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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m1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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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캬 축하드립니다 ㅋㅋ 야마토 때려잡는 광고 특이해서 기억에 오래가네요
  2. Ch0m1n

    애틀랜타와 리앤더

    애틀란타의 연막 포격 피탐 패널티는 4.6km 입니다
  3. 2011년에 촬영된 수이선 만 "모스볼 함대" - Jack Snell 미국은 캘리포니아의 수이선 만에 있는 예비함대에 많은 함선들을 계류시켜놓고 있지만, 정작 그 중 박물관함으로 전환시키는 함선은 정말 몇 되지 않는다. 왜 그럴까? 예비역 함선을 박물관함으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과정을 소개하겠다.먼저, 함선을 박물관함으로 전환할 때 고려해야할 점 중 하나는, 이 함선의 현역기간중 어느 시점에 초점을 맞추느냐 이다. 일반적으로 군함은 현역기간동안 많은 개장등을 겪는데, 건조직후의 모습은, 전시를 위해 전환하기위하여 함선을 확보했을 때의 모습이 아닐수도 있다. 많은 예들이 있으니 소개해주겠다. 방호순양함이었던 USS Olympia는 현재 스페인-미국 전쟁 당시의 모습으로 전시되어있는데, 단지 8인치 함포 2문이 다시 제조되어 장착됬기 때문이다. 원래의 함포는 그녀의 현역기간 후반부에 철거되어 스크랩되었으며, 지금 장착되어있는 함포는 1898년의 그녀의 모습을 재현하기위해 다시 제작된것들이다. 그러나 이 후 제작된 함포들은 원래 당시의 것이 아니라 역사의 진실성 측면에서 논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전함 텍사스 또한 비슷한 문제에 직면해있다. 이 전함은 텍사스시에 기증되기 전, 많은 대공포들이 철거됬고, 이후 수년동안 철거한 대공포 수량의 부족으로 인해, 직원들은 텍사스가 2차대전 초기의 상태라고 발표해야만 했다. 다행히도, 1980년대 전함 미주리가 다시 현역으로 복귀하기 전까지는, 텍사스함 박물관측에서 미주리함의 잉여 40mm들을 구입하여, 1990년대에 있엇던 정비과정에서 텍사스에 장착시킬 수 있엇다.기어링급 구축함 Orleckand Joseph P.Kennedy와 섬너급 구축함 Laffey는 모두 1960년대 초반 대개장을 거쳤다. 이 대개장을 통해 낡은 상부구조물과, 2번 주포탑, 그리고 모든 어뢰무장과 대공포를 철거했고, 또한 레이더와 통신장비들마저 대체되거나, 현대화되었다. 이 함선들을 2차대전 상태로 되돌리는것은 매우 많은 자원이 필요하므로, 그들은 이 함선들을 최종 상태로 전시하는것을 택하였다. 이에 반면, 잠수함은 1970년대 초 해군이 남아 있는 디젤 잠수함들을 대부분 스크랩하기 시작했고, 이 과정에서 많은 부품들을 구할수 있엇기에, 2차대전에 참전하였던 많은 잠수함들을 구입하여, 전쟁당시 상태로 개조하는것이 다소 쉬웠다.호위구축함이었던 Slater은 2차대전 당시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 박물관함으로 전환하기 전 그리스 해군이 설치한 현대식 함교를 제거하였다. 이는 수상함선을 "기존 처럼 보이는" 것으로 되돌린 드문 경우 중 하나였다.전함 뉴저지와, 미주리는 2차대전의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져있다. (2차대전이 미주리의 갑판 위에서 끝났다.) 두 함선 모두 1980년대 대규모의 개장을 거치며, 당시 최신예 레이더와 미사일이 설치되었다. 여전히 16인치 9문을 장비하였지만, 1944년의 모습과는 정말 달라보입니다!예비역 상태에서 함선을 복구하려면, 엄청난 시간, 노력, 돈이 필요하다. 현재 박물관함 전환 프로젝트가 진행중인 미사일 순양함 Sterett과 상륙함 LST-325는 좋은 예라고 볼수있다.현재 미사일순양함 Sterett은 캘리포니아의 예비역함대에 머무르고있다. 이 함선은 박물관함으로써 상당한 관심이 모여지고 있으며, 이 함선이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기 위해 최근 함선 점검까지 받았다. 이 함선을 복구하기위해 해야 할 일의 목록은 매우 많으며, 다음은 해야 할 일들의 일부에 불과하다.1. 모든 신호등과 신호깃을 교체한다.2. 완전히 사라진 함선의 보트를 교체한다.3. 보트용 윈치와 데빗을 수리한다.4. 헬기 갑판을 수리하고, 헬기용 안전 그물을 교체한다.5. 이 순양함에서 주로 운용하였던것과 같은 타입의 헬기 1대를 구한다.6. 라디오 안테나를 교체한다.7. 50구경 기관총 마운트를 생산하고, 이 마운트에 장착할 기관총을 찾는다.8. 대-미사일 채프 발사기를 교체한다.9. 캡슐화된 구명정을 교체한다.10. 총 4개의 주 레이더를 재장착한다.11. 헬기격납고와 관제시설을 복원한다.12. 함선의 실외조명을 복원한다.13. 함선의 의자, EOT, 함교의 조타실을 교체한다.14. 미사일 발사대를 작동가능하게 복원한다.15. 하푼 미사일 캐니스터를 구하고, 발사대를 복원한다.16. 근거리용 20mm 마운트 2개를 구한다.17. 5인치 주포를 교체한다.위의 리스트는 단지 배의 외관만 다루는것이며, 내부 개조도 해야하며, 일반 대중을 위해 엔진실을 공개하고, 내부 안전도 확보해야한다.외국으로부터 함선을 다시 되찾아오는것 또한 나름대로 단점이 있다. LST-325가 그리스에서 웅장한 항해를 시작하여 미국으로 돌아오기 전에 수리가 필요한 많은 것들이 있다. 엔진 피스톤 하나를 교체해야 했고, 자이로에 고장이 났으며, 3번 발전기를 교체했고, 수중 펌프를 수리해야했으며, 엔진 시동을 위한 16개의 배터리를 찾아야 했다.. 게다가 그 배는 시험운행을 해야만했고, 25,000$ 상당의 현대화된 통신장비를 설치해야했다.박물관함의 장기적인 유지관리 또한 고려해야한다. 날씨, 시간, 그리고 관광객들은 모두 배에 영향을 미친다. 함선은 다시 도색해야하며, 철재로 교체햐아하고, 과도한 사용으로부터 새 단장을 마쳐야한다. 전함 텍사스는, 1990년대 초반 실시된 정밀검사에만 약 1,100만$가 소모되었다. 전함 메사추세츠는 드라이도킹 하는데만 600만$, 앨러배마와 노스캐롤라이나 또한 비슷한 성격의 비용이 선체작업에 투입될 예정이다. 순양함 Olympia에는 좀 더 비싼 비용이 필요하다. 좌현 엔진은 완전히 제거됬으며, 그 구획을 최적의 상태로 복원하는데만 5만$가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 함선의 배선상태도 의심스러워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며, 갑판때문에 함선의 내부 안정성이 저하될수 있다. 1922년 이후 처되지 않은 석면 제거와 보일러실 부식 문제 이외에도, 이 함선은 납 도색을 완전히 제거하거나, 완전히 덮어야한다. 이러한 사업은 대부분 해양 박물관의 재정범위를 벗어나므로, 공공기금 또한 이 작업을 위해 요구되어야 했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대형 해군 함정들이 보통 각 주의 공식 전쟁 기념물이고, 대중의 눈에 띄기 때문에 별 탈 없이 받아들여졌다.
  4. https://worldofwarships.eu/en/news/history/jean-bart-jean/ 배경 때는 1940년, 유럽의 프랑스 육군이, 파리를 향한 가차없는 독일 육군의 진격에 빠르게 패전을 거듭할때였습니다. 6월, 프랑스 정부는 프랑스의 항복 조건의 초안을 작성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당시의 프랑스 함대는 전세계에서 가장 거대하고, 현대화된 함대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니 이들이 독일의 손에 떨어지면, 연합국에겐 거대한 위협이 될수 있엇습니다. 프랑스 해군 총사령관 프랑수아 다를랑은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처칠에게 그가 지난 몇년동안 현대화 하고 건조에 힘을 쓴 함대를 적국에 손에 넘어가게 하지않겠다는 약속을 하였습니다. 다를랑의 함선 건조 계획은 1930년대 당시 많은 군사 강국이 각각 적용하는 접근 방식을 여러 방식으로 반영해왔습니다. 주로 독일과 이탈리아의 "포켓 전함"이나, "비토리오 베테노급"등의 전함들에 대응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리슐리외, 1943년 뉴욕 리슐리외급은 이러한 프랑스의 반응 중 하나였습니다. 이 신예 전함은 이전의 덩케르크급 전함과 많은 디자인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1920~30년대의 HMS 넬슨과 같은 영국의 건조 개념에서 영향을받은) 모든 주포가 전방에 집중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 함포들은 프랑스 전함 디자인의 필수가 된것처럼, 4문의 380mm 4연장 함포 2기를 장비하고 있습니다. 적은 포탑에 많은 포문을 갖는 것은, 함포를 보호하기 위한 장갑이 더 적게 필요해지며 중량이 줄어들고,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는것을 의미했습니다. 적은 포탑은 안타깝게도, 적은 수의 피격탄으로도 포탑이 침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기에, 프랑스 기술자들은 신중하게 계획을 세웠습니다. 2개의 포탑 사이에 충분한 공간을 두고 상부구조물을 최대한 함미 쪽으로 이동하며, 각 포탑을 내부적으로 구획을 나뉘어 피해 확산을 최소화했습니다. 부포의 대부분은 델타 모양으로 배치된 3개의 152mm 함포로 구성되어있으며, 함미에 배치되었습니다. 장갑과 무장을 희생하지 않고 고속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였으며, 실제 최대 속도가 32노트로 리슐리외급은 아이오와급 전함 다음으로 가장 빠른 전함 중 하나였습니다. 싸울 것인가 도망갈 것인가 프랑스 17세기의 유명한 사략선 선장의 이름을 딴 장 바르는, 리슐리외급 전함의 2번함이 될 예정이었습니다. 1936년 후반에 생나제르에서 건조가 시작되었지만, 프랑스가 1940년 6월 중순, 항복할 때 3/4 정도 완성되어있었고, 2기의 포탑중 1기만 작동이 가능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장바르는, 자매함인 리슐리외와 상당 부분의 해병대와 함께 프랑스를 떠나 아프리카의 식민지로 피신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함선이 이동하는 동안, 프랑스 국가는 프랑스 남부지역 (비시에 수도를 둔) 에 독일의 종속국으로써 반독립적으로 유지되며, 전쟁 중 중립국이 되도록 하는 휴전이 체결되었습니다. 일부 함선들은 주로 영국에서 연합국의 자유 프랑스 해군의 소속으로 작전했지만, 장바르와 대부분의 프랑스 함선들은 비시 정부의 지휘하에 있었으며 식민지에서의 중립성을 지키기위해 집중하였습니다. 그러나, 독일과 영국 둘 다 프랑스와 그들의 충성심에 불신을 갖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비시 정부 요인이었던 프랑시스 다를랑은, 1940년 7월 메르스 엘 케비르에서 영국해군에 의한 공격 이후, 영국에 대해 큰 혐오감을 느꼈습니다. 장바르는 6월 22일 모로코의 카사블랑카에 도착했고, 항구에 방어용도로 계류되었다. 많은 중무장 대공포가 도시를 요새화하기 위해 철거되었으며, 건조에 필요한 자원은 근처에서 쉽게 구할 수 없었습니다. 항해장비와 사격 통제장비가 카사블랑카에 수송되기까지는 거의 1년이 걸렸습니다다. 카사블랑카의 장바르. 좌현에 방뢰 그물이 보인다. 횃불 작전 장바르는 여전히 미완성 상태로 인해 해군에 공식적으로 취역하지는 않았지만, 1942년 11월에 주목할만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연합군 사령부는 자유 프랑스군과 함께 북아프리카 침공 작전 수행 계획 (횃불 작전)을 세워왔고, 비록 미국 외교관들이 북아프리카에서 프랑스 지도자들과 협상을 해왔지만, 그들의 확답은 확보되지 않았고, 연합국 점령에 대한 그들의 잠재적 대응방식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른 아침에 카사블랑카에 침공함대가 접근함에 따라, 해안 방어용 포가 상륙군에 발사되었고, 미국의 호위 함선들이 이에 대응하였습니다. 프랑스 방어군은 9척의 구축함, 1척의 경순양함, 그리고 11척의 잠수함들을 장바르 옆에 계류시켰고, 3척의 해안포가 이를 지원하였습니다. 미 해군의 포격에 의해 손상되거나 파괴되지 않은 함선과 잠수함들은 침공군에게 어뢰 및 소구경 함포로 참공군을 제지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를 시도했지만 거의 소용이 없었습니다. 침략당시의 카사블랑카 항구. 장바르가 왼쪽에 식별된다 여전히 항구에 계류 중이던 장바르는 유일하게 작동하던 포탑에서 몇 발의 포탄을 발사하며 교전을 시작했습니다. 메사추세츠의 함포들과 이어서 USS 레인저의 급강하 폭격기가 함선에 폭격을 가하기 시작했습니다. 항공포탄은 장바르에게 가벼운 피해를 주었지만, 메사추세츠가 발사한 포탄이 몇몇 명중탄을 기록했고, 첫 번째 명중탄은 작동 불능인 포탑에 명중하여 내부에서 폭발했지만, 다행히 유폭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후 406mm 명중탄은 유일하게 작동하던 함포에 명중해 포탑 회전 기능을 고장 내며, 일시적으로 포탑을 침묵시켰습니다. USS 메사추세츠 포탑 회전 기능은 재빨리 고쳐졌고, 이틀 뒤 장바르의 함포는 연합국 호위 함대와 USS 오거스타를 거의 명중시킬뻔하면서 다시 한번 울부짖기 시작했습니다. 오거스타에 있었던 리차드 벨트 미해군 소위는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쾅! 쾅! 장바르의 15인치 함포가 13,000야드의 거리에서 2번의 일제사를 날렸다. 함선 맨 위에 있는 사람들은 노란색 염료의 파편이 심지어 물 위 130피트 위까지 도달했다고 말했다. 당연히 우리는 그곳을 벗어나기로 결심했다. 우리의 치즈 박스 장갑은 15인치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 우리가 대응해야 할 것은 구축함, 6인치 순양함 함포, 6인치 해안포가 될것이라 생각했지만, 그중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았다. 그러나 15인치 철갑탄은 장난이 아니었기 때문에, 조금 불안해졌다. 화요일 아침은 정말 대단했다" 이는 USS 레인저의 급강하 폭격기들로부터 심각한 반응을 불러일으켰는데, 이 폭격기들은 장 바르가 얕은 항구에서 침몰할 수 있도록 두 번의 명중 (앞, 뒤)탄을 냈습니다. 격렬한 협상의 결론이 난 다음날, 북아프리카에서 프랑스 최고위급 장교로써, 프랑수아 다를랑은 연합군 사령부로 편을 바꾸고, 그들의 대의에 동참하는 합의를 맺었습니다. 이것이 카사블랑카 전투를 효과적으로 맺음 지었고, 이에 대해 리차드벨트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이튿날 아침, 우리는 카사블랑카를 폭격하기 위해 나설지, 친구로 남을지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모든 것은 거물들의 협상 결과에 달려있었다 [...] 그리고 우리의 제독은 다시 함선에 올라탔고 우리가 친구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목요일 정오에 우리는 카사블랑카 항구의 닻을 올렸다. 우리의 으스스 한 모습은 우리가 목격한 것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죽은 군인들과 선원들이 물에 떠다니고, 프랑스 해군의 좌초되고, 불타고, 그리고 침몰된 구축함과 순양함, 그리고 폭격을 받은 장바르 등이 있었다. 그리고 나서 당연히 상선들은 함포로 난파당하거나 자신들의 손으로 파괴되고 있었다." 카사블랑카 전투 이후의 장바르. 폭격으로 인한 피해를 선명히 볼 수 있다. 전후 장바르는 항구 바닥에서 다시 건져올려져, 추축군에 맞서 싸울 수 있는 향해 길에 올랐습니다. 자매함인 리슐리외와 같이 전쟁에서 적극적으로 자신의 역할을 맡을 수 있도록, 미국에 보내져야 한다고 제안되었지만, 미국과 프랑스 조선기술 사이의 다른 규격으로 인해 이러한 조치가 지연되었습니다. 장바르는 전쟁의 나머지 기간 동안 카사블랑카에 남아있을 것입니다. 프랑스로 돌아온 후, 프랑스 해군은 이것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또는 전혀 완성할 가치가 있는지를 확신하지 못하였습니다. 마침내 전함으로써 유지하기로 결정되었고, 전후 항공기가 주도하는 새로운 해군 교리에 적용하기 위해 더 많은 대공 무장을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장 바르는 마침내 1949년 프랑스 해군에 취역한 마지막 전함으로 결정되었습니다. 항공모함은 함대의 주도권을 전함에게서 빼앗기 시작했습니다. 1970년 함선이 폐기될 때까지 남은 함생동안, 장 바르는 단지 하나의 중요한 전투임무에만 참여했는데, 이는 1956년 프랑스 함대는 2차 아랍-이스라엘 전쟁 동안 이집트 정부에 성공적으로 압박을 가한 것이었습니다.
  5. https://worldofwarships.com/en/news/lolz/free-willie/ 아무도 D를 원하지 않네요 실제와 게임의 해전 둘다 사고, 의문의 여지가 있는 전략들이 없거나 또는 의사소통이 부족하지 않았던 적이 없습니다. 결국, 게임이나 실제나 어느것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USS 윌리엄 D. 포터는 완전 다릅니다. 거의 실수를 할 뻔 한 상황,당황스러운 선택으로 가득 찬 그녀의 이야기는 주말 공방에 대한 공포 이야기에서 등장하는 "떡볶이" 유저의 실제 사례였습니다. 닻을 올려라! 우리의 "포터" 의 악명높은 전설은 1943년 11월 12일 항구에서 시작됬습니다. 그녀의 첫번째 주요 임무를 위해 출항할 때, 그녀의 닻은 제대로 올라오지 않았고, 옆에 있던 구축함의 난간과 구명보트를 박살냈다고 전해집니다. 월드오브워쉽에서 팀플레이가 어떻게 행해지는지 생각해보세요. 그래도 최소한 인게임에서의 팀플레이는 항구에서 여러분을 해치진 않습니다. [USN]TheWillieD, 아군 [USN]SomeOtherDD 님 피해 경고 [USN]SomeOtherDD: 님아 [USN]SomeOtherDD: 우리 아직 항구임 [USN]SomeOtherDD: 어케햇노 [USN]TheWillieD: ㅈㅅ ㅎㅎ 실수로 망치다 사고를 치고 항구를 떠나는것은 불운한 분위기를 조성할겁니다. 프랭클린 루즈벨트 대통령이 승선한 전함 아이오와 와 합류한 우리의 "윌리엄 포터"는 독일해군이 순찰중인 해협을 통해 대서양을 가로질러 카이로 와 테헤란 회담으로 배를 항해했습니다. 당연히 극비 임무였고 무선침묵은 필수였습니다! 전함의 호위는 2척의 호위항모와 2척의 다른 구축함으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항구에서의 사고 이후 거의 24시간 뒤, 거대한 폭발로 인해 호송대 전체가 비상경계태세로 전환했습니다. 독일군이 그들을 탐지하고 공격을 시작한것일까요? 그럴리가요! 윌리엄 포터의 폭뢰중 하나가 바다로 떨어져 폭발한 것이었습니다. [FDR]NewDeal33: 머임? [USN]SomeOtherDD: 머임? [FDR]NewDeal33: 어떻게 쟤네가 공격하고 있음? [FDR]NewDeal33: 우리들이 스팟된적이 없는데 [USN]TheWillieD: ㅎㅎ 그게말이에여 어뢰비트 하루 뒤, 호송대는 대통령의 참관아래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아이오와는 그녀의 대공포로 훈련 용 풍선을 풀고 호위 구축함은 어뢰 어뢰 발사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그러나 윌리엄 포터는 발사관에 1발의 실제 어뢰가 남아있엇고, 실수로 훈련중에 정말 발사해버리고 말았습니다. 처음에 윌리엄 포터는, 임무를 위한 무선침묵을 유지하고 발광신호로 알리려 했으나, 이상한 메세지를 망치고 필사적이 되어서, 승무원들은 마침내 무선침묵을 깨고 아이오와가 회피할 수 있도록 주의를 주었습니다. [USN]TheWillieD: 조심하샘 [FDR]NewDeal33: 머임? [USN]TheWillieD: ㅈㅅ ㅎㅎ [FDR]NewDeal33: 주말 공방 수질 지리네 윌리엄 포터와 그녀의 전 승조원들은 즉시 임무에서 제외되어, 심문을 위해 버뮤다로 돌아갔습니다. 많은 승조원이 다른 임무로 옮겨졌고, 그녀 자체는 알래스카 해안에 있는 알류산 열도로 이동됬습니다. 비신사적행위로 인한 제재 정말요? 대통령에게 뇌격? 당신은 비신사적행위로 인해 제재를 받았습니다. 협동을 제외한 모든 종류의 전투가 불가능합니다. 망쳐버렸네요. 당신은 알래스카같은곳으로 전출될겁니다 파티 파울 1944년 1월초 알류산 열도에서 임무를 하기 시작한 이후, 우리의 윌리엄은 꽤나 괜찮은 함생을 지내는듯 했습니다. 그녀는 북태평양 전역에 걸쳐 다양항 호위, 훈련 및 지상폭격임무에 상당히 성공적이었거든요. 하지만 그의 명성은 어디가지않았습니다! 1944년 12월 31일, 술에 취한 윌리엄의 승조원이 주 함포를 발사했고, 1발이 기지 사령관 저택의 앞마당으로 날아갔습니다. [USN]TheWillieD, 아군 [USN]BaseCommandan'ts 정원 님 피해 경고 [USN]Basecommandant: 진심, 거기에 그런게 있을줄 몰랐네 [USN]TheWillieD: 요새 모드 작동!! [USN]TheWillieD :"딸꾹" 나쁘진 않았어요 필리핀에 도착한 이후, 윌리엄 포터는 비교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녀는 일본의 항공기와 싸우거나, 해안포, 그리고 함선들과 여러번 전투를 벌이면서 필리핀과 뉴기니섬 전역을 잇는 수송대를 호위했습니다. 윌리엄 포터는 그녀의 함생동안 4개의 훈장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함생은 조금 이상한일이 다시 한번 일어났던, 오키나와 전투에서 매듭을 지었습니다. 최후의 전투 본격적인 오키나와 전투가 1945년 4월 1일에 시작되었고, 윌리엄 포터는 대공지원과 상륙지원을 도왔습니다. 그녀는 나중에 오키나와 섬을 위해 레이더 감시임무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녀가 실수로 동료 구축함 USS 루스의 측면을 포격으로 맞춰버린 일은 이 기간동안 일어났었습니다. [USN]TheWillieD, 아군 [USN]I_Love_Luce 님 피해 경고 [USN]I_Love_Luce: 아니 [USN]I_Love_Luce: 또 님임? [USN]TheWillieD: ㅈㅅ ㅎ 이후, 1945년 6월 10일, 윌리엄 포터는 운명과 조우했습니다. 일본의 급강하 폭격기를 격추한 이후, 관성으로 인해 추락하는 항공기가 윌리엄 포터의 바로 아래에서 폭발한것입니다. [USN]TheWillieD: 함재기 꺼어어억 [IJN]LmaoHax "결정타" [USN]TheWillieD: 머임? [USN]TheWillieD: 핵임? [IJN]LmaoHax : ㅋㅋ셈 비록 윌리엄 포터는 격침되었지만, 그녀의 승조원은 전부 생존할수 있었습니다.
  6. 때때로, 사람들은 전간기의 영국 구축함이 미국의 구축함들보다 훨씬 작았다고 합니다. 사실, 함급별 비교에 따르면 1943년 이전까지는 두나라에 의해 건조된 구축함들은 크기가 꽤 비슷했습니다. 1930년의 런던 해군 군축조약의 조항에 따르면, 구축함의 크기는 조약에 의해 정해진 측정치에 의해 계산된 "기준배수량" 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미국과 영국의 함대는 각각 약 15만톤 (152,400 미터톤)의 총 구축함 배수량으로 제한되었으며, 각각의 함선은 최대 1,500톤 (1,524 미터톤)의 기준 배수량으로 제한되었고, 총 톤수의 16%인 24,000톤 의 범위내에선 1,850톤까지 가능하였습니다. 이 후자의 경우로 건조된 구축함의 경우엔 이 조약에서는 용어가 정의되진 않았지만, 보통 "선도 구축함", 또는 "대형 구축함"으로 불렸습니다. 함포무장의 경우 최대 13cm (5.1")로 제한되었습니다. 1943년 6월 이전에 미국은 1922년부터 새로운 구축함을 취역하지 않았습니다. 그에반해 영국은 1926년에 2개의 프로토타입 (아마존, 앰버스케이드)를 건조하였고, 그 다음 A 부터 D급 구축함을 건조했다. 이 구축함은 1,173톤의 앰버스케이드 부터 1,540톤인 코드링턴까지 크기가 매우 다양했습니다. 1934년에 영국은 1,350톤의 E/F 급 구축함과 1,475톤의 향도함 2척을 건조했다. 이 함선들은 미국이 10년동안 건조해온 1,345톤에서 1,395톤에 이르는 패러것 급 구축함과 비교되었습니다. 1935 ~ 36년에 영국은 1,335톤에서 1,485톤에 이르는 G / H 급 구축함과, 1,485톤의 향도 함, 1,505톤의 향도함을 건조했고, 미국은 1,450톤에서 1,500톤에 이르는 마한급 구축함을 건조했습니다. 1936년의 런던 해군조약은 경순양함과 구축함을 "구경이 6.1인치 (155mm)를 초과하지않는 함포로 무장하였으며, 기준 배수량은 3,000톤을 넘지 않는다" 라며 정의하며 명칭도 "경수상전투함"으로 정의합니다. 이 정의는 1930년 런던 협약에 명시된 1,500 톤과 1,850톤의 구축함의 범주를 공식적으로 제거한것이었습니다. 그러나 15만톤의 총 톤수가 유지됨에 따라, 영국과 미국이 많은 구축함을 건조하고자 했으므로, 각각의 구축함은 1,500톤에서 1,600톤 정도로 덩치를 효과적으로 유지했습니다. 1937 ~ 38년에 영국은 1,370톤의 I 급 구축함을 건조하고, 미국은 1,500톤의 그리들리/벤험 급을 건조합니다. 1938 ~ 39년 영국은 1,690톤의 J / K 급 구축함과, 1,695톤의 2척의 향도함을 건조하며, 미국은 1,570톤의 심즈급을 건조합니다. "대형 구축함"이나 "향도 구축함"의 정의를 내렸던 런던 해군 군축 조약으로 눈길을 돌려봅시다. 미국은 1935 ~ 36년까지 1,850톤의 4척, 1,805톤의 4척의 포터급 8척을 건조합니다. 영국은 1937년 1,870톤의 트리발급을 구축할 때 까지 "대형 구축함", "향도 구축함"을 건조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1937년, 미국은 1,850톤의 소머즈급 5척을 건조합니다. 주목해야 할 것은 이 13척 덕분에 미국은 조약에 명시된 "대형 구축함"의 24,000톤에 근접했고, 영국은 16척의 트리발급덕분에 조약의 24,000톤을 넘어섰습니다. 소머즈급 이후 미국은 더이상 "대형 구축함"을 건조하지 않았지만, 트리발급은 1940 ~ 42년사이에 왕립 오스트레일리아 해군과 왕립 캐나다 해군을 위해 더 건조됩니다. 추가 건조한 트리발급들은 1,927톤이었습니다. 자, 잠깐 쉬어가도록 할까요, 이것이 유럽 전쟁의 시작이자 모든 해군 군축 조약의 끝이기 때문입니다. 위의 비교에서 쉽게 알 수 있듯이, 특정 년도에 각 국가에서 건조된 현대적 구축함들은 거의 같은 배수량이었고, 이들 사이의 배수량 편차는 약 10% 이하였습니다. 심지어 "대형 구축함"의 함급 비교에서는 톤수의 편차는 더욱 적습니다. 같은 기간동안 총 톤 수 보다 수량을 비교해보면, 영국군은 2대의 프로토타입 구축함, 96대의 구축함과 A - K 급 향도함, 16척의 "대형 구축함" (트리발급),을 건조했고, 미국은 60척의 구축함과 13척의 "대형 구축함" (포터/소머즈)급을 건조했습니다. 모든 함급등을 비교했을때, 미국이 개별 함선들의 톤수에 대해 10% 정도 우위가 있엇다 해도, 영국은 총 함선 수에 우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전쟁 초기로 이어가보면, 영국은 1940 ~ 41년 동안 1,920톤의 L/M급 과 1,935톤의 2척의 향도함, 1,690톤의 N급, 1,695톤의 향도함을 건조했고, 미국은 ,1620톤의 벤슨급을 건조했습니다. 이제 1941 ~ 44년의 영국의 전시 비상계획 구축함으로 넘어갑니다. 이 함급은 이전의 J / K / N 급의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1941 ~ 42년을 보면 1,540톤의 O / P 급, 1,550톤의 2척의 향도함, 1,705톤의 Q / R 급과 1,725톤의 향도함과 1,750톤의 향도함을 추가로 건조했습니다. 같은 기간인 1941 ~ 42년동안 미국은 리버모어와 브리스톨로 이어지는 벤슨급 구축함을 계속 건조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전쟁 전 조약에 의해 제한된 설계는 본질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시기 이후부터 각 국가는 전쟁 전 조약이 부과한 제한에 방해받지 않고 전쟁에서 승리를 하기 위해 필요한 크기의 함선을 건조했습니다. 따라서 영국의 상당히 거대한 1942 배틀급, 1943 배틀급과 미국의 플레처 / 알렌 M. 섬너 및 기어링급의 구축함은 다른 카테고리로 분류되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비교를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요약하자면, 조약이 끝나기전에 언제든지 동등한 크기의 함선을 건조해야한다는 제한은 없었습니다. 두 국가는 조금 작거나, 아니면 더 큰 배를 건조하기로 결정했으며, 유일한 제한은 그들이 건조하기로 한 것이 무엇이든간에 1,500 / 1,850톤의 조약 한도에 따라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전술적으로 필요했던것을 제외하고는 영국이 1,370톤이 아 아닌 1,500톤의 I 급을 건조하거나, 미국이 패러것급을 1,350톤대신 1,500톤으로 건조하는것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또는, 이 문제에 대해, 어느나라도 1차 세계대전의 구축함의 규모였던 1,000톤급으로 되돌아가지 않았습니다. 결국 각 국가가 정한 특성에 맞게 자유롭게 구축함을 건조하는것이 1920년대와 1930년대의 해군 제한 조약의 핵심이었습니다. 즉, 각 함급의 함선은 기준 배수량에 상한선이 있으며, 총 중량은 함대 톤수, 함포 구경에 제한 등이 있지만, 개별 함선은 해당 국가에서 결정한 바에 따라 필요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제한 될 수 있엇습니다. 1930년대와 1940년대 초기의 영국 구축함이 미국의 동시대에 건조했던 구축함들보다 작거나 큰 경우는 엄밀히 말하면, 각국의 해군과 정부 책임자가 선택했던 문제였습니다. http://navweaps.com/index_tech/tech-096.php
  7. Ch0m1n

    아이오와의 대공교전 기록

    @One_KR 감사합니다 :)
  8. Ch0m1n

    Why so much XP when research Ship

    You have to gain enough silver XP to research next ones if you don't want to use free xp. In this case, you need to play more phoenix to gain enough xp for Omaha
  9. 필자는 종종 아이오와가 태평양전쟁 기간동안 얼마나 많은 항공기를 격추시켰는지 궁금했지만,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회는 필자가 아이오와의 2차대전 당시의 전투보고서와 일별 기록의 사본을 받으면서 찾아왔습니다. 이것들은 국가 기록보관소에 보관되있엇고, 우리는 기록을위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오와의 보고서를 읽으면서, 저는 상황들을 요약하기위해 스프레드 시트를 만들었고, 아래는 제 연구 결과에 따라 기술되었습니다. 비록 아이오와의 레이더가 적의 항공기를 여러차례 추적했지만, 보통 그녀는 직접 공격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아이오와의 2차대전 보고서에 실린 적 항공기들은 보통 기동전대의 CAP (항공모함 초계기) 에 의해 격추되었거나, 다른 목표물을 쫓아왓던 함재기였거나, 또는 아이오와의 대공포의 사거리에 들어오면서 겁에 질린 항공기들이었습니다. 4척의 아이오와급은 함대에서 신형 에식스 급과 함께 가장 탄탄한 대공성능을 가졌었습니다. 저는 이를통해 적기의 파일럿이 전함을 공격하거나 항공모함을 타격하는 대신 덜 위협적인 구축함을 공격하려는것을 상상할수 있습니다. 아이오와가 대공포를 발사할만큼 적기가 가까이 있엇던 전투는 총 18번입니다. 5인치 함포가 레이더 관제를 받아 장거리에서 먼저 사격을 시작하고, 만약 함재기가 더 가까워지면 40mm 대공포, 그리고 더욱 가까워지면 20mm가 발사됩니다. 몇몇의 전투에서는 항공기의 비행 각도에 따라 우현, 또는 좌현의 대공포만 발사 할 수 있었습니다. 때때로 그녀는 같이 기동하는 아군 함대에 대공포를 발사 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했습니다. 아이오와의 첫 대공교전은 1944년 2월 16일에 벌어졌습니다. 아이오와는 트루크섬의 일본군을 공격하는 작전에 참여하는 미 항공모함 함대의 호위를 맡아 제 58 기동부대에 배속되었다. 단좌 "0식 전투기"가 저공비행을 하면서 아이오와의 우현 함미에 폭격을 하였습니다. 아이오와는 4연장 40mm 으로부터 2발, 20mm 로부터 72발을 발사하였고, 멀리서 그 전투기가 항모 초계기에 의해 격추되는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좀더 극적이었던 또다른 공격은 1944년 10월 14일에 포르모사 동쪽에서 벌어졌습니다. 이 날 오후, 함대 초계기에서 약 15기의 적 항공기가 동쪽에서 접근하고 있다는 보고가 올라왔습니다. 1515분, 3대의 적기가, 2대의 헬캣 전투기에 쫓겨 스콜속에서 좌현 함수 쪽으로 접근했습니다. 그중 1기는 동쪽으로 선회했고, 전투기에 의해 격추되었습니다. 다른 1기는 편대 남쪽에 있는 전투기에 의해 격추되었고, 3번째 항공기인 D4Y 스이세이 급강하 폭격기는, 정확히 아이오와의 좌현으로 접근해 함교 근처에서 가라앉았습니다. 1516분, 아이오와의 대공포화를 피하기 위해 아군 전투기들이 급격히 상승하여 서쪽으로 선회하였습니다. 아이오와는 1000야드의 사거리에 있는 목표물에 5기의 40mm 4연장과 2기의 20mm를 발사하였습니다, 아이오와는 목표물에 명중을 시키기 위해 총 108발의 40mm, 28발의 20mm발을 발사했습니다. 엔진과 오른쪽 날개에 피탄된 적 항공기는 즉시 화염에 휩싸여서 아이오와의 300야드 앞에서 격추되어 즉시 가라앉았습니다. 아이오와의 선임장교는 1944년 11월 1일의 보고서에 급강하 폭격기 스이세이에 맞선 1명의 해군 대공포병의 성과에 대해 아래와 같이 발표했습니다. 10월 14일, 좌현의 4번 40mm 대공포병 John C. Vilante 병장의 성과는 특별히 언급할만하다. 이 상황에서, Vilante 병장은 그의 직무에서 정확한 판단을 하여 아이오와의 함교로 급강하하는 스이세이를 격추 시킬수 있었다. 비행기가 돌진하는 상황에서, Vilante 병장은 정확한 사격을 유지하여, 그 비행기가 가까운곳에서 격추될수 있었다. 아이오와가 겪은 항공공격중 가장 치열했던것은 1944년 11월 25일 필리핀 루존지역에 대한 공습을 지원하며 폴릴로 섬 동쪽 70마일에서 항해할 때 였습니다. 아이오와의 진중일지에서는 1245분 아이오와의 견시가 수면위 저고도에서 공격을 위해 접근하는 몇몇 적기를 관측했다고 합니다. 그 후 10분간 매우 격렬한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아이오와는 7기의 항공기에 사격을 가했고, 3기는 격추됬으며 3기는 피탄을 당했습니다. 아이오와가 격추한 3기의 항공기중 2기는 B6N 텐잔 뇌격기였고, 1기는 스이세이 급강하 폭격기였습니다. 이 공격동안 7기의 항공기중 2대는 항공모함 인트레피드에 의해 격추되었고, 1기는 항공모함 캐봇에 의해 격추되었습니다. 아이오와는 이들 7기의 항공기의 격추를 위해 78발의 5인치 포탄, 1450발의 40mm, 4400발의 20mm를 발사하였습니다. 아이오와의 전투보고서에는 11월 25일 전투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1250분 함미에서 발견된 항공기들은 1251분에 정함미로 접근하고있었다. 그중 3기는 B6N 텐잔 뇌격기로 판별되었고 그들은 본 함으로 접근하는동안 정확히 함미방향에 있으려고 시도한것으로 보인다. 항공기가 6500야드의 거리까지 접근하자, 대공포를 발사하기위해, 모든 5인치 대공포가 5인치포반장에게 위임되었으나 2기의 좌현 5인치가 위험구역에서 벗어났다. 10번 포탑이 Mark 32 VT 신관을 처음으로 발사하였고 선두에서 비행하는 항공기가 이 포탄으로 추정되는 발사체로부터 직격탄을 맞았다. 그 항공기는 공중에서 분해되었고, Sky 4의 거리 관측기에서 동체가 없는 엔진과 프로펠러만 보인다고 보고가 올라왔다. 이후 5인치 함포는 2번째 항공기로 목표물을 변경했고, 이번에는 20mm와 40mm 또한 사격을 개시하였다. 이 항공기는 40mm의 피격으로 격추되었다. 3번째 항공기는 수백피트의 고도로 급격히 상승했고, 인트레피드에 의해 피격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인트레피드의 비행갑판에 충돌하며 추락하였다. 3번째의 항공기에는 구축함이 피격될 우려가 있어 5인치는 사격을 하지않았다. 약 4분후 1258분, 한기의 스이세이 급강하 폭격기가 약 6000피트, 60도의 각도에서 함의 정 함미 방향에서 발견되었다. 이 항공기는 13기의 40mm 4연장, 35기의 20mm 함포에 의해 격추 되었다. 명중탄은 거의 즉시 나왔으며, 동체는 약 2바퀴 정도를 회전하였으며, 함선의 바로 위에서 계속된 회전을 하다, 우현 함미쪽 100야드 거리에서 추락하였다. 비록 정확한 명중률은 계산할 수 없지만, 이 항공기에 약 2500 ~ 3000발의 대공포를 발사한것으로 추정된다. 항공기가 함체에서 매우 가깝게 추락하였기에, 함미의 대공포들에게 함체에 직격할 수 있으니 대피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2차대전 기간동안, 아이오와는 총 5기의 공격기를 격추했고, 3기의 공동 격추, 그리고 최소 3기에 피해를 입혔습니다. 아이오와의 일별 기록에 따르면, 대공포반의 능력을 유지하기위해, 아이오와는 많은 대공 훈련을 해왔습니다. 목표물은 보통 5인치와 16인치의 목표물로써 이용되었으나, 더욱 잦았던 연습은 아래와 같은 대공훈련이었습니다. 비록 시야는 다시 좋지않았지만, 아이오와는 태평양지구 사령관 주재의 오하우섬 남쪽에서 많은 훈련을 거쳤다. 총 324발의 5인치, 756발의 40mm, 2237발의 20mm가 대공사격 훈련에서 소모되었다. 총 9기의 훈련용 목표물이 아이오와에 의해 격추되었다. 또 다른훈련은, 고고도에서의 레이더 정렬과 아이오와, 뉴올리언스의 레이더 재밍을 포함하였다. 또 다른 흥미로운 발견은, 2차대전 후반에 무선 조종 드론이 사용되었다는겁니다. 아이오와는 아마 1945년 1월부터 3월까지 샌프란시스코의 헌터스포인트에서 수리와 개장을 거치면서 이 무선 드론을 운용할 능력을 갖춘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이 무선 드론을 이용한 훈련 일지입니다. 1945년 4월 12일, 목요일 오후, 아이오와는 대공사격 훈련을 위해 5기의 작은 무선조종 드론을 이륙시켰다. 이 5기중 3기는 아이오와에 의해 격추 되었으며, 2기는 뉴올리언스가 격추하였으며, 총 2886발의 40mm, 6103의 20mm가 소모되었다. 제가 읽은 것들에 따르면, 아이오와는 잘 훈련받았으며 헌신적인 승무원들, 뛰어난 사격 통제 시스템, 그리고 많은 변수덕분에 아이오와가 전쟁중 적 항공기의 폭탄이나 자살돌격에 피해자가 나오지 않은것 같습니다.
  10. 몇몇 저명한 작가들에 의하면, 전후 일본 점령과 함선 건조 기록을 확보할 때 까지 아무 정보도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는것은 권위있는 몇몇 문서의 정보를 검토하면 알수있다. 이 글은 이 작업으로 얻은 미국이 가졌던 이 전함들의 정보의 상태를 연대순으로 나열한것이다.존 프라도스의 "연합함대의 해독"에서 나오듯이, 미국은 태평양전쟁이 시작되기도 전에 아래와 같은 평가를 내렸다1936년, 일본어 장교 ( 일본에서 일본어를 배우고 일본어를 말하고 쓸줄 아는 미해군 정보장교) 인 Fred F. Rogers 대령과 도쿄의 미해군 아타셰는, "일본이 45,000톤에서 55,000톤급의 함선을 계획하고있고, 35,000톤급 전함을 건조하는데 주저하지 않을것. 또한 워싱턴 조약의 제한을 맞추지않을것" 이라고 보고했고, 로저스 대령은 나가노 오스미 해군 장관의 비밀 국회 증언을 통해 다음의 효과를 얻었다. "다가오는 조약 만료의 결과로 우리는 함급, 품질 등과 관련해 함선 건조에서의 자유를 누릴것이다. 이 자유와 함께, 우리는 국가 요구 사항에 맞게 특별히 건조된 함선을 건조 할수 있고 이를 통해 수치적 평등의 필요성을 제거하는 이점을 얻을 수 있다."1938년 1월 로저스 대령의 후임자인 해롤드 M 베미스는 "일본이 35,000톤을 넘어서는 2척의 16인치급 전함을 건조하고 있고, 3번함의 건조를 계획하고 있으며 4번함도 게획될 수 있다" 라고 보고 하였다.베미스의 국제 "아타셰 클럽"의 동료들은 이 새 함선들이 조약을 위반하였을것에 분명히 동의하였다. 영국, 독일, 그리고 프랑스의 아테셰들 또한 이 함선이 45,000톤이라고 생각했으며 이탈리아 아테셰는 더욱 구체적인 46,000톤일 것이며, 50,000톤까지 증가 할수있을것이라고 생각하였고, 소련의 아테셰는 35,000톤을 겨우 넘길것이라 생각하였다.88함대의 13번 함선을 위한 18인치에 대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아테셰들은 16인치 12문이 될것이라고 의견이 일치한것으로 보인다. 소련의 아테셰는 일본이 필요한 장비를 수입하지 않고서는 그런 대형 함포를 탑재할 수 없다고 오판 하였으나 이들의 개발 시설의 위치만큼은 정확히 짚었다. 이탈리아의 아테셰는 이러한 함포의 실험에 실패했다고 생각하였다.태평양전쟁이 발발한 1942년, 8월 툴라기에서 입수된 문서에서는 조잡한 도식과 처음으로 이 함선들이 9문의 함포를 장착했다는 정보를 얻을수 있엇다.1942년 10월, ONI (해군정보국)은 이 함선이 16인치 9문으로 무장한 35,000톤 급 전함이라 예상했다.1943년 2월, 과달카날에서 격침된 잠수함 I-1 의 생존자인 타케오 쿠보아키가 함포를 9문 장착했다고 진술했다.1943년 봄, CINCPAC (태평양 사령관) 정보국은 17.7인치 (45cm) 를 장비하고 있다고 분류했다.1943년 7월, 포로로 잡힌 일본 파일럿에 대한 심문에서 이 함급의 3번함인 시나노가 항공모함으로 개장되었으며, 규모가 50,000톤이라고 증언햇다. ONI는 이 함선이 그렇게 클것이라고 믿지 않았고, 시나노가 전함에서 항공모함으로 개장 된 후, 30,000톤으로 줄었을것을것이라고 생각했다. 1943년 10월, 감청된 교신에서 "특수 40cm" 포탄이 입수되었으며, 미해군은 이 함선들이 16인치급이라고 생각하였다. 이는 일본이 이 슈퍼 전함 프로그램을 계획했을 때 부터 46cm (18.1인치) 함포를 항상 "특수 40cm"라고 불렀던 일본의 의도대로였다.1944년 2월 4일, 트루크 섬을 정찰하던 2기의 B-24 정찰기기가 사진을 촬영하였다. 이 사진은 1944년 2월 25일에 처리되었으며, 그중 한장의 한 구석에는 야마토급 전함이 식별되었다. ONI 분석가는 하와이의 사진 판독 정보 부서 (PRISIC) 에서 이 함선이 18인치급 함포를 장착하고 있다고 정확히 판단하였다. 함선 건조 전문가들은 함선을 최소 60,000톤으로 예상하였고, 이 거대한 9문의 함포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그정도 규모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런 디자인이 비현실적이라고 주장하였다1944년 6월, 미국은야마모토 제독의 옛 부관이자 당시 사이판의 나구모 제독의 부관인 미츠하루 노다를 포로로 잡았다. CINCPAC의 에드윈 레이튼이 그를 심문였고 이 포로가 일본의 "특수 40cm"의 속임수를 불음으로써 이 속임수를 밝혀내었다. 이 시점에서 레이튼은 야마토급이 16인치를 장비했다는 확신을 버리고 진주만을 지나 남서태평양으로 가는 7함대 정보원에게 이 정보를 알렸다. 이전에 야마토급들이 16인치 함포를 장착하였다는 주장의 확고한 옹호자였던 레이튼이 이 시기 야마모토 제독의 전 부관을 심문하여 미츠하루 노다가 "특수 16인치"포 에 대한 많은 진술들을 반복하며 레이튼의 의견을 바꾸었다. 여전히 8월 30일 ONI는 일본 해군 함포에 야마토의 더 큰 함포의 장착가능성을 상정하고 40,000톤으로 나열하였다. 야마토급의 출현에 대한 합리적이고 합당한 최초의 개념은 9월 20일 트루크섬에서 찍힌 사진을 기반으로 등장하였다 "이 정보는 Morison 의 제 12권의 162페이지에 언급되잇다."야마토급이 미드웨이 전투에 참여했더라도, 이 전함들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미스테리" 한 함선들이었다. 그러나 CINCPOA와 7함대 정보장교들은 이 함선들의 규모에 대해 1944년 초의 정보와 9월의 포로 심문을 통해 꽤 정하게 알고 있었다." Dulin과 Garzek의 "전함: 2차 대전의 추축국과 중립국의 전함들" 에서 우리는 미국에 기인한것으로 추정되는 함급의 그림을 2점 발견하였다. 첫번째는 함선의 전체적인 크기만 맞는 조잡하고 부정확한 그림으로 1944년에 그려졌다고 추정되고, 두번째는 훨씬 더 정확한 1945년 3월에 그려졌다고 추정된다."이 책은 야마토와 자매함인 무사시의 사진들 (대부분은 1944년 10월 23일 시부얀해 해전에서 찍힌 사진) 들이 실려있다. Dulin과 Garzke은 확실한 2장의 야마토의 사진과 조금 덜 뚜렷한 폭격과 뇌격을 당하며 회피기동중인 무사시의 사진을 포함하였다. 이전 사진들과는 달리 이 사진들은 정보장교들이 이 함선의 규모와 무장을 판단하는데 도움을 주었을것이다.야마토는 또한 1945년 본토 폭격때도 촬용되었다. 이 공격중의 한장면이 이 Dulin과 Garzke의 책에 나온다. 1945년 4월 7일 야마토의 마지막 교전중 더 많은 사진이 찍혔으며, 그중 4장또한 이 책에 실려있다.야마토의 최후 출격시기의 대한 정보평가는 모리슨의 "2차대전의 미해군 작전에 대한 역사"의 14권에 언급된다. "불안한 저녁이 54 기동전대를 따랏다. 사거리표에 익숙한 장교들은 데요의 16인치 전함의 42,000 야드의 사거리와 14인치 함포의 테네시의 37,000야드의 사거리에 비해 야마토의 18.1인치 함포가 최대 45,000야드의 사정거리에 달하고 그녀의 속도는 엔드런을 가능하게 만들며, 수송대를 쉽게 따라잡을수 있다고 상기시켰다. "미국이 보다 완전하고 정확하게 야마토의 실제 크기와 함포에 대해 인식하게 되었고 전투 계획 수립을 위해 이 평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http://www.navweaps.com/index_tech/tech-084.php
  11. Ch0m1n

    이벤트로 얻은 배

    네. 본 함선을 포함한 3척의 10티어 함선은 클랜전에서만 사용할수 있으며, 기간이 지나면 삭제됩니다. 함선에 사용된 모든 모듈, 이큅은 삭제이후 인벤토리에 보관되어집니다.
  12. https://drive.google.com/open?id=1cj7ADRX2qMuGzjlPmiRf1MrtGUhfcoDh https://drive.google.com/open?id=1ieEfxrzTFIiL6pmFppm07kjDY6gD-CjL 일단 위의 파일 두개를 다운받아 주세요. 자기 컴퓨터에 스탠드얼론 워쉽이 설치되어있다면 각각 gameWorld_of_Warships es_package gameWorld_of_Warships 에 있으니까 복사해서 쓰면됩니다 pkg 파일은 xml 파일은 ===== ㄴ 여기 숫자는 다 다를수 있는데 숫자가 많은쪽이 최신같아요 에 붙여넣고 스팀판 워쉽을 시작해서 옵션에 들어가면 짜잔
  13. 최근 072 패치이후의 fps 드랍문제 저는 개발팀이 이 문제를 통해 여러 교훈을 배웠다고 믿습니다. 추후에 더 많은 정보를 가져올거지만, 지금은 게임플레이를 망쳐서 죄송합니다. 이후의 패치에선 이런 현상을 최소화시킬것입니다. 장갑버그 (사실은 탄도버그) 놀랍게도, 이 버그는 많은 긍적적인 반응들이 있었습니다. 우리 게임의 데미지 시스템은 많은 요소들이 상호연계되있고, 이것을 건드리고싶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구축함에 대한 과도한 철갑 데미지, 그리고 기술적으론 맞지만, 이상한 현상들 (벌지관통후 노데미지, 모듈체력 0인 구축함 함수가 어뢰 6개 탱킹등) 같은 현상들을 개선해야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전에 말했듯이, 대부분은 지금 테스트중입니다. 이게 오래된건알지만, 데미지 시스템은 매우 조심스럽게 접근해야하는것을 알기에, 조금만 더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주십시오 우주 위장 가격 이건 매우 민감한 문제입니다. 이것으로 많은 비난을 먹을것을 알지만, 저희의 입장을 명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은 F2P 게임입니다 여러분들. 솔직히 말해서, 치장성 아이템은 이런 F2P 게임에서 수익을 유지시켜주는 효율적인 방법중 하나이며, 개발자들의 지속적인 일거리를 지원하고 게임사업을 유지하는데 필요로 합니다. 가격은 관할 부서에서 매우 광범위하게 논의되고 결정되었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이 우주 위장들은 매우 특별하며, 모든 이의 취향에는 맞지않지만, 일반적인 "텍스쳐" 위장들보다 매우 많은 노력들을 필요로 합니다. 고증을 지킬 필요는 없지만요. ㅎㅎ .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웃길지도 모르겠지만, 사실입니다. 우리는 이 위장이 너무 많이 팔리는걸 원치 않습니다. 종합하면, 가격은 비쌉니다. 그러나 : 1. 이건 선택이 가능한 "럭셔리" 컨텐츠입니다. 그러므로 아무도 이것때문에 불리해지지 않습니다. 2. 이 위장은 더 많은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3. 우리는 이 위장들이 게임에 과도하게 많이 돌아다니는걸 원하지않습니다. 특별하니까요. 이 주요한 3가지 이유와 다른 이유들이 종합되어서 8000 더블룬이란 가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것이 모든 유저들에게 적용되는 최고의 해답이 아닌 걸 알고 있습니다. 몇몇은 무료로 풀릴거라 예상햇을거고, 몇몇은 지금과 같은 가격이나, 조금 더 싼 가격을 예상했을겁니다. 믿어주십시오. 우리도 많은 생각을 하보았고, 지금으로썬 이게 저희의 입장입니다. 우주 위장 적용했을때 사운드가 우주스럽지 않다. 이것은 처음에 계획되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독특한 위장을 위해 즉시 이 문제를 고려하여 독특한 사운드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아직 완성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업데이트 날짜는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이것을 의도된 발표라고 생각하고, 당신의 구매의사에 영향이 가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샵에서 수익 깃발들이 제거됨. 이것은 꽤 전략적인 선택이지만, 안타까운 케이스입니다. 우리는 수익성 깃발을 인게임에서 더블룬으로 리필할 수 있게 바꿨습니다. 0.7.3에서 추가된 이 기능은 프리미엄샵에서 많은양을 한꺼번에 살 때 보다 더 좋은 옵션입니다. (당신은 깃발이 리필해야 할 때만 구입하면 됩니다) 그러나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리필 버튼이 ON상태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0.7.4에서 수정 될 예정입니다. ----------- 기타 질답 Q. 일구축 2차트리 완성을 위해 작업은 진행중입니까? 가장 마지막으로 들었던건, 작업은 진행중이지 않고 2018년에도 작업은 시작이 되지 않을거라 했던거같은데. A. 작업중입니다. 아마 조만간 9티어, 10티어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풀 수 있을겁니다. Q. 미주리 분산도 너프 진짜임?? A. 코드, 스탯, 자동테스트 까지 해봣지만 변한건 없습니다. Q. 일구축 손댈거임? A. 시마카제는 버프 피탐 버프를 받을듯. 다른 구축함들은 괜찮다. 추가로, 어뢰들의 항공피탐을 조절할거다. Q. 몇몇 함선들은 실제로 포탑에 캐터펄트가 있엇으나 인게임에는 존재하지 않아. A. 지금 작업중이며 조만간 패치될겁니다! Q. 아르페 위장에 효과 추가할 생각? A. 없습니다 Q. 스페이스 위장 필터를 꺼놓으면 어떻게 보입니까. A. 아무 위장을 장착안한것으로 보입니다.
  14. https://forum.worldofwarships.com/topic/123816-la-galissonniere-is-not-la-galissonniere/ 얼마전 저는 우리의 라갈이 1942년에 침몰한 진짜 라갈리소니에르가 아니란걸 깨달았습니다. 우리의 라갈이 가진 함교는 그녀의 자매함은 받았지만 그녀는 못받은 개수중 하나입니다. (라갈의 함교는 인게임 에밀과 똑같습니다) 위는 똑같이 1942년에 침몰한 마르세예즈입니다. 이 친구는 라갈과 정확히 똑같습니다. 장 다 비엔도 1942년에 격침됬으므로 총 6척의 자매함중 3척이 똑같이생겼습니다. 주목할건 위의 사진은 우리의 라갈이 갖고있지않은 수상기 설비가 있다는것입니다. 글루와는 그녀가 받은 가늘고 긴 항해함교를 통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라갈은 이 함교가 없습 다음은 조르쥬 레이그입니다. 대공포와 대공포의 배치를 보아 처음엔 이게 우리의 라갈인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니 장갑화된 함교에 있는 큰 창문에서 이 함선이 저희의 라갈이 아닌걸 알아차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몽칼름입니다. 우리의 라갈과 상부구조물들이 정확히 일치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대공포들도 정확히 인게임 라갈과 똑같습니다! 자, 우리의 라갈리소니에르는 사실 몽칼름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 라갈의 스톡 함체는 단지 B헐을 복사-붙여넣기 한 다음 대공포 몇개만 뗀것입니다. 그러므로 고증에 배치도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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