 바꾸었다. 여전히 8월 30일 ONI는 일본 해군 함포에 야마토의 더 큰 함포의 장착가능성을 상정하고 40,000톤으로 나열하였다. 야마토급의 출현에 대한 합리적이고 합당한 최초의 개념은 9월 20일 트루크섬에서 찍힌 사진을 기반으로 등장하였다 "이 정보는 Morison 의 제 12권의 162페이지에 언급되잇다."야마토급이 미드웨이 전투에 참여했더라도, 이 전함들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미스테리" 한 함선들이었다. 그러나 CINCPOA와 7함대 정보장교들은 이 함선들의 규모에 대해 1944년 초의 정보와 9월의 포로 심문을 통해 꽤 정하게 알고 있었다." Dulin과 Garzek의 "전함: 2차 대전의 추축국과 중립국의 전함들" 에서 우리는 미국에 기인한것으로 추정되는 함급의 그림을 2점 발견하였다. 첫번째는 함선의 전체적인 크기만 맞는 조잡하고 부정확한 그림으로 1944년에 그려졌다고 추정되고, 두번째는 훨씬 더 정확한 1945년 3월에 그려졌다고 추정된다."이 책은 야마토와 자매함인 무사시의 사진들 (대부분은 1944년 10월 23일 시부얀해 해전에서 찍힌 사진) 들이 실려있다. Dulin과 Garzke은 확실한 2장의 야마토의 사진과 조금 덜 뚜렷한 폭격과 뇌격을 당하며 회피기동중인 무사시의 사진을 포함하였다. 이전 사진들과는 달리 이 사진들은 정보장교들이 이 함선의 규모와 무장을 판단하는데 도움을 주었을것이다.야마토는 또한 1945년 본토 폭격때도 촬용되었다. 이 공격중의 한장면이 이 Dulin과 Garzke의 책에 나온다. 1945년 4월 7일 야마토의 마지막 교전중 더 많은 사진이 찍혔으며, 그중 4장또한 이 책에 실려있다.야마토의 최후 출격시기의 대한 정보평가는 모리슨의 "2차대전의 미해군 작전에 대한 역사"의 14권에 언급된다. "불안한 저녁이 54 기동전대를 따랏다. 사거리표에 익숙한 장교들은 데요의 16인치 전함의 42,000 야드의 사거리와 14인치 함포의 테네시의 37,000야드의 사거리에 비해 야마토의 18.1인치 함포가 최대 45,000야드의 사정거리에 달하고 그녀의 속도는 엔드런을 가능하게 만들며, 수송대를 쉽게 따라잡을수 있다고 상기시켰다. "미국이 보다 완전하고 정확하게 야마토의 실제 크기와 함포에 대해 인식하게 되었고 전투 계획 수립을 위해 이 평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http://www.navweaps.com/index_tech/tech-084.php
  4. 이벤트로 얻은 배

    네. 본 함선을 포함한 3척의 10티어 함선은 클랜전에서만 사용할수 있으며, 기간이 지나면 삭제됩니다. 함선에 사용된 모든 모듈, 이큅은 삭제이후 인벤토리에 보관되어집니다.
  5. https://drive.google.com/open?id=1cj7ADRX2qMuGzjlPmiRf1MrtGUhfcoDh https://drive.google.com/open?id=1ieEfxrzTFIiL6pmFppm07kjDY6gD-CjL 일단 위의 파일 두개를 다운받아 주세요. 자기 컴퓨터에 스탠드얼론 워쉽이 설치되어있다면 각각 gameWorld_of_Warships es_package gameWorld_of_Warships 에 있으니까 복사해서 쓰면됩니다 pkg 파일은 xml 파일은 ===== ㄴ 여기 숫자는 다 다를수 있는데 숫자가 많은쪽이 최신같아요 에 붙여넣고 스팀판 워쉽을 시작해서 옵션에 들어가면 짜잔
  6. 최근 072 패치이후의 fps 드랍문제 저는 개발팀이 이 문제를 통해 여러 교훈을 배웠다고 믿습니다. 추후에 더 많은 정보를 가져올거지만, 지금은 게임플레이를 망쳐서 죄송합니다. 이후의 패치에선 이런 현상을 최소화시킬것입니다. 장갑버그 (사실은 탄도버그) 놀랍게도, 이 버그는 많은 긍적적인 반응들이 있었습니다. 우리 게임의 데미지 시스템은 많은 요소들이 상호연계되있고, 이것을 건드리고싶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구축함에 대한 과도한 철갑 데미지, 그리고 기술적으론 맞지만, 이상한 현상들 (벌지관통후 노데미지, 모듈체력 0인 구축함 함수가 어뢰 6개 탱킹등) 같은 현상들을 개선해야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전에 말했듯이, 대부분은 지금 테스트중입니다. 이게 오래된건알지만, 데미지 시스템은 매우 조심스럽게 접근해야하는것을 알기에, 조금만 더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주십시오 우주 위장 가격 이건 매우 민감한 문제입니다. 이것으로 많은 비난을 먹을것을 알지만, 저희의 입장을 명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은 F2P 게임입니다 여러분들. 솔직히 말해서, 치장성 아이템은 이런 F2P 게임에서 수익을 유지시켜주는 효율적인 방법중 하나이며, 개발자들의 지속적인 일거리를 지원하고 게임사업을 유지하는데 필요로 합니다. 가격은 관할 부서에서 매우 광범위하게 논의되고 결정되었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이 우주 위장들은 매우 특별하며, 모든 이의 취향에는 맞지않지만, 일반적인 "텍스쳐" 위장들보다 매우 많은 노력들을 필요로 합니다. 고증을 지킬 필요는 없지만요. ㅎㅎ .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웃길지도 모르겠지만, 사실입니다. 우리는 이 위장이 너무 많이 팔리는걸 원치 않습니다. 종합하면, 가격은 비쌉니다. 그러나 : 1. 이건 선택이 가능한 "럭셔리" 컨텐츠입니다. 그러므로 아무도 이것때문에 불리해지지 않습니다. 2. 이 위장은 더 많은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3. 우리는 이 위장들이 게임에 과도하게 많이 돌아다니는걸 원하지않습니다. 특별하니까요. 이 주요한 3가지 이유와 다른 이유들이 종합되어서 8000 더블룬이란 가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것이 모든 유저들에게 적용되는 최고의 해답이 아닌 걸 알고 있습니다. 몇몇은 무료로 풀릴거라 예상햇을거고, 몇몇은 지금과 같은 가격이나, 조금 더 싼 가격을 예상했을겁니다. 믿어주십시오. 우리도 많은 생각을 하보았고, 지금으로썬 이게 저희의 입장입니다. 우주 위장 적용했을때 사운드가 우주스럽지 않다. 이것은 처음에 계획되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독특한 위장을 위해 즉시 이 문제를 고려하여 독특한 사운드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아직 완성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업데이트 날짜는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이것을 의도된 발표라고 생각하고, 당신의 구매의사에 영향이 가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샵에서 수익 깃발들이 제거됨. 이것은 꽤 전략적인 선택이지만, 안타까운 케이스입니다. 우리는 수익성 깃발을 인게임에서 더블룬으로 리필할 수 있게 바꿨습니다. 0.7.3에서 추가된 이 기능은 프리미엄샵에서 많은양을 한꺼번에 살 때 보다 더 좋은 옵션입니다. (당신은 깃발이 리필해야 할 때만 구입하면 됩니다) 그러나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리필 버튼이 ON상태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0.7.4에서 수정 될 예정입니다. ----------- 기타 질답 Q. 일구축 2차트리 완성을 위해 작업은 진행중입니까? 가장 마지막으로 들었던건, 작업은 진행중이지 않고 2018년에도 작업은 시작이 되지 않을거라 했던거같은데. A. 작업중입니다. 아마 조만간 9티어, 10티어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풀 수 있을겁니다. Q. 미주리 분산도 너프 진짜임?? A. 코드, 스탯, 자동테스트 까지 해봣지만 변한건 없습니다. Q. 일구축 손댈거임? A. 시마카제는 버프 피탐 버프를 받을듯. 다른 구축함들은 괜찮다. 추가로, 어뢰들의 항공피탐을 조절할거다. Q. 몇몇 함선들은 실제로 포탑에 캐터펄트가 있엇으나 인게임에는 존재하지 않아. A. 지금 작업중이며 조만간 패치될겁니다! Q. 아르페 위장에 효과 추가할 생각? A. 없습니다 Q. 스페이스 위장 필터를 꺼놓으면 어떻게 보입니까. A. 아무 위장을 장착안한것으로 보입니다.
  7. https://forum.worldofwarships.com/topic/123816-la-galissonniere-is-not-la-galissonniere/ 얼마전 저는 우리의 라갈이 1942년에 침몰한 진짜 라갈리소니에르가 아니란걸 깨달았습니다. 우리의 라갈이 가진 함교는 그녀의 자매함은 받았지만 그녀는 못받은 개수중 하나입니다. (라갈의 함교는 인게임 에밀과 똑같습니다) 위는 똑같이 1942년에 침몰한 마르세예즈입니다. 이 친구는 라갈과 정확히 똑같습니다. 장 다 비엔도 1942년에 격침됬으므로 총 6척의 자매함중 3척이 똑같이생겼습니다. 주목할건 위의 사진은 우리의 라갈이 갖고있지않은 수상기 설비가 있다는것입니다. 글루와는 그녀가 받은 가늘고 긴 항해함교를 통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라갈은 이 함교가 없습 다음은 조르쥬 레이그입니다. 대공포와 대공포의 배치를 보아 처음엔 이게 우리의 라갈인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니 장갑화된 함교에 있는 큰 창문에서 이 함선이 저희의 라갈이 아닌걸 알아차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몽칼름입니다. 우리의 라갈과 상부구조물들이 정확히 일치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대공포들도 정확히 인게임 라갈과 똑같습니다! 자, 우리의 라갈리소니에르는 사실 몽칼름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 라갈의 스톡 함체는 단지 B헐을 복사-붙여넣기 한 다음 대공포 몇개만 뗀것입니다. 그러므로 고증에 배치도비니다.
  8. 현 신분만 아니었으면 하는데 아쉽네요
  9. 아 미친...

    왼쪽팀은 충분한 방공함선들이 보이네요
  10. 구축함의 숫자가 승률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건 동감이 안되네요 ㅠㅠ.. 당장 고티어 경기들만봐도 구축 밸런스가 안맞는 게임의 경우 대부분 구축함이 많은 팀이 이기는 상황이 발생하거든요 :( 예전 베타시절 항모도 지금의 구축함처럼 각 팀당 항모 숫자가 안맞는 상황을 패치한 전례가 있으니 구축함 숫자 맞추는것도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11. ttp://shipcomrade.com/news/319/fun-and-engaging-science-part-three.html 1. 스플래시 데미지 2. 모듈 파괴 유폭을 둘러싼 많은 미스테리들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증명을 해봅시다. 미스테리중 가장 유명한것 중 하나는, 유폭은 완전하게 무작위로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자, Sub_Octavian의 발언덕분에, 우리는 RNG가 얼마나 유폭 메카닉에 관여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상당히) 저는 어뢰와 어뢰의 넓은 폭발반경을 사용하여 이 무장들이 얼마나 함선의 탄약고를 터트리는데 효과적인지 실험을 하고 싶었습니다. 자, 실험을 해봅시다 야마토를 저희의 목표함선으로 사용하겠습니다. 몇몇 함선은 어뢰 피격에 대한 저항성이 꽤 있습니다. 1. 그녀는 97,200HP를 갖고있다. 2. 그녀의 탄약고는 선수, 선미 각각 1개씩 있으며 체력은 48,600씩이다. 3. 그녀는 인게임 최고의 방뢰를 갖고있다. 4. 야마토 (또한 다른 0티어들)은 스톡 선체밖에 없으므로 스톡선체와 최종선체와의 탄약고 방호력에 차이가 없다 야마토의 탄약고를 공격하기위해, 저는 미노타우르의 어뢰무장을 사용했습니다. 1. 그녀는 각 현측에 8발의 어뢰가 있다. 2. 단발 사격이 가능하다. 3. 이 어뢰들은 발당 최대 16,767 데미지를 갖고있다 이때까지 저희가 배운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야마토의 탄약고가 14,580 보다 작은 피해를 입을경우 유폭이 일어날 확률은 겨우 1%정도 밖에 안된다. 2. 최고의 상황에서 발당 최대 10%의 확률로 야마토를 유폭시킬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야마토 탄약고의 HP를 0으로 만든 이후의 얘기이다. 3. 어뢰는 매우 큰 "폭발반경"이 있으므로 설령 여러겹의 장갑으로 탄약고가 보호받더라도 효과적이다. 4. 탄약고를 보호하는 장갑은 피해량을 감소시킬것이다. 제가 예상한건, 정확히 탄약고 부분을 맞췄을때, 유폭이 일어날것이라는겁니다. 8발의 어뢰를 한곳에 발사하면서, 저는 탄약고 체력이 완전히 바닥나길 기도했습니다. 이전의 테스트에서, 미노타우르의 8발의 어뢰 공격이 야마토를 완전히 가라앉히기에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어뢰들이 같은 곳에 명중했고 그녀가 유폭이 나지 않았다면 침수로 죽었을겁니다. 이 실험은 알려지지 않은 두가지를 보여줬습니다. 이 어뢰들이 실제로 얼마나 탄약고에 피해를 주고있고, 얼마나 야마토의 장갑이 이 피해를 감소시키는가? 최소한 저는 한곳에 8발의 어뢰가 맞으면, 8%의 유폭확률이 있을것이라 예상했습니다. (8 명중 * 1% 유폭확률 = 8% 유폭확률) 그러나 이것은 표기된 데미지가 정확히 야마토에 어갔을때의 경우엿습니다. 표기된 피해량이 야마토에 정확히 다 들어간다면, 최대 67.6%의 확률로 발생됩니다. (첫발에 1.6%, 두번째에 6% 이후 발당 10%) 물론 탄약고 체력이 30%이상 소실됬고, 진행과정이 일정할때 얘기입니다. 유폭 확률 1% 2% 3% 4% 5% 6% 7% 8% 9% 10% 탄약고 체력비율 >70.0% 62.2% 54.4% 46.7% 38.9% 31.1% 23.3% 15.5% 7.8% 0% 남은 탄약고 체력 >34,020 30,229 26,438 22,696 18,905 15,115 11,324 7,533 3,791 0 테스트 #1 지루했지만, 필요했습니다 Lert가 이 실험을 도와줫습니다. 첫번째로, 우리는 야마토의 탄약고에 어떠한 피해도 입히지 않았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어뢰를 야마토의 함교와 연돌 사이를 조준했습니다. 각각의 야마토는 이 부분에 8발의 어뢰를 맞았고, 이 실험을 100번 반복했으나, 단 하나의 야마토도 유폭이 나지 않았습니다. 실험 #2 다음으로 할 실험은, 폭발반경이 얼마나 큰가? 였습니다. 유저들이 선수에 어뢰를 맞고 유폭이 났다고 주장한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한번더 Lert 와 함께 저희 미노타우르의 어뢰로 한곳에 어뢰를 침몰할때까지 맞춰봤으나, 역시 단 하나의 야마토도 유폭이 나지 않았습니다. 조준 했던곳 실험 #3 이제 정확히 야마토의 탄약고에 조준을 할것입니다. 그녀의 1번 포탑밑에 편리한 "사각형"이 있어서 먼 거리에서도 조준하기 쉬웠습니다. 어뢰는 이 작은 곳을 여러번 맞추었고, 결과를 계속 기록했습니다. 100척의 야마토중, 13척의 야마토가 유폭으로 침몰했습니다. 아래는 유폭날때까지의 명중횟수입니다. 1. 4번 2. 7번 3. 7번 4. 1번 5. 7번 6. 4번 7. 7번 8. 2번 9. 5번 10. 1번 11. 2번 12. 6번 13. 6번 총 800번의 어뢰를 발사했고 100척의 야마토를 격침시키는데는 754발로 충분했습니다. 평균적으로 58발당 1척의 야마토의 유폭을 발생시켰습니다. 쪼금만 더 왼쪽으로.. 실험 #4 이 실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는 특정장소에 참치떼를 풀어놓는것이, 탄약고 유폭을 유발시킬수 있다는것을 알아냈습니다. 그러나 무작위 피격은 어떨까요? 랜덤게임에서 발생되는것과 유사한 상황을 실험하기위해 다시 Lert 와 시도햇습니다. 거리는 5km. 우리는 미노타우르의 어뢰를 단발이 아닌 일제사로 설정하여 야마토의 현측에 골고루 맞게 하였습니다. 이 실험은 단순히 무작위적인 "참치"들이 탄약고를 태워먹었는지 실험하는 것이었습니다. 기껏해야 최대 2~3발의 어뢰만이 탄약고근처에 명중할것이라 생각했습니다. 800개의 어뢰를 발사 한 후, 4척의 야마토가 유폭되었습니다. 아래는 유폭당한 야마토들이 탄약고에 맞은 어뢰의 갯숭비니다. 1. 3발 2. 3발 3. 2발 4. 5발 800발의 어뢰중 773발의 어뢰로 100척의 야마토를 격침시켰습니다. 이 실험에선 평균 193발당 1번의 유폭이 발생하였습니다. 조기 결론 한가지는 확실하게 합시다. 겨우 100%의 야마토를 격침시켰던 실험은 정확한 확률을 도출해내기에는 매우 적은 양입니다. 우선, 우리는 꽤 대담한 가정을 해야 합니다. 제가 모든 어뢰를 가지고 탄약고를 맞추고있다는 가정 말입니다. 가장 비슷한 것은 철갑탄의 "집중방호구획 명중" 이지만, 이는 "집중 방호구획" 자체를 명중시키는 것과 "집중 방호구획" 안에 있는 "탄약고"를 때리는으로 좀 다른 개념입니다. 3번 시험에서 쏜 800개의 어뢰가 야마토의 선수 탄약고에 명중했는지 안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나는 많은 알려지지 않은 것들을 다뤄볼겁니다. - 미노타우어의 어뢰폭발반경은 얼마나 큰가? -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히는가? - 야마토의 장갑이 어뢰 피해를 얼마나 감소시키는가? 800발의 어뢰가 모두 탄약고에 맞았다고 가정했을때, 우리는 미노타우어의 어뢰가 얼마나 많은 피해를 줬는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13%의 유폭확률은 저희가 예상한 최소 8%보다 5%나 높았습니다. 그러나 67.6%라는 확률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 어뢰가 최소 발당 3000의 피해를 입힌다면, 다음의 발당 유폭 확률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1. 45,800 / 48,600 - 1% 2. 42,800 / 48,600 - 1% 3. 39,800 / 48,600 - 1% 4. 36,800 / 48,600 - 1% 5. 33,800 / 48,600 - 1.1% 6. 30,800 / 48,600 - 1.9% 7. 27,800 / 48,600 - 2.6% 8. 24,800 / 48,600 - 3.4% 위 값은 지금까지 본것을 기준으로 보면 꽤 정확해보입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는데, 적은 실험횟수는 이 결과를 왜곡 시킬수 있습니다. 더 정확한 값을 얻으려면, 3번째 실험을 반복할 필요가 잇습니다. 이 실험이 보여준건 어뢰는 매우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저희가 전부 알고 있는것들이죠. 허나 유폭을 일으키기위해선 탄약고를 명중시켜야 합니다. 야마토의 함선 중간 주장갑대를 맞추는건 유폭으로부터 그녀를 안전하게 만들것입니다. 물론 미노타우르의 어뢰에 대해서 말이죠. 시마카제의 어뢰가 전함을 더욱 위험하게 만들기 위해 더 큰 폭발 반경을 갖고 있을거란 보장도 엎고, 여러분의 대선제후가 같은 수준의 방호력을 갖고 있다는 보장도 없어요.
  12. 개인적으로 쓰는 로마 평

    로마 철갑역시 과관머신이긴한데 빵전보다는 관통, 시타델 잘 물어와요
  13. 개인적으로 쓰는 로마 평

    전진가는것같습니다
  14. Bretagne New Gimmick?

    Lol What is th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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