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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dent_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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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일반적으로는 주포나 부포의 탄도 궤적에 붙는데 항모의 공격기 로켓이나, 폭격기의 폭탄에도 해당 궤적을 적용할수 있지 않나요? 오베츠킨 함장을 미드웨이에 넣고 타는데 부포에서 나가는 궤적을 보니 문득 떠오르더군요.
  2. Trident_II

    혹시...

    여기에 테섭 오픈 소식을 올려도 되는겁니까?? 생각해보니 테섭 오픈하는건 제가 주로 이용하는 커뮤니티에만 올리는데 테섭 하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니깐요.
  3. 0.8.7때 적용할려나. 독전 함장들 존버 들어갑니다. 영구축은 덤이고...
  4. Trident_II

    [안내] 해군 훈련 센터

    버프하는거 자체가 문제인데 이걸 이해 못하는거 같네요. 이게 PvE 가 중점적인 게임이라면 수용될수 있겟지만 PvP가 주종인 월드 오브 워쉽에서 동일한 스텟이 아니라 차별화 되는 스텟을 주는건 PvP 게임의 기본 전제인 '동일 선상의 출발선' 원칙을 훼손하게됩니다. 게다가 패널티도 없어요.
  5. 개발자 블로그에 해명문이랍시고 올려놓았는데 오히려 이러면 이럴수록 더더욱 적용되서는 안됩니다. 월드 오브 워쉽의 주력 컨텐츠는 PvP 이고 이러한 PvP의 생명줄이라고 한다면 '거의 동일선상의 출발선' 입니다. 해군 훈련소 컨텐츠는 이를 완벽하게 파괴하고 있어요. 공개된 내용만 봐도, 같은 전함인데 그 강화를 했다는 이유만으로 앞서가는 명중률 , 더 많은 소모품을 가진다는건 본질적으로 동일선상의 출발선에서 출발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이는 상대적 박탈감을 가져오죠 또 다른 점은 셋팅의 획일화를 가속시킨다는점 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말도 많았던 전설이큅과 차별화 되는 부분입니다. 전설이큅이 기존에 있던 이큅보다 성능상 우위에 있다고 해도 패널티 때문에 셋팅하는데 여러가지 고민이 뒤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디모인 전설이큅을 들 수 있어요. 분명 장착하면 가감속이 놀라울 수준으로 좋아지는건 분명합니다만 사거리나 장전기 이큅 대신에 들어가는거라서, 이 둘의 공백이 절절하게 느껴질때가 종종 생깁니다. 저라면... 국가별로 강화된 특정 이큅을 코인으로 사게끔 하는게 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석탄으로 살 수 있는 특수이큅 이야기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서 미국 트리를 초기화해서 얻는 코인으로 함선을 강화하는게 아니라 가칭 '미국산 피해 복구 강화장치 2' 를 살 수 있게끔 하는겁니다. 효과를 기존 피해 복구 강화장치 2의 화재시간 -15% / 침수시간 -15% 가 아닌 화재시간 -18% / 침수시간 -10% 이렇게 가는거죠. [수치는 예시입니다.] 가격도 6번 슬롯에 장착되는거라면 10 코인을 소모해야 하지만 4번 슬롯이라면 2코인 정도 소모해야 하는겁니다. 이러면 전설이큅처럼, 셋팅하는데 자유성이 부여됨과 동시에 기존에 있던 이큅이 없음으로서 생기는 패널티도 부여되는거죠.
  6. 흐음... 근데 위키에서 한글지원 안해주지 않던가요.
  7. 그 함종마크에 월계관 씌워진거 말씀하신거죠? 그건 연구를 다 한 정예함이 되었다는 표시에요.
  8. Trident_II

    0.8.5 업데이트 의견 설문조사

    딴건 몰라도 워게이는 독전 = 딜고자라는걸 못박은건가요 독전이 딜을 하기에 힘들어서 타국가에 비해 경험치나 크레딧 획득량이 적은데 딜할 구석을 만들어주는게 아니라 경험치나 크레딧 획득양을 올리다니 흐음... 독전 이대로 냅두는건 좀 그렇습니다. 대형 게임사처럼 차라리 리워크를 해버린다면 모르겠지만요.
  9. Trident_II

    모집소 접속 에러

    [속보][충격] 워게이밍 공지담당 직원 갤럭시 사용자로 밝혀져...
  10. Trident_II

    영항 버프 언제됨?

    약하다고 버프하기에는 영항이 갖고있는 스텟이 여러가지로 문제가 됩니다. 일단 문제시되는게 폭격기인데 폭격기를 어떤 방식이든지 버프를 하게 되면 화재딜+폭격딜로 엄청 아프게 때리는놈이 대공에 너무 안떨어지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그러면... 수상함 vs 항모간 밸런스에 균열이 발생하죠. [영항 폭격기는 3개국 폭격기중에 속도가 2번째로 빠릅니다. 제일 느린건 미항이에요.] 지금 영항 컨셉이 말려죽이는 컨셉이라 아마... 버프는 요원할듯 싶습니다. 멀리 갈 필요없이, 영국 전함만 봐도 바로 알 수 있죠.
  11. 수상함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 여러개 있겠지만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문제가 (컨트리뷰터인 론도님이 계속 언급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항모는 능동적으로 뭘 할 수 있는데, 수상함은 수동적으로 대처할수 밖에 없다. 이건 좀 아니다' 라는것 입니다. 이 부분이 말이 되는게 본인이 수동적으로 그냥 얻어맞는다는 느낌이 들면 상대에 대한 증오심만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 대다수 커뮤니티에 있는 항모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은 이게 어느정도 작용한다고 말 할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전 이렇게 수정하면 어떤지 제안하고자 합니다. 함장 스킬중 4포인트 스킬로 대공 통제 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83mm 대구경 대미지 +100%. 항모 개편후에는 대공구역 강화 효율 +20% , 대공구역 강화 시간 -20% 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걸 이렇게 바꾸는겁니다. ========================================================================================================= 대공구역 강화 효율 +20% 대공구역 강화 시간 -20% 장거리 대공포 일제사격 폭발수 +2 (히든) 이 스킬을 찍으면 대공포 수동지정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장거리 대공포의 일제사격 폭발 은 수동지정된 항공기에만 뿌려집니다. 장거리 대공포의 일제사격 폭발 매커니즘이 약간 수정됩니다. ============================================================================================================ 대공포 수동지정은 항모 개편전에 있었던 그걸 말하는겁니다. 나머지 2개는 개발자블로그에서 밝힌 대공포 매커니즘을 기준에 따라 설명하자면 [ https://medium.com/@devblogwows/ship-aa-defenses-107c18eac84 . 예시로 나온 함선은 볼티모어입니다.] 원래는 이렇게 뿌려지겠죠 이걸 이렇게 바꾸는겁니다. 색깔에 대해 첨언하자면 1. 노란색 원은 이 스킬을 찍으면서 추가된 폭발로, 위치는 고정입니다. 즉 A 구역에 고정적으로 2개의 폭발을 추가하는거죠 2. 빨간색 원은 이 함선이 가지고 있던 폭발입니다. 상대적으로 고르게 분포시켜서, 항공기가 접근하는걸 최대한 막는겁니다. 파란색 원은 3번째 강화장치로 대공포 강화장치 1을 장착했을때 추가되는 2개의 폭발 위치입니다. 3. 다만 이렇게 하면 항모가 아예 공격할수 없게되니까 항공기 한대가 간신히 안맞을 공간을 보라색 위치에 만들어 둡니다. 즉 한대는 살아도 나머지 항공기들은 버블을 어느정도 맞게끔 하는겁니다. 지금 항모 vs 수상함의 구도가 통계적으로는 안정적이라고 해도 수상함이 능동적으로 항모에 대항할수 있다는 느낌을 줘야지 이 게임에 대한 깊은 애정이 있는 플레이어를 만족시킬수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의견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12. 그거랑 이거랑 논점이 달라요. 야마토는 원래 대공포 구성이 구데기라서 대공 화력도 구데기로 나온겁니다. 당장 계획안으로 존재했었던 키이가 40mm 짭 보포스에 100mm 양용포를 받아서 인게임 대공화력이 일본 전함중에 상당히 쎄다는게 그 증거죠. 이와 비슷하게 비슷한 구경을 가진 QF 2-pounder naval gun. 약칭 폼폼포도 실질 성능이 구렸기 때문에 인겜에서도 구리게 나옵니다. 당장 인게임 영국 전함 고티어들 대공포 구성만 봐도 보포스로 도배하다시피 했어요. 대공포 구성이 별로이기 때문에 대공 화력이 약하게 나온건 당연한거죠.
  13. 원래 약했으니 약하게 나온것.
  14. 예전에도 그랬지만 도저히 공격할 엄두가 안나오면 주요 함선들 스팟 해주는것만으로도 팀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다가 대공화력이 약해지면 공격하는거죠.
  15. 하쿠류는 모르겠는데 미드웨이는 뇌격을 쓸 때 에임 정렬하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함재기를 띄우면 위에 스샷에 빨간 박스로 표시된 부분에 회색점 하나가 찍혀 있습니다. 약 5~4.5 km 에서 공격할때 에임 가운데선하고 아까 언급한 회색점하고 정렬하면 그 구데기같던 미항모 에임이 훅 줄어듭니다. 그러면 요렇게 일자 뇌격을 날릴수 있습니다. 혹시 미항모 타면서 뇌격 에임때문에 짜증나셨던 분들이라면 이 방법으로 뇌격하는데 좀 수월하게 하실수 있을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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