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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nd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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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Rondov

    고폭탄의 OP성

    완전 동의하는 부분입니다. 게임을 쉽게 만드는것도 필요하다고 보지만 현재 고폭탄 관통 메커니즘과 데미지는 저격메타의 장려(순양함들이 접근을 할 필요성이 없으며 더불어 전함도 고폭탄의 데미지와 화재가 두려워 접근하지 못함)와 전술적인 무빙(상대방의 측면을 노리기위한 우회기동과 같은)을 전혀 필요로 하지않는 단조로운 게임 메타를 만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폭탄은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탄이고 적함을 격파하는 주요수단은 철갑탄이 되어야 하는것이 맞는 게임 밸런스이겟죠. 현재의 고폭탄은 만능형 탄종(데미지, 대공포파괴, 화재유발)이며 이런 상황에서 철갑탄이 존재하는 의의 자체가 없다고 보는것이 맞겟죠. 게임이 좀더 긴박한 긴장감을 가지기 위해선 고폭탄의 너프가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2년전부터 계속 생각해왓던 문제이고 현재까지 참아왔던 문제이지만 영전 출시가 기폭제가 되어 화가 너무 많이 나네요. IFHE스킬 같은 경우에도 안들어가던 데미지를 넣을수 있게 만들어주는 말도 안되는 스킬인데 겨우 화재 감소율이 3퍼센트 밖에 되지 않습니다. 고작 3퍼센트 감소한다고 불이 붙지 않는것도 아니고 경순양함 특유의 속사포와 맞물려 말도안되는 성능을 보여주는 스킬이죠. IFHE스킬은 만들거였다면 아예 화재가 나지 않게 만드는것이 맞다고 봅니다.(솔직한 심정으론 아예 안나왓어야 되는 스킬이라고 생각) 극단적인 예를 들면 일본 9티어 전함 이즈모의 경우 갑판 장갑이 통짜 32밀로 6인치 고폭탄에 대한 방어가 가능합니다. 고폭탄으로 데미지를 주려면 함교나 화재를 통한 방법밖에는 없엇죠. 하지만 IFHE스킬을 찍게되면 32밀의 갑판장갑이 관통되게 되어 일제사 한번당 평균 3000~4000의 데미지를 입게되며 12문을 장비한 경순양함의 경우엔 기대 데미지가 1만이 넘어가는 상황이 나오게됩니다. 심지어 거기에 화재확률 까지 잇죠. 스킬 하나로 전함에게 들어가는 데미지 자체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나는 상황이 나오는데 전함입장에선 어처구니가 없는거죠. 결론을 말하자면 현재의 고폭탄은 너프의 필요성이 절실하며 철갑탄(특히 순양함, 구축함)의 활용 가치를 더욱 높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참가 신청합니다
  3. 인게임 아이디 : Rondov 방송 주소 : https://www.twitch.tv/rondo_kr 동영상용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C7vNLUh21gzLl5HVxWhc1A 방송 주기 : 주5~6회 자신이 생각하는 방송 특징 : 중.고티어의 모든함종을 플레이하며 시청자와 소통하며 게임에 대한 노하우를 나눠가는 방송. 많은 경험을 통한 함선의 운용법, 해설을 위주로 방송 을 진행합니다(끔살당하는경우가 자주보임) 하고 싶은 말 : 경험이 많지만 아직 배울것이 많은 사람입니다. 시청자들과 함께 노하우를 나누며 서로 성장하고싶습니다
  4. Rondov

    Clan List---the English version

    oh RNG clan is Korean clan check it please and then thanks for 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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